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동맥 석회화 사망 위험 74배

관상동맥 석회화 사망 위험 74배

갑상선암, 대장암, 폐암 예방, 치료, 질질질병 예방 방법 10대 사망원인 모두 공포스러운 질환이었습니다. 또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 원인 중 암, 심장질환, 내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국민건강좌 핵심이었습니다. 이 증상들은 증상이 생기게 되면 우리 생활을 힘들게 하고 공포스럽게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우리의 생활을 불편하게 하는 심뇌혈관계 질환과 고혈압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심장질질질병 관상동맥질환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의하면 2018년 관상동맥질환의 유병률은 10만 명당 1.9명입니다.


관상동맥질환을 선별조사하는 것의 문제점
관상동맥질환을 선별조사하는 것의 문제점

관상동맥질환을 선별조사하는 것의 문제점

처음 선별 검사들이 위양 성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선별검사에서 양성으로 밝혀지면 불안감이나 정신적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고 확진을 위해 값비싸다는 검사나 시술을 추가로 받게 됩니다. 둘째 심근 SPECT 검사와 관상동맥 CT 조영술 같은 확진 검사로 인해 방사선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선별검사인 관상동맥 석회화 지수 검사도 2 mSv의 방사선에 노출됩니다. 셋째 선별검사나 시술 본연의 부작용이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동부하검사를 시행한 후에 너무 드물지만 협심증이나 근골격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관상동맥조영술 후 매우 드물지만 동맥 파열, 심근경색 또 뇌졸중, 출혈 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관상동맥질환을 어떻게 선별하는 방법

미국 질병예방위원회에서는 무증상 저 위험군 성인에서 관상동맥질환을 예방하기 위하여 안정 시 심전도 검사나 운동부하검사를 권고하지 않습니다.

관상 동맥 질질질병 예방을 위한 팁
관상 동맥 질질질병 예방을 위한 팁

관상 동맥 질질질병 예방을 위한 팁

관상동맥질환(CAD) 및 합병증 발질질병 위험을 줄이기 위해 많은 생활 전략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건강력한 식단을 섭취하고 염분 섭취를 줄이것은 것이 관상동맥질환(CAD)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른 예방 수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과체중인 경우, 체중 감량 • 신체 참여 늘어남 • 고혈압 조절 • 당뇨질질병 조절 • 높은 콜레스테롤 조절 흡연을 하는 경우 담배를 끊으면 관상동맥질환(CAD) 발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미 심각한 폐색이 있는 경우 수술 절차를 통하여 심장으로 가는 혈류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죽상경화증, Atherosclerosis
죽상경화증, Atherosclerosis

죽상경화증, Atherosclerosis

건강력한 관상동맥은 혈액 순환 손쉽게흐를 수 있는 광택있는 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맥 벽이 손상되면 플라크가 동맥 내강 내부의 틈새에 갇히게 됩니다. 플라크 침전물은 지방, 콜레스테롤, 염증 세포 및 칼슘으로 구성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벽의 플라크가 굳어지고 혈류가 제한됩니다. 이 설명을 죽상동맥경화증 이라고 합니다.

단백질 및 세포 노폐물과 같이 동맥을 통하여 이동하는 다른 물질도 플라크에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플라크가 쌓인 것이 화려하게 되려면 일반적으로 몇 년이 걸립니다. 항상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 정도로 심해질 때까지 플라그가 쌓였다는 것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플라크가 쌓이면 심장으로 가는 혈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상동맥 석회화 이유

과학적으로 분명한 이유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다만 추측을 해본 실적 몇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동맥경화증 : 동맥에 벽에 플라크가 쌓여서 동맥이 좁아지는 현상입니다. 이 플라크가 딱딱하게 어려워지는 현상을 석회화라 합니다. (플라크는 지방, 칼슘, 콜레스테롤 등이 혈관에 축적되는 물질을 말합니다) 만성 염증 : 우리 몸에 이상이 생기면 면역반응으로 염증이 생깁니다. 그런데요 만성염증의 경우 동맥혈관 벽을 손상시켜 동맥경화를 일으킵니다.

고혈압 : 혈압이 높으면 혈관벽을 손상시키고 그러면 염증이 생깁니다. 그러면 동맥경화가 생깁니다. 콜레스테롤 : 악랄한 콜레스테롤은 혈관을 손상시키고 동맥을 석회화시킵니다. 당뇨질질병 : 혈관 손상, 염증 늘어남 등으로 동맥경화를 일으킵니다.

약물

생활 방식의 변화가 여유롭지 않은 경우 의사는 아스피린이나 기타 심장약과 같은 매일의 예방약을 처방하거나 권장할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은 혈소판 혈구가 뭉치는 것을 막고 플라크에 기여함으로써 관상동맥질환(CAD)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복용하는 약물의 유형은 위험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혈액 순환 너무 손쉽게응고되어 모험적인 혈전이 생기는 경우 와파린과 같은 항응고제를 복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혈류에 트리글리세리드 수치 가 너무 높으면 갬피브로질(gemfibrozil_Lopid)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혈류의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너무 높으면 로수바스타틴(rosuvastatin_Crestor)과 같은 스타틴(statin)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관상동맥질질질병 치료의 목표는 혈류를 개선하고, 관상 동맥에 플라크가 쌓이것은 것을 방지하거나 지연시키며, 심장이 혈액을 펌프질하기 손쉽게만드는 것입니다.

관련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관상동맥질환을 선별조사하는 것의

처음 선별 검사들이 위양 성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관상 동맥 질질질병 예방을 위한

관상동맥질환CAD 및 합병증 발질질병 위험을 줄이기 위해 많은 생활 전략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죽상경화증

건강력한 관상동맥은 혈액 순환 손쉽게흐를 수 있는 광택있는 벽을 가지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