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꽃샘쌀쌀함 2023년 4월 8일

내일날씨 꽃샘쌀쌀함 2023년 4월 8일

따사로운 햇살이 어느덧 벚꽃 망울을 터트리고 만개 소식이 서울에서도 들리고 있는 지금입니다. 그래서 서둘러 수도권 집 근처 벚꽃으로 잘 보어려운 지점을 찾아가서 개화 상태를 살펴보고 왔어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딱! 이번 주말.. 절정이라고 단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최근 동안 소개해드릴 장소는 바로 “수도권 어린이 대공원”입니다. 어린이 대공원은 서울시 광진구 능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1번 출구로 나오면 정문이고, 지하철 5호선 아차산역 4번 출구로 나오면 후문입니다.

일반 버스 활용 시 어린이대공원 정문 앞 노선은 302번, 721번, 2222번, 3216번, 3220번, 4212번 이 있고, 어린이 대공원 후문 노선에는 130번, 320번, 2221번, 2311번, 9301번, 9403번, 370번이 있습니다.


황사 주의보와 황사 경보
황사 주의보와 황사 경보

황사 주의보와 황사 경보

황사의 강도는 시정(視程)과 하늘 상황에 따라 나타낸다. 시정이 거의 모든 혼탁한 정도는 0, 하늘이 혼탁하고 황색먼지가 물체 표면에 약간 쌓이것은 정도는 1, 하늘이 황갈색으로 되어 빛을 약화시키고 황색먼지가 쌓이것은 정도는 2로 나타낸다. 황사는 특히 3~5월에 연마다 3일 정도 출현하며, 발원지는 타클라마칸 사막, 고비 사막, 황허 강 상류와 아리산 사막 등입니다. 황사는 대기의 혼탁도 증대, 태양 에너지의 감쇠, 강수빙정핵의 역할 외에도 미세한 입자의 투입으로 인한 정밀기계의 손상과 호흡기질환, 안질 등 건강과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기상청에서는 황사가 발생할 경우 황사로 인해 1시간 평균 미세 먼지(PM10) 농도 400㎍/㎥ 이상이 2시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는 황사주의보, 황사로 인해 1시간 평균 미세먼지(PM10) 농도 800㎍/㎥ 이상이 2시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는 황사경보를 발령합니다.

어린이 대공원 정문 ~ 분수대
어린이 대공원 정문 ~ 분수대

어린이 대공원 정문 ~ 분수대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1번 출구로 나오면 정교한 휴식공간이 나옵니다. 동물들의 재미있는 모습으로 되어 있는 밴치 하나하나가 다. 극단 작품이었습니다. 어린이대공원 정문은 고궁 출입문을 연상시키는데요. 그럴만한 역사적 이유가 있습니다. 이곳 어린이대공원의 역사를 간단하게 이야기드려보면…. 원칙 이곳 조선 순종황제의 첫 번째 아내였던 순명효황후 민 씨가 안장된 유강원이 있던 장소라고 합니다.

그래서 능동(陵洞)이라는 지명도 이곳에서 유래된 것이죠. 순종황제가 승하하고 일제 강점기인 1926년에 유릉으로 합장 이장하면서, 1927년 일본에서 골프를 배운 영친왕이 조선왕실 소유였던 이 토지 30만 평을 무상 기증하여 1929년 6월 22일에 경성골프구락부를 개장하게 됩니다.

미세먼지의 발생하다 원인

미세먼지의 발생하다 원인은 자연적인 원인과 인공식적인 원인으로 구분되는데, 거의 모든 자동차, 발전소, 보일러 등에서 연료를 태워 발생하는 배출것이 핵심 원인입니다. 그 외에 공사장이나 도로에서 날리는 먼지도 포함됩니다. 난방용 연료 사용이 증가하는 겨울철에 미세먼지의 발생량이 많으며,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 유입된 오염물질도 우리나라 대기에 형향을 미친다.

황사와 미세먼지의 차이것은 특히 발생하다 원인에 따른다.

황사는 바람에 의해 하늘 높이 올라간 미세한 모래먼지가 대기 순환을 따라 이동하다가 서서히 떨어지는 현황 아니면 떨어지는 흙모래로 특히 자연적 활동으로 이루어지고 ”특히 칼슘, 철분, 알루미늄, 마그네슘 등 토양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미세먼지는 황산염, 질산염, 암모니아 등의 이온성분과 금속화합물, 탄소화합물 등 연소 결과물인 유해물질로 되어 있습니다.

식물원 ~ 정문

동물원 입구에서 나와 식물원 앞에 왔을 때..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벚꽃터널도 이곳이 인기가 많아 보였기도 하고요.. 새싹마루 앞의 적목련도 활짝 만개를 하여서… 눈에 띄었습니다. 식물원 주변의 벚꽃, 목련도 지금이 만개한 상태여서.. 추억 사진 찍으며 데이트하는 분들도 적지않게 보였어요. 이와 같이 식물원을 지나 정문으로 저는 향하는데.. 이곳도 적지않게 바뀌어서 공원 휴식공간으로 탈바꿈되어 있었어요.. 서울에 거주하면서도.. 저도 정말 오래간만에 찾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제는 무료개방이 되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마음껏 둘러보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원으로 다가와 있었습니다. 특히 지금.. 벚꽃이 만발한 상태여서… 산책하며 벚꽃구경하기에도 좋고.. 벚꽃 나무 아래에 피크닉 하며 쉬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아이 인물들 데리고 놀러 온 가족들이 참 적지않게 보였습니다.

연관 FAQ 항상 묻는 질문

황사 주의보와 황사 경보

황사의 강도는 시정(視程)과 하늘 상황에 따라 나타낸다.

어린이 대공원 정문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1번 출구로 나오면 정교한 휴식공간이 나옵니다.

미세먼지의 발생하다 원인

미세먼지의 발생하다 원인은 자연적인 원인과 인공식적인 원인으로 구분되는데, 거의 모든 자동차, 발전소, 보일러 등에서 연료를 태워 발생하는 배출것이 핵심 원인입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