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군의 성지 평촌학원가가 있는 그곳, 안양시 동안구 입지 분석

학군의 성지 평촌학원가가 있는 그곳, 안양시 동안구 입지 분석

– 안양시 만안구는 주거지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정말로 최신 같지만, 도시의 증대 가능성은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 남동쪽에서 북서쪽으로 흐르는 안양천을 중심으로 일반주거지역이 오밀조밀하게 형성돼 있습니다. – 안양역과 명학역 사이에 일반 상업지역들이 분포하고 있고, 메인 상권은 안양역 주변입니다. – 안양시 만안구 인구수는 안양시 전체적 인구에서 42.6% 차지하는, 약 23.4만 명입니다. 그중 안양동 인구는 13.4만 명으로 절반 이상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 아무래도 안양동이 초, 중, 고, 대학습법 등 학군 밀집도가 가장 높고, 지하철(안양역, 명학역)과 메인 상권의 접근성이 가장 좋기 때문에 인구 비중이 큰 것 같습니다.


공급물량 및 미분양
공급물량 및 미분양

공급물량 및 미분양

– 다음 사진에서 첫 번째 그래프는 안양시 만안구의 공급물량(세로선)과 수요량(가로선)을 의미합니다. – 두 번째 그래프는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의 공급물량과 수요량을 합산한 값입니다. 안양, 군포, 의왕은 유사한 생활권이기 때문에 공급물량을 같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는 21년도에 수요량 대비 약 2.5배 공급물량이 쏟아졌습니다. 공급물량이 소화되기 전까진 조정 내지 보합 구간이 길어질 것 같습니다.

– 현재 미분양은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 통틀어서 없습니다.

직주근접
직주근접

직주근접

– 직주근접은 강남, 여의도, 중심 업무지구 기준으로 어느정도로 접근성이 좋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 대중교통은 버스를 배제, 지하철 이용만 반영했습니다. 자차의 경우 출, 퇴근 교통수단 상황에 따라 원활 및 정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참고 바랍니다. – 지하철 1호선으로 여의도, 중심 업무지구로의 직주근접성이 좋습니다. – 만안구에서 강남 업무지구까지 출, 퇴근하는 직장인은 대중교통이든 자차든 피로도가 쌓일 것 같습니다.

공급물량 / 미분양

– 다음 사진에서 첫 번째 그래프는 안양시 동안구의 공급물량(세로선)과 수요량(가로선)을 의미합니다. – 두 번째 그래프는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의 공급물량과 수요량을 합산한 값입니다. 안양, 군포, 의왕은 유사한 생활권으로, 공급물량을 함께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안양시 동안구는 21년 수요량 대비 약 5배가 넘는 공급물량이 쏟아졌습니다. 22~23년은 제공 미달이지만, 한동안 매매 및 전세 거래 지수가 보합 아니면 조정으로 유지될 것 같습니다.

–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는 21년도에 수요량 대비 약 2.5배 공급물량이 쏟아졌습니다. 공급물량이 소화되기 전까진 조정 내지 보합 구간이 길어질 것으로 봅니다. – 현재 미분양은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 통틀어서 없습니다.

안양시 만안구 분양 예정 단지

– 아르테자이는 제2경인고속도로, 경수대로, 박달 우회로 접근성이 좋아 교통면에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 안양리버자이르네 세대수가 적어 나 홀로 아파트 느낌이 들지만, 초등학교가 가까워지는 건 분명 메리트가 있습니다. – 안양역푸르지오더샵은 만안구 대장 아파트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 대장급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보다. 역이 가깝고, 분양가가 꽤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1선호도 당해 마감으로 끝났기 때문입니다.

다만 체시청 경쟁률은 높지 않았습니다. – 오히려 안양어반포레자연e편한세상 평균 경쟁률이 더 높습니다.

종종 묻는 질문

공급물량 및 미분양

다음 사진에서 첫 번째 그래프는 안양시 만안구의 공급물량(세로선)과 수요량(가로선)을 의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직주근접

직주근접은 강남, 여의도, 중심 업무지구 기준으로 어느정도로 접근성이 좋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급물량 미분양

다음 사진에서 첫 번째 그래프는 안양시 동안구의 공급물량(세로선)과 수요량(가로선)을 의미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