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아파트 구입자금원 대출 Top 10 (금리 및 조건)
대한민국의 현실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전세 거래 대출, 증권 투자, 생활비, 학자금원 등 여러가지 이유로 현 사회에서 대출이라는 점은 인생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는데요.그런데 높은 금리로 이용자들의 부담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내용은 이런 부담들을 줄위험 상황 위해 정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원스탑 대환대출 인프라에 대하여 한 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월 평균 금리 추이
월평균 대출 금리의 차트를 한번 먼저 봐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12월 까지 계속해서 상승하던 대출 이율이 드디어 하락전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동안 견고하게 상승하던 지표가 하락된 시점은 결국 대출이율이 하락전환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5월 기준으로 대출 금리를 비교하자면 카카오뱅크 그리고 인터넷 전문은행들이 4% 이하의 평균 대출이율이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월의 경우 인터넷전문은행들의 금리 인하 수준이 두드러지게 보이고 있습니다.
모든 은행들의 지표들이 현재 금리 인하가 된 것을 아래 차트를 통하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그리고 대구은행도 그 뒤를 이어지며 대출 이율이 현재 낮아지고 있는 만큼 현재 대출 이율이 보통은 안정권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대출 신청 절차
보험 가입자가 보험 계약에서 대출 가능 여부가 있다면,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일정한 단계별 절차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로, 대출 가능력있는 바로 그 금액과 이자율을 확인한 후, 대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대출 신청서에는 대출 금액, 대출 기간, 이독립 등 대출 조건을 명시해야 하며, 보험사의 대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후, 대출금이 지급되는 보험사 계좌를 확인하고, 해당 계좌로 대출금을 수령합니다. 대출금 지급 후에는 대출 이자를 포함한 상환 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라 규칙적인 상환을 진행해야 합니다.
보통 해당 보험사의 콜센터나 홈페이지 같은 것을 통하여 전화상으로 상담원 통합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단, 개인신용레벨 및 부채현황(담보대출 현황)등에 따라 대출 한도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 경우 방문상담 아니면 지점방문을 통하여 한도확인이 가능합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 (주간 단위)
대출 이율이 4주 연속해서 대출 이율이 오르고 있습니다. 이제는 보통은 소폭 오르는 것이 아닌 그 차이가 명확하게 나타나고 있기에 경계해야하는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그간 대출 이율이 하락해왔지만 이와 같이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한건 지난해 이후는 처음입니다. 특히나 이와 같이 연속해서 대출 이율이 상승했던 점은 올해들 어선 보기 힘들었습니다.
현재 국민은행 대출 이율이 4주 전 대비교적 0.3%p 상승하였고, 신한은행 0.3%, 우리은행 0.19%, 카카오뱅크 0.18%, 하나은행 0.29% 등 보통은 상승한 모습들이 명확하게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4% 아래의 대출 상품들이 있기 떄문에 해당 상품들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광주은행 – 아파트담보대출
대출대상 –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되는 개인 대출 한도 : 담보가액 + 지역별 최우선변제증거금 이내(MCI/MCG 가입하는 경우) 대상 주택 :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대출기간 : 적어도 1년 ~ 최대 40년 (상환방법에 따라 차등)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매월 이자는 납부하고, 계약 만기 시 대출원금 상환하는 전략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매월 원금과 이자의 합계액을 균등하게 상환하는 전략 – 거치식분할상환 : 대출실행일로부터 거치기간 동안은 매월 이자를 지급하고 잔여기간 동안은 매 1개월마다.
원리금(원금과 이자)을 균등분할상환하고 매월 상환일에 이자를 지급 하기로 합니다.
QA
Q. 대출비교 플랫폼을 사용해서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탔는데, 신용점수가 하락했습니다. A. 위와 관련, 중요한 신용평가사(KCB‧NICE평가정보)는 이미 5월 초부터 신용정보원과 협의를 통하여 대환대출을 구분할 수 있는 별도 코드를 생성하여, 소비자의 신용점수가 하락하지 않도록 관련 조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6월 30일부터는 대출을 갈아탔다는 이유만으로 금융소비자의 신용점수에 변동이 없으며, 기존에 하락한 점수 역시 원상 회복될 예정입니다.
현재는 신용평가사가 금융회사로부터 하나하나씩 대환대출을 구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받아 금융소비자의 신용점수 하락이 없도록 조치 중입니다. 다만 어떤 부분 금융회사의 경우 해당 정보를 제공되는 데 시간이 소요되고 있어, 소비자에 따라 신용점수가 일시적으로 하락할 수 있으나 해당 기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금융회사‧신용평가사 간 협의를 전개 중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파트담보대출 월 평균 금리
월평균 대출 금리의 차트를 한번 먼저 봐주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대출 신청 절차
보험 가입자가 보험 계약에서 대출 가능 여부가 있다면,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일정한 단계별 절차가 필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 (주간
대출 이율이 4주 연속해서 대출 이율이 오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