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갈아타기 스마트폰으로 간단한게 가능

대출 갈아타기 스마트폰으로 간단한게 가능

재테크? 야 너도 할 수 있어 지난해부터 미국의 기준금리가 오르면서 스스럼없이 우리나라 기준금리도 올랐는데, 대출금리도 많이 올랐습니다. 거의 모든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은 변동금리로 대출을 많이 받으실 텐데, 월에 납부하는 이자가 피부에 와닿을 만큼 지출이 많이 되죠. 이번에는 그 대출이자를 줄이는 방법에 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로 금리인하요구권이 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이자 비교 (주간 단위)
아파트담보대출 이자 비교 (주간 단위)

아파트담보대출 이자 비교 (주간 단위)

대출 금리가 4주 연속해서 대출 금리가 오르고 있습니다. 이제는 다소 소폭 오르는 것이 아닌 그 차이가 명확하게 나타나고 있으므로 경계해야만 되는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그간 대출 금리가 하락해왔지만 이렇게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한건 지난해 이후는 처음입니다. 특히나 이렇게 연속해서 대출 금리가 상승했던 점은 올해들 어선 보기 힘들었습니다.

현재 국민은행 대출 금리가 4주 전 대비교적 0.3%p 상승하였고, 신한은행 0.3%, 우리은행 0.19%, 카카오뱅크 0.18%, 하나은행 0.29% 등 다소 상승한 모습들이 명확하게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4% 아래의 대출 상품들이 있기 떄문에 해당 상품들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상환 기획 Tip
대출 상환 기획 Tip

대출 상환 기획 Tip

대출 상환은 대출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가 높은 상품부터 갚아야 이자를 빠르게 줄일 수 있습니다. 같은기간 대출을 받았어도 5% 대와 3% 금리라면, 2% 수준의 금리를 더 내는 상품이 갚아져야 이자상환액도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첫번째 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갚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의 모든 3금융권> 2금융권> 1금융권 상품라인업 순으로 금리가 높습니다. 게다가 대출을 상화사하게 되면 신용점수도 상승하게 되니, 추후 이자 인하 요구권을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

만약 대출이 더 필요하시다면 대환대출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대한 1 금융권 상품라인업 아니면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출 이자 줄이는 방법 -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대출 이자 줄이는 방법 –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대출 이자 줄이는 방법 –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은 개인이나 기업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다음 신용상태나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크게 개선되는 경우 금융회사에 금리수준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로, 금융 소비자의 법률적인 권리로 명시돼 있습니다. 대출 후에도 개인의 신용점수가 상승하거나, 연 소득 소득 상승, 직장 변동, 직장 내 직위 상승, 전문자격등 취득 등여러 요건 및 환경이 긍정적으로 변화한다면 은행에 금리인하요권을 신청하는것이 좋습니다.

승진이나 급여가 활동 오르거나 안정되는 직장으로 옮겼다. 해도, 부채비율 상승한다면 이자 인하 요구가 거절될 수 있어요. 금리인하요구권은 법제화 되었기 대문에 은행, 저축은행, 보험 등에 정당하게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대상 주택

주택 소유자와 임대인이 불일치하는 경우등기부등본 상 소유권에 (가) 압류 등 권리침해가 있는 경우미등기 건물 (단, 1년 이내 새 분양인 경우는 가능)무허가 건물신청인의 직계존비속이 소유한 주택소유자가 개인 아니면 공공주택사업자가 아닌 경우 등기부등본상 주택으로 분류되는 건물이어야 합니다.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다가구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임차 보증금이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은 7억 원 이하인 주택, 수도권 외 지역은 5억 원 이하인 주택 선우선순위 채권금액(근저당 등)과 신청하려는 임차보증금의 합계가 시세 이하인 주택 아래의 조건에 해당하는 주택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금리, 납입이자

소액생계비 대출 금리는 연 15.9%입니다. 금융학습법 이수혜택과 성실납부 혜택을 모두 받을 경우 최처 9.4%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금융학습법 3분야 중 1분야 이수 시 금리가 0.5%p 인하 적용되어 50만원 대출 시 최초 월 이자부담은 6,416원 정도입니다. 이자를 열심히 납부할 경우 6개월마다. 2차례에 걸쳐 금리가 3%p씩 인하되어 6개월 후 5,166원, 추가 6개월 후에는 3,916원으로 금리부담을 경감해 드립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QA

아래를 클릭하시면 항상 묻는 질문과 답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그 외 궁금증 및 특정한 내용은 서민금융진흥원 온라인 예약 페이지(sloan.kinfa.or.kr)를 이용하시거나, 서민금융콜센터(☎1397)로 통화 문의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묻는 질문

아파트담보대출 이자 비교 (주간

대출 금리가 4주 연속해서 대출 금리가 오르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상환 기획 Tip

대출 상환은 대출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대출 이자 줄이는 방법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은 개인이나 기업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다음 신용상태나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