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고구마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검색 레이어
검색 레이어

검색 레이어

고구마줄기로 만든 꽂이 고구마줄기가 얼마전만해도 텃밭에 가득했다. 화성 텃밭에서 업어온 고구마순으로 꽂이를 만들다. 밥반찬으로도 좋고요. 술안주로도 맛이 괜찮아요. 주재료 : 주재료 : 고구마줄기150g , 김밥용단무지 36g(2줄),계란1개, 부침가루10g , 부재료 : 부재료 : 올리브유약간,천일염약간, 진간장1 작은술, 다진마늘약간, 이쑤시개10개~~ 양념장 : 진간장, 매실엑기스 고구마줄기는 벗겨서 준비합니다.

천일염을 넣고 삶아줍니다.

뼈 건강한 처지 증진
뼈 건강한 처지 증진

뼈 건강한 처지 증진

고구마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이 100g당 24mg이 함유돼 있으며 고구마 전체적 무기질 함량 중 40% 를 차지하는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 돼 있어 나트륨 배출을 돕고 칼슘 의 재흡수를 도와주기 때문 뼈 건강한 처지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 임상 영양학회의 연구에 의하면 칼륨 섭취가 많을수록 골밀도도 증가한다고 하니 칼륨이 풍부한 고구마를 먹으면 뼈 건강한 처지 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고구마 효능 혈당 조절

평소 당뇨질병 질환이 있거나 혈당이 높은 사람들은 GI 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되지만 GI 지수가 낮을 수록 혈당수치가 느리고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 남는 당이 지방세포로 전환되는 과정이 억제되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당지수가 낮으면 인슐린의 분비가 적게 되므로 고구마가 체지방을 줄이는데 더 효과적이고 섬유소가 풍부한 고구마는 포만감을 느끼기 쉬워 과식을 방지해 주기 때문 과식으로 인해 생기는 혈당 상승도 막아줍니다.

고구마를 사용해서 만든 고구마 케익이나 아이스크림 그 밖에도 칼로리가 더 높기 때문 조금만 섭취해야되어 고구마 자체도 칼로리가 그리 낮지 않아서 큰 고구마를 한두개 먹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 고구마 줄기 먹는 방법

고구마 줄기는 껍질을 벗겨 연한 소금물에 담가 두었다가 줄기의 윗부분부터 껍질을 까면 쉽게깔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긴 후 소금물에 살짝 삶아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짜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말렸다가 먹을 때 물여 불려 먹으면 보관, 조리에 편리합니다. 고구마순 김치 고구마순은 껍질을 벗기고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고구마순을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뺍니다. 데친 고구마순에 양념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작은 항아리에 버무린 고구마순을 돌돌 말아 차곡차곡 넣어 익혀줍니다.

고구마 줄기 영양 효능 효과

그럼 고구마 줄기의 영양가는 과연 어느 정도인 것일까요. 고구마 줄기에는 철분·칼슘 등의 미네랄류와 비타민 C·E·K, 그리고 β카로틴, 제6의 영양소로 주목받는 식이섬유가, 같은 잎채소인 시금치나 쑥갓 등과 비교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폴리페놀이나 루테인 같은 항산화 물질도 포함되어 있어, 안티에이징이나 피부가 신경 쓰이것은 분에게도 딱입니다. 비타민 K는 고구마 줄기에 특히 많게 포함되어 있는 혈액의 응고와 뼈의 형성과 해당되는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D와 일제히 먹는 것으로, 골밀도 증가에 대한 상승효과도 보고되어 있기 때문에, 뼈의 건강이 걱정되는 분은, 함께 섭취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고구마의 잎에도 상겪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 대학에 의해서 보고되었습니다.

고구마 보관법

고구마를 보관하는 최적온도는 12~13℃.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아두면 오랫동안 보관할 있습니다. 감자와 달리 싹이 나도 독성이 발생하지 않아 그냥 잘라내고 먹으면 됩니다. 물론 싹이 나면 영양분 일부가 그쪽으로 소모되지만 하지만, 맛이나 영양이 크게 변하지는 않습니다.

아직 제철 고구마가 나지는 않으니 봄철의 건강한 처지 별미로 고구마 줄기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건강식인 고구마는 뿌리를 식용으로 이용하지만, 줄기와 잎도 영양이 풍부해 여러 요리에 사용할 있습니다.

노화 방지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노화의 원인 물질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고구마의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좋으며 고구마의 카로티노이드 안토시아닌 성분은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세포의 생성을 촉진해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속까지 보라색인 자색 고구마 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노화 예방 에 능력있는 블루베리의 양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고구마 줄기 부작용

고구마 줄기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내 노폐물 배출에는 도움이 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장에 무리를 주고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적당히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관련 FAQ 자주 묻는 질문

검색 레이어

고구마줄기로 만든 꽂이 고구마줄기가 얼마전만해도 텃밭에 가득했다.

뼈 건강한 처지 증진

고구마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이 100g당 24mg이 함유돼 있으며 고구마 전체적 무기질 함량 중 40% 를 차지하는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 돼 있어 나트륨 배출을 돕고 칼슘 의 재흡수를 도와주기 때문 뼈 건강한 처지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10 고구마 효능 혈당

평소 당뇨질병 질환이 있거나 혈당이 높은 사람들은 GI 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되지만 GI 지수가 낮을 수록 혈당수치가 느리고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 남는 당이 지방세포로 전환되는 과정이 억제되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