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방광염 예방법 5가지 아시나요

여성방광염 예방법 5가지 아시나요

생활 속 궁금증 QA 이번에는 여자방광염 예방법 5가지에 관련해서 적어보았는데요 , 끝까지 보면 이런 이유들로 인해서도 노출이 될 수 있구나라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개인적으로도 방광염을 앓아본 사람으로 , 정말 열이 많게 나고 무기력해지는 느낌으로 너무 많게 힘들었었던 기억이 있거든요, 고민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성은 요도 길이가 짧기 때문에 남성보다. 방광염 일어나다 위험이 높다고 합니다.

여성방광염 예방법 소변 오래 안보면 위험, 하나하나 7~8컵씩 물 마셔야

소변을 너무 빈번히 보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너무 오랜 시간 보지 안본다면 역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소변이 방광에 오래 머물게 되면 번식한 세균이 점점 늘면서 방광염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소변을 보기 위해서는 오늘 7~8컵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자면, 저는 실험실에서 일을 했었기 때문에 시기를 놓치고 , 워낙 신경이 예민해져 있었기에 스트레스와 겹쳐서 방광염이 오게 되었습니다.

물론 병원에 갔고 옆구리 통증을 동반한 열로 며칠 쉬게 되었었네요 소변을 참는 일은 왠만하면 하지 않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

🛡️

세균 감염으로 인한 방광염은 일반적으로 항생제 치료로 시작되며, 사용되는 약물과 기간은 환자분의 전반적인 건강과 소변에서 발견되는 세균에 따라 다양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다제내성균 (여러 항생제 치료에 내성을 가지고 균)의 출현이 많고, 경우에 따라 신장 기능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어 치료 전 균배양 검사 등 사전 검사를 먼저 실시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항생제 치료를 시작한 후, 2-3일 후에도 증상 호전이 없거나,6개월 내에 2회 이상, 1년 내에 3회 이상 재발성이 있는 경우​​ 단순 방광염이 아닐 가능성이 있어, CT 등의 추가 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방광염은 재발될 가능성이 아주 높은 질환 중 하나입니다.

👿
👿

👿

방광염은 어쩌면 방광 내로 세균이 침범함으로써 발생하는데요. 방광염의 가장 자주보이는 원인균은 대장균으로 총체적 방광염의 75-95%가 이 균에 의해 발생합니다. 여성의 경우 요도 입구가 항문 및 질과 인접하여 있어 대변이나 질로부터 나온 세균이 요도 점막에 점착할 가능성이 비교적 높습니다. 이외에도 클렙시엘라, 프로테우스, 황색 포도상 구균, 장내세균 등 다채로운 균에 의해서도 방광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방광염의 치료방법

방광염의 치료는 어쩌면 세균에 의한것이기 때문에 항생제안 사용으로 치료를 하고있습니다. 투여후 7~10일 정도면 어쩌면 완치되기 때문에, 조기치료일 경우 더욱 빠르게 완치 시킬 수 있습니다. 증상은 어쩌면 3일 정도면 없어지지만, 증상이 좋아졌다고 해서 치료를 자체적으로 중단해 버리면 방광에 조금 남아있는 세균이 강해져 다시 번식하게되면 만성방광염으로 진행될 수 있으니 무조건적으로 의사의 결정없이 치료를 중단하는 일은 없어야 겠습니다.

치료를 시작하면 첫째 충분한 수분섭취가 필요하고 , 소변을 자주보는 것이 좋습니다. 배뇨시 통증의 증상이 있어도 소변을 자주보는것이 방광의 세균을 배출하기위해 필요합니다.

🔊방광염 증상과 진단 그리고 치료방법은?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방광염이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뇨 시 따끔거리는 통증 🟣빈뇨 및 급박뇨🟣골반 혹은 회음부 고통이 있거나, 하복부에 불편감이 있다면

급성방광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뿐만 아니라 발열이 지속되거나,​2-3일간의 항생제 치료에도 증상의 호전이 없는 경우, 그리고 너무 빈번히 재발하는 경우에는 단순 방광염이 아닌 요로 결석, 신우신염, 골반염 등의 다른 질환의 가능성이 높기에 비뇨의학과에 방문하여 추가적인 비뇨기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여성방광염 예방법 관” 계 후 바로 소변보는 것도 도움.

여성은 요도 길이가 짧은만큼 항문 주변 대장균이 요도를 타고 방광까지 가기 쉽습니다. 이로 인해 관 “계 시에 나오게 되는 질 분비액이 유산균을 죽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직후 소변을 보게 되면 요도와 방광을 헹구어 늘어난 대장균이 방광으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방광염을 겪게 되면 바로 적합한 조치가 이뤄져야 하는데요 , 그렇지 않게 되면 세균이 콩팥가지 올라가 신우신염을 유발 할 수도 있다고 해서 곡 알고 계셔야만 합니다.

신우신염 또한 저도 겪어 봤는데 , 방광염과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저 때는 속이 너무 좋지 않았습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세균 감염으로 인한 방광염은 일반적으로 항생제 치료로 시작되며, 사용되는 약물과 기간은 환자분의 전반적인 건강과 소변에서 발견되는 세균에 따라 다양하게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광염은 어쩌면 방광 내로 세균이 침범함으로써 발생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방광염의 치료방법

방광염의 치료는 어쩌면 세균에 의한것이기 때문에 항생제안 사용으로 치료를 하고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 thought on “여성방광염 예방법 5가지 아시나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