코로나 피해(폐업) 소상공인 자녀 특별 장학금 신청대상 및 신청 방법

코로나 피해(폐업) 소상공인 자녀 특별 장학금 신청대상 및 신청 방법

일상인포 우리 금융그룹에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설립한 위 다관습 장학재단에서 COVID-19 피해(폐업) 소상인가된 아이 사람들 특별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피해(폐업) 소상인가된 아이 사람들 특별 장학금신청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 선발 대상 및 자격 선발대상 코로나 19로 인해 폐업한 소상인가된 사업주의 자녀로 우리나라 초.중.고.대수업 및 정부인가 대안수업 재학생에 한합니다.


원스톱폐업지원
원스톱폐업지원


원스톱폐업지원

사기업 개시일이 60일이 경과된 작은 상인 중 폐업을 했거나 폐업 예정중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 제외 업종에 해당하지 않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합니다. 사업정리 컨설팅과 법률자문, 채무조정신청, 점포 폐쇄 같은 것을 지원합니다. 전용면적(3.3m²)당 13만원 이내로 지원하며, 점포폐쇄 및 재건 비용의 250만원 제한 내에서 지원(부가세 제외)합니다. 비영리사업장이나 단체는 제외 업종이므로 상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콜센터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임시터미널 운영
임시터미널 운영

임시터미널 운영

소중한 건 버스가 안다니는 게 아닙니다!! 터미널 사업이 없어진거지 버스는 정상 운영해요. 생각해보시면 폐업의 원인이 손님이 없어서라면 버스 운영사들도 중지했을텐데 앞뒤가 좀 맞지 않는게 다른 더 큰 원인이 있는 듯 하네요. 이미 수년 전에 성남시에서도 큰 지원을 했던 걸로 알고 있었는데 시민들이 활용하는 대형 공공 시설을 너무 안일하게 운영해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임시터미널 안내해드릴께요. 성남 터미널 이용하실 분들은 여기로 가시면 돼요. 주 출출입구 바로 왼편입니다.

지금은 시에서 임시로 관리하는 듯 하고요. 제가 갔던 때가 주말계속해서 그런지 몰라도 무인발매기만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폐업한 법인차량 폐차방법 결정

폐업한 법인의 차량에 금전적인 채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압류 혹은 저당이 없는 경우)

폐업한 법인명의의 차량의 차량등록증을 조회하였을 경우 등록원부에 압류 혹은 저당, 미납세금, 과태료 등이 존재하지 않는 상태에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일반폐차의 방법으로 차량을 폐차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적은 금액의 압류 및 저당이 있어 빨라지는 시일 내에 납부를 한 뒤 해지가 된다면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게 일반폐차의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당일 등록 당일 말소가 가능하며 24시간 이내에 말소사실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폐업한 법인의 차량에 금전적인 채무가 존재하는 경우 (압류 및 저당, 미납세금이 있는 경우)

폐업한 사기업 명의의 차량의 차량등록원부를 조회하면 많은 차량에 압류 혹은 저당이 있는 것을 검증 할 수 있습니다.

재취업지원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임금근로자 전환을 위한 취업교원 및 전직장려수당을 통하여 구직활동 중인 및 취업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취업의사 있는 만69세 이하* 기폐업 아니면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연령은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사기업 지원대상(만18살 ~69세) 입니다. 전액 국비지원이므로 자신에게 맞는 훈련을 통하여 재도약을 준비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 찾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병청에서 코로나 신속PCR진단법을 널리 보급하여 자영업자를 구해주세요.

질병관리청에서 새로운 변화를 도입해주길 제안합니다. K방역으로 봉쇄없이 코로나를 잘 막아온 질병관리청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초기에 확진자 동선파악과 역학조사, 사회적 거리두기로 전 세계에 매뉴얼을 전파하는 등 큰 성과를 보여준 것은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그런데 요즘에 강한 전염력을 가진 변이바이러스와 백신 공급지연으로 이제 일 확진자는 2천명을 넘고, 증가세가 꺾이지 않고 있으며, 특히 위중증 환자 증가로 병상확보의 한계를 보이고 있고, 중소상공인은 가계대출로 연명하며 폐업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지금 질병청의 방역대책은 그야말로 소상공인들에게 손실을 전가시키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대책만 지속적으로 공표하고 있습니다.

버스 승차 위치

아무래도 제일 불편함을 느끼는 건 버스 승차에요. 다른 터미널과 다르게 기존 터미널은 승하차장이 모두 실내 개념이라 비가오나 눈이오나 편리했는데, 지금은 건물 앞 도로를 승차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춥기도 하고 조금은 위험하기도 하고 그러네요. 임시 매표소 바로 앞 도로에 승차장이 있어요. 원칙 택시 승강장이었는데.. 승차홈이 따로 없고 모든 버스가 같은 위치로 오니 잘 보고 타셔야해요. 그래도 저 띠 두르고 계신 직원분들이 육성으로 계속해서 알려주십니다.

시간과 목무족하지 확인하고 탑승하면 끝. 처음 버스 타면 도착할 때까지는 여행이고 나만의 시간입니다. 터미널 좀 불편하면 어떻습니까. 화장실 있고 슈퍼마켓 하나 있다면 되는거죠~ 출장 때도 대구 대전 이남 정도는 SRT를 타지만 그 전으로는 성남종합버스터미널을 이용했어요. 가성비 좋고 서울시 강남 터미널이나 수원 터미널 가려면 1시간은 걸리니 정말 편리했거든요. 빨리 정상 운영되기를 바래봅니다.

관련 FAQ 항상 묻는 질문

원스톱폐업지원

사기업 개시일이 60일이 경과된 작은 상인 중 폐업을 했거나 폐업 예정중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 제외 업종에 해당하지 않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합니다.

임시터미널 운영

소중한 건 버스가 안다니는 게 아닙니다!! 터미널 사업이 없어진거지 버스는 정상 운영해요.

폐업한 법인차량 폐차방법 결정

폐업한 법인의 차량에 금전적인 채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압류 혹은 저당이 없는 경우)폐업한 법인명의의 차량의 차량등록증을 조회하였을 경우 등록원부에 압류 혹은 저당, 미납세금, 과태료 등이 존재하지 않는 상태에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일반폐차의 방법으로 차량을 폐차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