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타나 키우기 란타나 분갈이 분갈이 흙 제작하기 란타나 꽃말

란타나 키우기 란타나 분갈이 분갈이 흙 제작하기 란타나 꽃말


imgCaption0
검색 레이어

검색 레이어

본문

란타나의 잎과 열매는 모두 애완동물에게 유독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란타나는 남아메리카와 아프리카의 열대 지방이 원산지인 식물로 다년생 식물입니다. 겨울철 추위에 약하기에 실내에서 키워야 하며,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되어야 온도가 동영상 7도 이상으로 올라갈 때는 야외에 두고 키워도 괜찮습니다. 따뜻한 지역에서는 상록수로 키워지지만 겨울철이 길고 쌀쌀한 우리나라에서는 야외에서 월동을 할 수 없으며, 쌀쌀한 날씨에노출되면 잎이 떨어져 버리기에 추워지기 전 실내의 빛이 잘 드는 곳으로 옮겨주어야 합니다.

가지치기

란타나 가지치기는 개화를 촉진할 목적과 번식을 위해 많이 하게 되는데, 이른 봄에 강한 가지치기를 해 주시면 가지가 새로 많이 나찾아와서 더 다채로운 모양으로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가지치기가 불안해 잘 해주지 않으면 급격한 자라는 란타나 모양이 완전 흐트러지게 됩니다. 적당한 가지치기는 식물을 더 건강하고, 밸런스 잡힌 모양으로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개화 후 란타나 씨앗이 생기게 되는데, 씨앗으로 번식을 하시려는게 아니라면 씨앗이 녹색일 때 모두 잘라주셔서 에너지가 낭비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와 습도

5℃ 내외의 온도까지는 견딜 수 있지만, 그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가 지속되면 냉해를 입고 잎을 다. 떨어트리게 되며, 회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최소 10℃ 이상의 온도에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고, 가장 최애하는 온도는 23도 내외의 온도입니다.

축축한 생태계를 좋아하기에 겨울철에는 주변에 가습기를 틀어주시거나 물을 떠 놓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토양과 물 주기

란타나는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선호하기에 화분에 심으실 때는 상토에 마사토를 30% 내외 섞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펄라이트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급격한 크는 특성을 생각하신다면 나무가 고정될 수 있도록 무겁다는 마사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물 빠짐이 좋은 흙에 심었다면 화분 위의 흙을 팠을 때 5cm 정도 깊이의 흙이 말랐을 때 물을 충분하게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질 토양(모래 흙)에 심어두셨다면 거의 하나하나 물을 주셔야 하며 물이 미흡한 경우 꽃을 잘 피우지 않을 수 있으니 개화기인 봄부터 이른 가을까지는 물을 말리지 않는 것이 관리 핵심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과습 상황을 유지하라는 이야기는 아니라는거 아시죠? 란타나는 과습보다는 건조에 더 강한 식물입니다.

비료

꽃을 많이 피우고, 급격한 자라는 란타나 특성 때문에 매달 비료를 주시는 것이 좋은데, 질소, 인산, 칼륨이 20-20-20인 비료를 매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원 등에 가시면 다채로운 비료를 구입할 수 있는데, 화분에 꽂아주는 액상 비료는 개인적으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어떤 것은 한 번에 다. 빠져나가 버리고, 어떤 것은 잘 빠져나오지 않아 일관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그 액상비료를 물에 섞어서 물을 줄 때 함께 주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무궁화 키우는 방법?

무궁화는 정원에서 재배가 쉽고 씨로 번식이 가능하지만은 꺾꽂이로 번식되므로 형질을 변형시키지 않고 이어서하는 것이 쉽습니다. 봄과 가을에 줄기를 화분에 삽목 합니다. 삽목 할 때 유의할 점은 전반적 가지를 3등분하여 제일 위에 연한 줄기는 잎을 1~2장 붙여 사용합니다. 그 외의 것은 딱딱해 뿌리 발육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궁화는 관상용, 조경용, 울타리용으로 이용하면 좋고, 물주기는 2~3일 간격으로 주는 게 좋습니다.

무궁화의 바깥쪽 껍질은 벗겨서 종이의 원료로 사용하며 말려서 약으로도 사용합니다. 어린잎은 식용하며 꽃과 잎은 차로 마실 수도 있습니다. 최근 시기 도로변과 공원 등에 무궁화가 활짝 피어 있습니다. 저도 목적지를 향해 앞만 보며 가던 중 길가에 예쁘게 활짝 핀 무궁화에 시선이 빼앗겨 한참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검색 레이어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문

란타나의 잎과 열매는 모두 애완동물에게 유독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지치기

란타나 가지치기는 개화를 촉진할 목적과 번식을 위해 많이 하게 되는데, 이른 봄에 강한 가지치기를 해 주시면 가지가 새로 많이 나찾아와서 더 다채로운 모양으로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