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한눈에 알아보기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한눈에 알아보기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코로나 지원금 신청 가능코로나 지원금은 주민센터서도 신청할 수 있고, 집에서도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나 정부24 앱을 통하여 코로나 지원금 10만원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확진 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 확진 지원금은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오프라인 신청방법에 대하여 서 알아봅시다. 이 경우 본인이 해당하는 주민등록등본 상 관할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만일 직장인의 경우 라면 무급휴가를 받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유급휴가비용 무지급 확인서를 필수로 지참해야 하니 미리 준비하면 더욱 수월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온라인 신청의 경우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 가능다. 오프라인 신청에 비해 대기 시간이 없다는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에 걸리면 아직도 격리를 해야 하는가?

네 맞습니다코로나에 감염되면 여전히 자가격리해야 합니다.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옮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격리 기간은 검체 채취일로부터 7일 동안 격리되어야 합니다.따라서, 코로나 해제일은 시료 채취일로부터 7일째 심야(8일째 00시)에 해제됩니다해제되더라도 KF94 이상 마스크를 3일간 착용하고 감염 위험이 높은 공공시설 방문이나 사적 모임을 자제하는 것이 권고됩니다.



지역마다 다른 지원금 입금 시기

이 생활지원금은 생활지원비라는 이름으로 입금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 지역 주민센터나 지역의 이름이 붙어서 함께 표현되는 경우 가 있고요. 이 생활지원금은 기본적으로 지자체, 해당 주소지의 주민센터에서 입금을 해주기 때문에 지역 별 예산이나 인력, 그리고 신청자들의 수 등 여러 가지가 합쳐져서 처리 속도가 달라서 전국적으로 그 기간이 모두 다릅니다. 비슷하게 신청했는데 누구는 받았고 나는 못 받았습니다.



소득기준

산정된 가구원(격리여부와 관계X) 모두의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노인장기요양료 제외) 합산액이 아래표의 건강보험료 금액 이하인 경우 에만 지원합니다.건강보험료는 격리 해제일이 속한 달의 전월에 부과된 보험료를 기준으로 적용합니다.가령 10월 15일에 격리해제가 되었다면 9월에 부과된 건강보험료를 확인하면 됩니다.이때 합산하여 아래 산전기준표보다 낮은 경우 에 코로나 지원금이 제공됩니다.

찾아가는 신청서비스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는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한 서비스로, 읍면동에서 2022년 8월 16일부터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받습니다.제주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방법온라인 신청읍면동 방문신청찾아가는 신청서비스제주 재난지원금의 신청은 온라인 신청, 읍면동 방문신청,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로 운영됩니다. 지원금 지급은 신청을 한 후 다음날 탐나는전으로 충전이 되며, 충전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신청 하기코로나19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 전 확인해야 할 사항은 본인의 기준 중위소득이 100% 이하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이후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하여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 시 개인정보동의를 통하여 시스템이 연동돼 필요한 서류가 자동으로 제공됩니다.따라서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신청자격

코로나 자가격리자 생활지원금 신청자격은 아래 4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보건소에서 발부한 입원치료, 격리통지서를 받고 격리해제 통보를 받은 자감염병 예방법에 따른 조치를 충실히 이행한 자가구원 중 1명이라도 감염병 예방법 제 41조의 2에 따른 유급휴가를 받지 않은 자공공기간 및 국가 등 인건비 재정 지원을 받고 있는 기관(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근로자가 아닌 자위 4가지 요건에 모두 충족해야하며, 보건소에 알리지않고 스스로 격리조치한 분이라면 신청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접수기관 및 문의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접수기관은 본인이 거주하시는 거주지 즉 주민등록표 상에 등록되어 있는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가 되겠습니다.관할 주민센터가 아니면 도움을 받을 수 없다는 이야기는 없으나 행정 소요를 감안하여 관할 거주지 주민센터에 신청하시는 것이 가장 편리하시겠습니다.해당 제도 및 신청에 대한 문의는 주민센터나 질변 관리청(139에서 상담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Q 생활지원금이란??생활 지원금이란 코로나에 확진되어 격리치료를 마친 분들에게 정부에서지원을 해주는 지원금입니다. 코로나에 걸리게 되면 일주일간 의무적인격리기간이 있습니다. 이때, 경제적으로활동하지 못하기에 생계부담을완화해 주기 위해 정부에서 장려하고자 하는 지원제도 입니다.그렇지만, 기존 코로나에 걸리기만 하면 모두 받을수 있었던 지원금이7월 11일 이후 조건이 달라졌습니다.

지원금 신청방법은?

코로나 지원금은 확진되신 분이 직접 신청해야만 합니다. 예전에는 체계가 마련되어있지 않아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격리 해제 후 행복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신청하였는데요. 이제는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온라인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아래 링크로 방문하시면 정부 24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지원금을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분은 아래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유급 휴가비 vs 생활비 먼저 두 상품의 다른점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기존에 도입된 코로나19 자가격리 보조금은 서민이나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보조금으로, 자가격리 기간 동안 소득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지원책으로 자가격리 보조금을 주는 것인데 그 반대 입장은 누구인가. 예? 기업가는 즉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코로나 휴일 수당은 기업가를 위한 보조금입니다. 그래서 보통 사람들은 따로 받지 않습니다.

지원금 개정지침 적용기준 ( 214일 이후 입원 및 격리통지를 받은사람 ( 격리 통지일자는 격리 통지서 상 ‘격리시작일’로 정함 예) 격리통보는 13일, 격리통지서 상 시작일이 14일인 경우 14일 이후 통지로 보고, 14일 이후 개정지침을 적용코로나 생활지원비와 자가격리 지원금을 혼돈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2가지 단어는 자가격리를 했던 국민들에게 지원되는 지원금을 뜻하는 똑같은 단어이므로 혼돈없으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