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혈당 낮추는 방법과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 3가지 식생활 및 보충제등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과 공복혈당이 높은 동기 3가지 식생활 및 보충제등

공복혈당이란 식후 8시간 이상이 지난 이후에 측정한 당수치를 말합니다. 이 수치가 높게 나타나면 당뇨병의 존재를 가리킬 수 있으므로 경계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식사 후에는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분해되고 혈액으로 흡수됨에 따라 혈당수치는 몇 시간에 걸쳐 증가하게 됩니다. 건강력한 사람들의 경우 췌장에서 분비된 인슐린이 포도당을 혈액으로부터 각 조직으로 이동시키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식후 포도당 수치는 점점 낮아지게 되고 식사를 하지 않는 공복기간에도 낮은 수치를 이어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은 당뇨질환 환자들은 혈액 속 포도당을 각 조직으로 이동시키기에 충분한 인슐린이 없거나(제1형 당뇨병) 인슐린이 있습니다. 하더라도 신체가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제2형 당뇨병). 그러므로 공복혈당 검사에서 수치가 높게 나타나면 당뇨병이 있을 확률이 높으며 장기적으로 수많은 건강사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공복혈당이 높은 동기 – 생활습관과 환경, 약물 및 만성질환


공복혈당이 높은 동기 – 생활습관과 환경, 약물 및 만성질환

혈당이 높아지는 이유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주변 환경이나 병력, 건강인 처지 상태등이 다르기 때문에 혈당에 미치는 원인을 미리 파악해 두면 도움이 됩니다. 구체적인 진단을 위해서는 의료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으며 의사는 개인병력과 그 외 검사결과를 고려하여 원인을 도출하게 됩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복혈당이 높은 동기 – 생활습관이나 주변 현황 과식이나 스트레스는 혈당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양의 음식(에너지)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건강력한 성인이라도 혈당조정 기능이 손상되고 인슐린 감수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 상태에서 생겨나는 스트레스는 호로몬의 변화를 유발하여 건강력한 사람일지라도 포도당 항상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해서 어울리게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 – 생활패턴과 식단의 변경, 보충제안 섭취

혈당이 높아지게 되면 갈증을 느끼거나 빈뇨, 피로, 어지럼증 및 염증이 쉽게낫지 않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에게 진단을 받은 후 혈당이 높은 원인을 찾아내어 근본적인 상태를 치료하는 것입니다. 아래에 나열된 혈당을 낮추는 방법은 기본적인 상태에서 적용되는 것들이며 의사가 권장하거나 처방한 것을 대신해서 아래의 방법들을 수행해서는 안됩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diabetescarecommunity.ca 1.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 – 생활패턴의 변화적 체중을 줄이게 되면 신체가 포도당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인슐린에 대한 반응능력도 향상되기 때문에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신체활동은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너무 좋은 방법입니다.

맺음말

출처 : healthyliving.natureloc.com 이상으로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와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분명히 살펴보았습니다. 혈당이 높아지게 되면 당뇨병으로 이어지기 쉬운데요, 식습관의 변화와 함께 생활패턴, 보충제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혈당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시는 것만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일 것입니다. 아래는 KBS에서 방송됐던 침묵의 살인자 ”당뇨”를 잡아라 라는 방송내용인데요, 당뇨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혈당관리부터 생활버릇 및 약물요법까지 간단하게 소개를 해 주고 있으니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KBS News 계속하는 혈당관리를 통하여 건강을 지켜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