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증상 및 극복 발열, 근육통, 감정 기복

여성 갱년기 증상 및 극복 발열, 근육통, 감성적인 기복

갱년기가 오면 감성적인 조절이 힘들고, 밤에 잠을 설쳐서 몸과 마음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갱년기를 건강하게 잘 보내야 이후의 삶이 행복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과 자가 진단, 극복법 이러한 것들을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이 나이가 들면 난소도 노화하게 됩니다. 난소의 노화에 따라 배란이 이루어지지 않고, 여성 호르몬의 생산도 멈추게 되어 폐경이 됩니다. 이런 증상은 보통 40대 중후반부터 시작하여 서서히 진행됩니다. 폐경은 특히 50세 전후에 나타나지만, 유전적 영향에 따라 더 빠르게 오거나 더디게 오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 때부터 폐경이 시작된 후 1년 정도까지를 갱년기라고 합니다.


“이 게다가 지나가리라” 라는 생각

“이 게다가 지나가리라” 라는 생각

여성들의 삶의 주기 중 감정의 기복이 가장 심한 4가지 시기가 있습니다. 첫째, 사춘기 둘째, 임신했을 때 셋째, 출산했을 때 넷째, 완경했을 때입니다. 이 모든 것이 호르몬과 연관이 있습니다. 사춘기에는 없던 호르몬이 나찾아와서 완경기는 있던 호르몬이 안나찾아와서 생깁니다. 사춘기에 아이들을 보시면 이게 미쳤나 할 정도로 감정기복이 심하고 이상해 보다 행동들을 보이고 하다가도 시간이 지나면 어느순간 성숙한 성인이 되어있습니다.

폐경 전후의 전환기 게다가 똑같습니다. 문득 얼굴이 화끈 달아오르고, 땀이 쭉 나고, 우울하고 짜증나고, 잠도 잘 못자고 하는 이런 갱년기 특유의 증상들은 나오던 호르몬이 문득 안나오기 때문에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은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적응하게 됩니다. 갱년기, 즉 전환기는 적응하고 넘어가는 때입니다.

섬유 근육통의 증상
섬유 근육통의 증상

섬유 근육통의 증상

섬유 근육통은 몸 전체에 심한 통증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증상을 나타낸다. – 근육통, 관절통, 두통- 몸의 경직- 피곤하거나 피곤함- 심계항진- 현기증, 저림, 이명- 몸이 오한, 안쪽부분 홍조, 미열- 안절부절한 다리- 수면장애- 불안, 우울증- 건조 증상(안구 건조, 구강 건조)- 변비 아니면 설사- 잦은 배뇨 등

증상이 나타나는 방식은 사람마다. 다르며, 더 강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는 상황에 따라 다른 약물을 사용하여 치료합니다.

⑤ 갱년기 상황에 좋은 음식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 가슴 두근거림과 발열 감이러한 것들을 낮춰 주는 음식을 꾸준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때 에스트로겐과 이소플라본 같은 성분이 많이 함유된 식물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칡 효능 :

칡은 석류보다. 600배 이상 콩보다. 25배 이상에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칡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는 것만으로 갱년기 증상인 감성적인 기복, 가슴 두근거림 및 열감으로 나타나는 안면홍조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 이유는 칡 속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이소플라본이 다량 들어 있어 갱년기에 나타나는 증상을 가라 앉히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은 칡은 쓴 맛이 강하여 섭취 하기가 조금 어렵기 때문에 쓴맛이 먹기 어려운 분들은 칡 분말가루 이러한 것들을 활용하여 우유 및 생과일주스 등에 섞어 마시면 좀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D – 우울증, 불면증

비타민D는 우울증과 불면증 증상을 완화해 준다고 하는데요. 비타민D는 우리 몸에서 칼슘과 인의 조절을 돕습니다.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골다공증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음식을 통해 먹는 칼슘을 몸에서 충분히 흡수하지 못하고 흘려보내기 때문입니다. 유방암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 비타민D의 수치가 불충분하거나 결핍인 상태의 여성에게서 유방암이 더 많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또, 혈중 비타민D의 농도가 낮아지면 예민해지면서 심한 감정기복이 생길 수 있습니다. ”햇빛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우리 몸에 합성됩니다. 하지만은 실내에서는 합성이 힘들기 때문에 야외활동이 필수입니다. 연어와 고등어, 참치 등 기름기가 많은 생선과 달걀노른자, 우유, 버터등에도 들어 있지만 워낙 소량이라 충분한 양을 얻기는 힘듭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①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과 닮은 구조를 가지고 있어 갱년기 여성들에게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 콩, 석류, 칡 등과 같은 음식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②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우유, 멸치, 시금치, 뱅어포, 무, 다시마, 미역 등의 식품을 섭취하고 가공하지 않은 식품, 채소와 과일을 적당히 섭취합니다. ③ 골조직을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해 마그네슘, 비타민 D와 K가 들어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인이 많이 들어있는 붉은 고기, 가공육, 탄산음료는 되도록이면 먹지 않도록 합니다. 인을 많이 섭취하면 뼈에서 칼슘과 마그네슘을 빼앗아 갑니다. ④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섭취합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우리 몸의 에스트로겐과 효과와 비슷하게 작용을 해서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두유, 콩, 아마씨, 두부, 된장, 호박씨, 참깨, 해바라기씨, 셀러리 등에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 게다가 지나가리라” 라는

여성들의 삶의 주기 중 감정의 기복이 가장 심한 4가지 시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섬유 근육통의 증상

섬유 근육통은 몸 전체에 심한 통증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증상을 나타낸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갱년기 상황에 좋은 음식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 가슴 두근거림과 발열 감이러한 것들을 낮춰 주는 음식을 꾸준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