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신속 항원 검사 알아보기 (vs PCR 검사, 신속항원검사 병원)
코로나 연관 정보 밑에 남겨드립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란 개인이 직접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방역체계가 변화하는 29일 전까지는 코로나 의심증상이 나타나면선별진료소나 보건소에서 비용 없이 PCR 검사를 받았는데요. 코로나 신속항원검사가 1월 29일토부터전국으로 증가 실시됩니다. 오미크론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로 직접 검사를 하거나, 동네 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요코로나 신속항원검사란 개인이 직접 감염 여부를확인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오미크론 특성을 고려해 고위험군인 60세 이상 고령층, 밀접접촉자 등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분들은 과거 방식처럼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으면 되는데요코로나 증상이 나타난 분들은 호흡기클리닉이나 지정 의료기관에서 진료 및 신속항원검사를 받게 됩니다.
병원 신속항원검사 vs 약국편의점 코로나검사키트
개인용 검사키트로 검사하여 ”양성”이 나타났을 때에는, 바로 확진판정을 받지 못하고 의료기관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나 PCR검사를 받아야만 확진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성이 확인된 검사상품을 밀봉하여 보건소선별임시선별검사소에 제출하고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증상이 있으시다면 불편함 없이 첫째 병원에 내원하여 확진판정과 진료를 함께 받으시기를 추천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시 확진받는 방법
예전에는 이유없이 PCR검사를 통해 양성판정을 받아야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동네 병의원에서 받는 전문가용 신속항원 검사를 통해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및 확진 판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산다는 개인용 신속항원 코로나검사키트로는 확진판정은 불가하고, 양성이 나타난 검사기를 들고 PCR검사를 비용 없이 받으러 가셔야 합니다.
신속항원검사 비용
현재 의료기관에서 받는 신속항원검사는 비인두도말에 있는 검체를 채취하는전문가용 키트를 사용하는데요의료기관은 선별 진료소와 달리 진찰료가 청구되는데요
의원의 경우 유증상자는 진료비 5000원, 병원은 6500원을 내면 검사비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무증상자는 진료비 5000원에 검사비를 별도로 지불해야 하는 실정이에요방역 당국은 병·의원마다. 다른 기준으로 진료비를 책정하는 걸 막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유증상자의 경우 기본 진료비 5000원의원 기준, 6500원병원 기준 외에 추가 진료비는 없다고 못 박아 이야기 했습니다신속항원검사 비용은 기본적으로 의원급은 5000원, 병원은 6500원만 내면 되며, 그 외의 검사비용이나 감염병예방관리료는 국비와 건강보험으로 처리하고 있어서 더 낼 필요가 없습니다.
내주변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기
그냥 간편하게 네이버에 신속항원검사기관을 검색하시면, 지도에서 현재위치를 기준으로 가까운 곳을 표시해줍니다. 만약 내주변이 안뜬다면, 위치사용정보제공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병원 신속항원검사 vs 약국편의점
개인용 검사키트로 검사하여 ”양성”이 나타났을 때에는, 바로 확진판정을 받지 못하고 의료기관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나 PCR검사를 받아야만 확진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시 확진받는
예전에는 이유없이 PCR검사를 통해 양성판정을 받아야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속항원검사 비용
현재 의료기관에서 받는 신속항원검사는 비인두도말에 있는 검체를 채취하는전문가용 키트를 사용하는데요의료기관은 선별 진료소와 달리 진찰료가 청구되는데요의원의 경우 유증상자는 진료비 5000원, 병원은 6500원을 내면 검사비는 무료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