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련해 상 다이렉트 의료실비보험,의료실손보험 4세대,노후 무배당실손의료비 보장보험

현관련해 상 다이렉트 의료실비보험,의료실손보험 4세대,노후 무배당실손의료비 보장보험

제 생각에는 모두 다. 의료보험 하나 쯤은 다. 가입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의료실비 일부를 지원해 주고 있기에, 의료 보험 가입에 대한 절실함이나 민감도가 높지 않아서 매월 나가는 고정비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지금까지 민간 의료보험을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나이가 40을 넘어서면서, 사십견이라고 해야할까요? 꼭 집어서 여기가 아프다기 보다는 몸이 전반적으로 허해지기 시작하면서 아프지 않은 곳이 없어지는 것 같더라구요. 나홀로 인생이며 뭐 그리 대수이겠냐만은 원래 아프면 남은 가족들이 고생하는 것이니, 최소한의 보험은 들어야겠다는 생각에 비교보험몰 등을 통해 직접 견적을 뽑으면서 찾아낸 몇가지 노하우들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보험료 예산액을 세우자
보험료 예산액을 세우자


보험료 예산액을 세우자

실손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도 보장을 받기 전까지는 지출에 해당합니다. 의료실비보험에 특약을 추가하여 더 많은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그만큼 보험료를 올라가게 됩니다. 충동 구매를 하듯이 보장을 추가하여높은 보험료로 가입을 했다가는 나중에 보장은 물론 유지도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현재 수입과 자산 현황을 고려하여 부담할 수 있는 실손보험료의 적정 수준을 미리 정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자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자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자

의료실비보험은 일반적인 보장성 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기간이 끝나는 만기에 환급금을 받으려 하지 말고 만기소멸형인 순수보장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하는 요령입니다. 만기환급형 의료실비보험은 환급을 위한 적립보험료를 포함되고 이 그리고 보험사의 예정이율과 공시이율이 변경되어 환급금도 유동적입니다. 목돈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면 연금보험, 장기저축보험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외부 보험채널을 통해 의료실비를 가입할 경우

일반적으로 보험설계사를 끼고 보험 상품을 가입하려고 하면, 단독 의료실비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이건 판매채널이 수수료로 먹고 살다보니, 의료실비만 가입하는 것이 실질적으로 남는 장사가 아닙니다. 보니 정책적으로 차단해 둔 것으로 보입니다. 최소한 가입할 수 있는 보험료 기준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실비 보험료를 포함하여 건강보험 등 특약사항을 반영해서 3만원을 채워야지 가입하도록 말이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비교몰 보험설계사를 통해 꼭 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상식적으로 보험설계사를 끼면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보험료를 올라갈 가능성이 높지만, 여러가지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주기 때문에 저에게 가장 적절한 보장을 지희망하는 보험사를 선택함에 있어서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가입조건

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의 가입조건은 그리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먼저 나이 제한이 있는데, 보험사마다. 상품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 실비보험은 만 6065세 이하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가능한 시작 연령은 0세, 태아 때부터도 가능 그 이상이라도 별도로 있는 노후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데, 노후 실비의 경우 가입 가능 나이는 보통 만 50세에서 최대 75세까지입니다.

그리고 어떤 보험이든 마찬가지이겠지만, 현재 병을 앓고 있거나 지난 몇 년 간 병력이 있는 경우는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런 유병력자를 위해 따로 마련된 유병자 실손보험이 존재하니, 참고바랍니다. 이 상품의 경우 고혈압이나 당뇨같은 만성질환환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가입여부는 결국 경제적 여건이 중요

개인적으로 보험이 꼭 필요하냐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 트랜드만 봐도 생명보험의 경우 가입률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생명보험사의 경우는 가족보장형이나 저축성 보험등 장기형 보험 상품이 많기 때문에 경기가 어려워지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2019년 보험연구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저희가 쉽게 예측하는 것과 같습니다. 경제활동을 시작하는 30대부터 시작해서 보험가입률이 높은며 40대 가입률이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학력도 높을 수록, 가구 소득액이 높을수록 가입률이 높습니다. 리스크 헤지를 위한 보험 가입임에도 불구하고, 결국은 당장의 경제적 여건에 따라서 보험 가입 여부를 의사결정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재정적인 사각지대의 있는 분들은 그래서 정부의 도움이 절실한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험료 예산액을 세우자

실손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도 보장을 받기 전까지는 지출에 해당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자

의료실비보험은 일반적인 보장성 보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부 보험채널을 통해 의료실비를 가입할

일반적으로 보험설계사를 끼고 보험 상품을 가입하려고 하면, 단독 의료실비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