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둘레길 3코스고덕일자산코스 정보및 산행방법

서울둘레길 3코스고덕일자산코스 정보및 산행방법


imgCaption0
코스 개요

코스 개요

서울둘레길 2코스의 시작은 1코스의 도착점인 공릉동근린공원 스탬프 지점에서 시작됩니다. 공릉도근린공원에 이어진 목동천을 따라 서울둘레길 안내판을 잘 찾아 따라 걸으면 큰 곤란 없이 완주 가능합니다. 2코스 시작 스탬프지점은 목동천을 걸은 후 나오는 신내어울공원 입구에 있습니다. 서울둘레길 2코스를 두 개의 코스로 세분할 있습니다. 코스 구분은 아래와 같다. 한 번에 완주도 가능하지만, 세부 코스로 나누어 걷기도 괜찮습니다.

각자의 상황에 알맞게 완주 스케줄을 짜면 되겠습니다.

한강공원 광나루지구

강동대교에서 잠실철교 사이에 있는 광나루 한강공원은 한강 상류로부터 유입된 토사가 퇴적되어 저절로 형성된 모래톱과 대크기 갈대군락지로 천연 그대로의 한강좌 모습을 가장 잘 유지하고 있는 곳입니다. 서울시의 유일하게 하나 상수원보호구역으로 뱃놀이와 각종 수상레저활동이 금지되어 있어 물이 맑고 깨끗하며, 북쪽 아차산 수목의 푸르름과 2km에 이르는 한강둔치의 갈대밭이 잘 조화되어 멋있는 경관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광나루 한강공원은 철새들의 서식처이기도 합니다.

더욱이 근처에는 암사선사주거지 등 많은 문화유적지가 곳곳에 산재해 있어 자연과 문화가 잘 조화를 조립하는 곳입니다.

길동자연생태공원

길동 생태공원은 생물 서식공간을 복원하고 주민들에게 자연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하남시와 인접한 천호대로변 저습지에 조성한 공원입니다. 참나리, 패랭이 등의 야생 초화류가 여기저기 피어나고 말잠자리, 호랑나비가 호숫가를 선회하며 아기같은 물총새와 꼬마물떼새가 먹이를 사냥하고 흰뺨검둥오리 부부가 호수를 누비는 길동자연생태공원에서는 다채로운 생태학습프로그램이 연중 운영됩니다.

해맞이 광장

아차산 보루군을 지나면 서울시자기가 한눈에 들어오는 해맞이광장이 나옵니다. 2000년 1월 1일 해맞이를 기념하는 기념비가 세워져 있고 전망대가 있습니다. 편평한 바위가 있어 잠시 앉아 서울시 시내 풍경을 보며 휴식하기 좋은 곳입니다.

해맞이광장에서 아차산성으로 이어진 길을 영구적으로 걸어간다. 바윗길, 돌길 등이 곳곳에 나오지만 험하거나 미끄럽지 않아 걷기 좋은 구간입니다. 잘 맑은 정원을 걷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 등산로입니다.

망우역사문화공원 ( 망우묘지공원 )

망우역사문화공원은 망우산 일대에 조성된 묘지공원입니다. 한용운, 방정환, 이중섭 등 17인의 유명인사(독립운동가, 화가, 작가 등)가 잠들어 있는 곳입니다. 2022년에는 공원 내 중랑망우공간을 개관하였는데 기존 관습 관련 전시, 교육, 체험활약 등 실시합니다. 게다가 많은 이 사람들이 산책과 조깅 등 하며 시민들의 쉬어가는 시간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망우역사문화공원 입구는 데크길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양지 바른 곳이긴 하지만, 영하의 날씨로 인해 살얼음이 낀 곳이 곳곳에 있어 걸음이 조심스러웠다. 묘지 사이로 난 길들이 잘 관리되어 걷기 좋았다. 산자락 최종적 보이것은 중랑구 풍경들이 한눈에 보여 산책을 하며 전망을 감상하기 좋은 길입니다. 며칠 전 내린 눈이 묘지를 하얗게 장식하고, 나뭇잎에 눈꽃을 만들어 냈다.

깔딱고개 쉼터 ( 스탬프 지점 )

망우역사공원길을 영구적으로 걸어가면 용마산으로 이어진다. 용마산 초입에 570개의 데크 계단이 있는 깔딱고개가 나옵니다. 깔딱고개 앞 쉼터에 스탬프 지점이 있습니다. 2코스 중간 스탬프 지점입니다. 스탬프 투어를 한다면 이곳에서 잊지 말고는 스탬프를 찍자. 깔딱고개는 계단이 많은 데크 오르막으로 볕이 잘 드는 곳이지만 얼음이 녹지 않은 부분들이 있어 걷기가 조심스러웠다. 정상에 오르기까지 570개의 계단을 걸어 올라야 하는데, 오르막 중간에 전망대가 있어 쉬어 가기 좋습니다.

깔딱고개 중간 전망대에서 암사대교와 한강, 주변 산을 한눈에 조망할 있습니다. 탁 트인 전망이 시원하고, 멀리 눈 쌓인 산봉우리와 한강이 펼쳐진 풍경이 아주 훌륭합니다. 깔딱고개를 다. 오르면 걷기 좋은 등산로가 나옵니다. 왼쪽에는 경기도 구리, 오른쪽으로는 서울시 중랑구를 볼 수 있는 길입니다.

학도암

학도암은 조선 인조 2년(1624) 무공화상이 불암산에 있던 옛 절을 이곳으로 옮겨 창건하였습니다. 학도암에는, 큰 법당, 삼성각 등의 전각이 있으며, 대웅전 뒤편 암벽에는 명성황후의 염원에 의해 1872년에 조성된 높이 22.7m, 폭 7m의 커다란 ”마애관음보살좌상(서울시유형유산 제124호)이 있었는데 조선후기의 능동적인 마애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관련 FAQ 자주 묻는 질문

코스 개요

서울둘레길 2코스의 시작은 1코스의 도착점인 공릉동근린공원 스탬프 지점에서 시작됩니다.

한강공원 광나루지구

강동대교에서 잠실철교 사이에 있는 광나루 한강공원은 한강 상류로부터 유입된 토사가 퇴적되어 저절로 형성된 모래톱과 대크기 갈대군락지로 천연 그대로의 한강좌 모습을 가장 잘 유지하고 있는 곳입니다.

길동자연생태공원

길동 생태공원은 생물 서식공간을 복원하고 주민들에게 자연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하남시와 인접한 천호대로변 저습지에 조성한 공원입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