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행 바로가기

근로자 수입 수입 원천징수영수증 웹 발행 바로가기

세금 이야기/원천세 이 포스팅은 ”3.DC형 + DB형 혹은 기업 직접적 지급 퇴직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전 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전 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전 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근로자가 전에 다니던 회사에 연락하여 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나 인터넷으로도 간결하게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 뒤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 메뉴를 이용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귀속 연도에 따른 지급명세서를 확인할 때, 보기를 누르시면 개인인포 오픈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바로 출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1년미만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1년미만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1년미만

은행에 방문하게 되면 1년 이상 근무자에게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해 오라고 합니다. 하지만은 1년미만의 근로자에게는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해 오라고 합니다.

갑근세를 발급받아 제출하시거나 월급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급여내역서를 발급하여 제출해도 됩니다. 다만 갑근세를 웹상으로 발급할 때는 절대로 기업 직인이 필요합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부여 방법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부여 방법은 회사에 요청, 세무서 방문, 웹상으로 부여 3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간단하게 본인 인증을 수행한다면 웹상으로 공짜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하기 위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으로 본인 식별을 위한 인증을 수행합니다. 상단에 보이것은 My홈택스 메뉴를 선택하면 현금영수증, 세금신고내역, 연말정산 소득세공제자료 조회 등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 보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메뉴가 보이는데, 이 메뉴를 누르시면 귀속년도, 지급명세서 종류, 사업자등록번호, 제출일자, 징수의무자, 지급명세서보기, 신고방법 등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공제 및 세액환급에 관한 정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는 기타 공제 및 세액환급에 관한 정보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근로자가 신용신용카드 사용액, 주택자금대출 이자, 교육비 등의 공제 대상 항목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한 규정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 기재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근로자가 추정 소득세보다. 더 많은 원천징수를 받아 환급받아야 할 경우, 이에 대한 정보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연금입출금 예금잔고 입금명세

연금입출금 예금잔고 입금명세는 퇴직소득세가 과세이연되는 연금계좌로 입금한 퇴직금을 기입하는 곳인데, 이 곳에는 ”최종”지급에서 연금계좌로 입금된 퇴직금만 쓰는 것입니다. 중간지급 등에서 과세이연된 퇴직금은 기입하지 않습니다. (이미 은행에서 DC형 퇴직수입 수입 지급명세서 신고하면서 연금입출금 예금잔고 입금명세에 기입하고 과세이연했기 때문) 기산일은 현실 기산일인 ”입사일”을 적는 거에요. 퇴직급여보장법에 따른 중간정산 사유에 해당해서 중간정산한 경우에만기산일에 ”중간정산 지급일의 다음날”을 쓰는 것입니다.

연관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전 직장

근로자가 전에 다니던 회사에 연락하여 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나 인터넷으로도 간결하게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은행에 방문하게 되면 1년 이상 근무자에게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해 오라고 합니다.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부여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부여 방법은 회사에 요청, 세무서 방문, 웹상으로 부여 3가지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