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다 킥보드 타다가 넘어져 쇄골 골절 사고 후기 3 수술부터 일상적인 생활 복귀까지

공유하다 킥보드 타다가 넘어져 쇄골 골절 사고 후기 3 수술부터 일상적인 생활 복귀까지

수술 후 시기별 재활운동/손목 – 상처 회복 – 염증과 부종 관리 – 인접 관절 운동으로 근위축 방지 염증, 부종 관리 – 얼음찜질 (가능숙한 많이, 동상 조심) – 물리치료 관절 가동범위 – 손목을 움직이지 않습니다.

세바른병원 최소침습치료 #5 ㅣ 어깨회전근개봉합술(A/S RCR)

어깨를 걸어가는 4개의 근육힘줄인 회전근개가 파열된 경우 봉합해 주는 최소침습 내시경 치료법직경 0.7cm의 작은 구멍을 통해 관절내시경을 삽입하고 모니터를 통해 관절내부를 바로 보면서 파열된 회전근개를 봉합하는 치료방법으로 절개가 없어 정상조직에 손상을 최소화하며, 손상된 회전근개만을 찾아 튼튼하게 봉합하는 최소침습 내시경 치료법입니다. 세바른병원 최소침습치료 #6 ㅣ 무릎관절내시경(Knee arthroscopy) 작은 2개의 절개창을 통해 무릎 관절내 질환을 치료하는 최소침습 내시경 치료법직경 0.7cm 구멍을 통해 관절내시경을 삽입하여 무릎관절내 질환(연골판 파열, 연골손상, 십자인대 파열, 활액막염, 퇴행성관절염 등)을 치료하는 최소침습 내시경 치료법입니다.


실밥제거
실밥제거


실밥제거

실밥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2주 정도 시간이 흐른 뒤 정형외과에 다시 가면 됩니다. 최소한 2주 동안은 붕대를 감고 있어야 하며, 실밥을 제거하여도 당일 정도 붕대를 다시 감고 있어야 합니다. 붕대를 감고 있는 동안 타자기 혹은 마우스를 사용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손가락 구부릴 때 통증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담당 의사는 “계속해서 방아쇠 레진 증후군 스트레칭을 해야 한다”라고 말합니다.

실밥을 제거하고 나서 스스로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하여야 합니다.

손가락 통증이 조금 느껴질지라도 가동범위를 더디게 늘려야 합니다. 손가락 안에 있던 염증을 긁어 없앴기 때문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핌스치료의 효과
핌스치료의 효과

핌스치료의 효과

핌스(PIMS)치료 당일에는 어깨에 능력이 없고, 뻐근함 감을 느끼시겠지만, 시간이 지나더해 질수록 점차 나아지게 되며 퇴원 후에는 병원에서 배운 어깨 스트레칭(티바 포함)운동을 바로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핌스 치료를 받은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핌스 치료 후 2~3일 내에 밤에 아프셨던 야간통이 호전됨을 경험하게 되며, 이후 2주 뒤 병원에 내원을 할때까지 집이나 직장에서 어깨스트레칭만 꾸준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핌스치료 후 2주째 내원을 할때쯤이면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기존에 수개월 이상 느끼셨던 어깨의 통증과 움직이지 않았던 어깨 운동범위가 70~80%이상 호전됨을 바로 경험을 하시면 만족해하시는 치료입니다.

계속된 재활치료,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부기

부기가 어느 정도였냐면, 아래 사진처럼 손가락으로 클릭하시면 저렇게 자국이 남았습니다. 수술시 절개하고 꿰맨 부분에 상처회복용 패치가 아직 붙어있습니다. 강제로 떼지 말라셔서 꾹 참고 버텼습니다. 나중엔 쥐포? 육포? 처럼 되더라는-_- 발목만 부은게 아니라, 아예 발 자체가 더 커졌습니다. 발 아래 아치도 없어져 평발처럼 보입니다. 재활치료하면서 집에도 요가매트도 두고, 저 노랗게 물든 밴드도 사서 열심히 운동! 물리치료하고 나면 이렇게 되었었죠… 보조기를 6주 착용해야했는데, 아래 사진처럼 이게 거의 스키부츠 신고 다니는 느낌이었어요. 굽이 좀 있어서, 반대쪽 신발 높이 맞추느라 비슷한 높이 스니커 찾아 신었습니다.

치료 후기

다치기 전처럼 편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일상에 문제가 없습니다. 운동도 예전처럼 그러나 몇가지 동작만 조심하면 큰 부담은 없습니다. 부상 후보다. 더욱 조심해서 손목을 쓰게 됐습니다. 시계를 보려고 손목이 얼굴을 바라보게 했을때 딱딱 소리가 가끔은 나지만 아픈건 아닙니다. 첫째 다쳤을때의 고통에 비하면 이정도 퇴행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치기 전으로 돌아갈 수 없지만 적응해서 신체를 소중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치료 방법

직장인이 회사를 잠시 쉬고 치료 것을 목적으로 휴식을 취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워요. 의사 소견서에는 손가락을 움직임을 자제하고, 휴식을 취하라고 적혀있을 것입니다. 손가락이 아물결 직장을 그만두고 수술을 받기란 쉽지 않습니다. 증상이 9~12개월 이상 지속되면 손가락이 휘거나 펴지지 않으면 수술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국소마취를 진행해야 합니다. 방아쇠 레진 증후군 대표적인 증상 1.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펼 때 ”딸깍” 거리는 마찰음 기원하다 2. 손이 뻣뻣해지고 경직되는 느낌 3. 쓴 맛이 나는 손가락의 손바닥 쪽을 클릭하시면 통증 4. 손가락 관절마디가 붓는 증상 작은 이상이라도 보이면 원인을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미성숙한 사람들도 노출될 수 있는 문제이니 어리다고 안심해서는 안 됩니다.

TFCC 손상 및 수술 후 하면 안되는 동작

아플때 정말 많은 탐색으로 정보를 찾아보는데 국내에는 TFCC 수술 3대장이라 불리는 3개의 병원이 있다고 합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연관 FAQ 빈번히 묻는 질문

실밥제거

실밥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2주 정도 시간이 흐른 뒤 정형외과에 다시 가면 됩니다.

핌스치료의 효과

핌스(PIMS)치료 당일에는 어깨에 능력이 없고, 뻐근함 감을 느끼시겠지만, 시간이 지나더해 질수록 점차 나아지게 되며 퇴원 후에는 병원에서 배운 어깨 스트레칭(티바 포함)운동을 바로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계속된 재활치료,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부기

부기가 어느 정도였냐면, 아래 사진처럼 손가락으로 클릭하시면 저렇게 자국이 남았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