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구이 비린내 잡는법 에어프라이어 고등어 칼로리 종이호일
아이닉 에어프라이어는 오븐과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의 특성을 모두 갖춘 만능 조리기구입니다. 집에 아이닉 에어프라이어가 들어오고 저는 생선구이를 손쉽게먹을 수 있게 되어 행복합니다. 아이닉에어프라이어로 생선구이 달콤하게 만드는 방법과 정립하는 온도와 시간을 공유드립니다. 어렸을 때 어머님께서 생선구이를 종종 해주셨습니다. 고등어, 꽁치, 갈치, 삼치 등 다양했죠. 그당시는 생선이 매우 흔했고, 고기가 비쌌기 때문에 우리집은 대조적으로 생선구이를 많이 먹었습니다.
지금이야 비싸진 갈치가 그땐 매우 저렴해서 전 아직까지 갈치구이에 대한 기억이 생생합니다.
맛있는 생선구이를 위해 맛간하기
아이닉에어프라이어에 생선을 굽기 전에는 사전처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먼저 아이닉에어프라이어에 넣을 쟁반 위에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종이호일을 까는 이유는 청소를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생선을 굽고 난 기름과 부스러기는 종이호일만 걷어내면 깨끗해지고, 내부에 기름이 많이 튀지 않기 때문에 뒷처리가 매우 간편해지기 때문입니다. 생선을 좌우에 대칭을 2~3마리를 놓고, 올리브유를 살살 발라줍니다.
생선 앞면과 뒷면에 골고루 발라주면 됩니다. 올리브유를 발르고 생선구이를 하면 살이 매우 촉촉하고 부드러운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생선껍질이 위를 오도록 잘 배치를 하고, 통후추를 듬뿍 뿌려줍니다. 저는 후추를 좋아해서 넣는데 이것은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파를 2~3조각 함께 넣어줍니다.
파의 풍미가 퍼지면서 생선특유의 비린내를 잡아주죠. 파는 단맛과 함께 냄새를 잡아주는 마력을 가지고 있지요. 지글지글지글 노릇노릇하게 익은 간고등어 보이시죠?^^ 크으~~ 밥도둑 간고등어 어여 먹자꾸나~ 저희집 식구들은 뼈째 뜯어먹는걸 좋아해서 너무 빠짝 구워요. 그래서 180도 30분 돌렸어요. 트레이더O 에어프라이어로 25분 구우시면 적당히 달콤하게 익을거에요. 아~~~~~~은근한 파향이 나는 고등어 냄새를 보여드릴수 없는게 안타까울뿐~~~~~ 구이가 끝난뒤 종이호일에만 고여있는 기름이 보이시죠~ 잔가시가 많은 갈치보다.
크기가 작아 먹을게 없는 꽁치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