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총정리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총정리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이 저축을 통해 마련한 목돈으로 교육, 주거, 창업 등의 미래에 투자하고 위기에 대비 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하는 정책입니다.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청년재일저축계좌 지원대상, 청년 내일저축계좌 지원내용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청소년 내일 저축계좌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의 하나부모의 대량 은퇴로 청년실업률이 높아지고 청년층이 새로운 빈곤위험군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청년의 자활 매달 10만원을 저축하고 3년을 계속 일하면 근로소득수당 36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수급자 및 차상위 소득자에게는 근로소득 지원금 1,080만 원이 지급됩니다. 근로소득보조금을 받으려면 교육을 수료하고 자금사용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자격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 를 통해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내용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월 10만원씩 적금하면서 정부의 1:1 매칭으로 지원금이 월 10만원이 추가 적립되어 3년간 저축하는 것인데, 저축 만기 시 본인 납입액이 360만원이 되겠지만 정부의 지원금까지 더해져서 총 720만원의 적립금에 예금 이자까지 더해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여기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은 정부의 1:3 매칭 지원으로 지원금 월 30만원을 적립해서 3년 뒤, 총 1,440만원의 적립금에 예금 이자까지 수령 가능합니다.



기본 가입기간 3년, 최소 월 10만 원 납입

열광의 이유는 간단합니다.저축한 만큼 국가에서 저축액을 보조해주기 때문입니다.기본 가입 기간은 3년입니다.월 100,000원 이상 납부해야 함최대 50만원, 결제액이 늘어나도 10만원정부가 10만원을 내는 만큼 주면 3년 뒤 총 720만원을 받을 수 있다(수급인은 월 30만원, 총 1440만원). 장차 ~ 가 되는돈은 정부가 부담그렇지만 실제 집행은 이들 산하기관이 합니다.



지원내용

본인저축액 10만원 이상(매월 전월 23일현월 22일 입금마감일 이전)경우에 다음과 같이 정부지원금을 지원합니다.기준중위소득 50% 이하 : 30만원 전액 매칭기준중위소득 50%초과100%이하 : 10만원 전액 매칭기초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인 경우에 10만원 이상을 납부하면 매월 정부에서 30만원을 입금하며, 그 외의 경우에 정부에서 매월 10만원을 입금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내용

본인 납입액 월 10만원에 정부지원금 월 10만원을 추가하여 3년 만기시에는 본인 납입액 360만원을 포함하여 총 720만원의 적립금과 예금이자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청년은 정부지원금 월 30만원을 적립하여 3년 뒤 총 1,440만원의 적립금과 예금이자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정부지원금을 전액 지원받기 위해서는 가입 후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하면서 매월 10만원이상 저축하고 교육(총 10시간) 이수 및 자금사용계획서를 제출필요로 합니다.

결론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저소득층에게 자산형성을 도움을 줄 수 있는 복지입니다. 물론 자격 및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가능할 경우에 해당 계좌를 가입하는 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만약 본인이 해당 조건 및 자격에 맞는지 헷갈리시다면, 복지로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청년내일저축계좌 모의계산을 통하여 본인이 대상 여부가 맞는 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인이 청년내일저축계좌 대상인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아래 참고자료에는 청년내일저축계좌 이외에도 자산형성에 도움 되는 다양항 정보들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블로그 내 수많은 금융 정보들이 있으니, 해당 내용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의 가입 금액은 월10만 원 이상 50만 원 이하이며, 가입 기간은 3년입니다.자격 조건만 된다면 이 계좌를 반드시 개설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월 본인 적립액에 정부지원금 월 10만 원을 추가 적립해 3년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예를 들어 매달 10만원을 넣는다면, 만기 시에는 본인 납입액 360만 원을 포함해 총 720만 원의 적립금과 예금이자를 수령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청년의 경우에 정부지원금 월 30만 원이 추가 적립돼 3년 뒤 총 1440만 원의 적립금과 예금이자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