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자가진단, 좋은음식, 치료(2030대도 방심한다면 안되요)

여성 갱년기 자가진단, 좋은음식, 치료(2030대도 방심한다면 안되요)

의료 자료 갱년기 증상(30가지) 및 갱년기 열 오르는 증상(열감)의 관하여 알려드립니다. 지난시간에는 여성의 제 2의 사춘기인 폐경기의 관련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폐경이 시작되면, 육체적인 여성 갱년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갱년기 증상 및 갱년기 열 오르는 증상(열감)의 관하여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imgCaption0
갱년기증후군

갱년기증후군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인해 갱년기에 나타나는 모든 신체적, 심리적 변화를 일컬어 갱년기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개인에 따라 경험하게 되는 증후군의 종류나 중증도, 기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거의 모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호전되지만, 무조건적으로 참고 넘기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여러 가지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증상이 심하거나 기간이 옛날의 경우 적겪은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의 가장 선명한 신체적 변화로는 불규칙한 월경을 지속하다가 결국 폐경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시기에는 혈관 운동 조절의 변화로 얼굴이 화끈거리는 느낌이 자주 발생되었고 이로 인해 자주 식은 땀이 나거나 가슴 두근거림등이 발생합니다. 또한 뼈의 보호작용을 하는 여성호르몬의 분비 변화로 뼈의 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의 바라다 위험이 높아지고, 뼈와 근육의 통증도 발생됩니다.

생식기 연관 증상

갱년기 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생식기에도 여러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내 벽이 얇아지고 주름이 없어지면서 질 내부도 건조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질벽이 탄성을 잃고 질 유산균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질에 쉽게상처가 나고 가려움증이나 따가움 등 질염 증상이 발생할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그 외에도 요실금 증상이나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 증상, 방광염이나 요도염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갱년기증후군의 대표 증상

§안면홍조 안면홍조는 갱년기 여성의 60%가 경험하는 증상으로 불규칙한 혈관 확장으로 인하여 피부가 달아오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식은땀이나 가슴 두근거림으로 수면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며 급작스럽게 나타나는 홍조증상으로 인해 대인관계에 불편함을 겪기도 합니다. 안면홍조 증상은 에스트로겐 감소의 가장 자주보이것은 증상으로 치료 역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보강 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석류나 회화나무추출물등의 식물성 여성호르몬을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골다공증 여성의 골밀도는 30대에 최고에 달한 후 서서히 감소하다가 폐경 5년 뒤에는 폐경 전 골밀도의 50% 이하로 떨어지게 되지만 그러나 여성의 골밀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성호르몬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규칙적인 운동을 실천해보자!

여성 갱년기 증상 중 야간 발한, 숙면 장애, 홍조 등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운동할 때 땀이 나야 합니다. 혈액순환이 일어나며 몸속의 나쁜 독소들이 나오게 됨으로써 갱년기 증상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어요

그러나 운동 강도가 강하게 될 경우 피로가 금방 오게 됨으로써 신체에 무리한 압박을 받을 수 있어 심장에 심박수가 대략 올라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적겪은 운동을 필요하게 됩니다.

안쪽부분 홍조

주기변화와 함께 가장 흔히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안쪽부분 홍조는 갱년기 여성호르몬이 급작스럽게 변화하면서 에스트로겐 양도 적어지고 이로 인해 몸의 체온조절 기능이 문제가 생기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얼굴에 홍조가 생길 뿐 아니라 체온조절 기능이 떨어지면서 급작스럽게 춥거나 급작스럽게 더워지는 증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잠을 잘때 이와 유사한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 땀을 많게 흘리게 되어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4, 생리불순

월경이 불규칙해지거나 급작스럽게 월경량이 많아지거나 월경을 드문드문하거나 혹은 너무 자주 한다던가 하는 출혈과 연관된 증상이 있으실 수가 있어요 여성의 육체는 호르몬 덩어리라고 말씀을 하실 때가 있었으나 여기서 말씀드리는 호르몬이란 무엇이냐? 난소에서 분비하는 여성호르몬으로써 즉 에스트로겐을 이야기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죠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앞서 이야기 여성 갱년기 증상이 있다고 판단이 되면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버티고 참지 마세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떨어지는 증상이기 때문에 보충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효과적입니다. 많은 여성분들께서 갱년기 준비를 위해 조금 더 적극적으로 본 내용을 습득한 뒤 대처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갱년기를 가장 극복하기 간단한 건 마인드 컨트롤이며 가족들이 도와줘야 합니다.

관련 FAQ 자주 묻는 질문

갱년기증후군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인해 갱년기에 나타나는 모든 신체적, 심리적 변화를 일컬어 갱년기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생식기 연관 증상

갱년기 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생식기에도 여러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갱년기증후군의 대표 증상

sect안면홍조 안면홍조는 갱년기 여성의 60%가 경험하는 증상으로 불규칙한 혈관 확장으로 인하여 피부가 달아오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2 thoughts on “여성 갱년기 자가진단, 좋은음식, 치료(2030대도 방심한다면 안되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