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가입방법
살다. 보시면 의아한 경우가 있습니다. 제 주변 사람이 실제 겪은 사례인데 참고가 될 수 있을 듯하여 공유합니다. 결국 애매한 사고를 당했을 때 보상처리를 어떻게 받느냐인데 모두 손해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일상생활배상책임이란 보장내용과 관련 있습니다. 저녁에 대학교 동기 모임이 있기 며칠 전 만나기로 한 친구에게 전화를 받았습니다. 카페 베란다. 난간에 기대었다가 난간이 무너져 밑으로 떨어지는 바람에 팔이 부러졌다는 것입니다. 그냥 깁스만 하는 수준이 아니라 철심으로 연결해야 하는 수술도 받아야 하는 진단이 나왔다고 합니다.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청구서류는 보험청구서와 개인정보 동의서와 같은 기본 보험청구서와 함께 추가로 제출해야 할 서류들이 있습니다. 일상에서 발생한 사고이기 때문에 당사자들의 진술에만 의존해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보험회사에서는 보상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최대한 객관적인 서류를 요구합니다. 그 서류는 어떤 사고유형이냐에 따라 다르고 서류의 종류나 서식이 표준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가입되어 있는 보험회사에 사고 접수를 하거나, 콜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자기부담금 등 보상내용
일상생활배상보상금의 경우 보험에 따라서 최대 1억원 한도로 보상해주는 상품이 많습니다. 사건 건당 1억 원 한도 보상 자기부담금 대물20만원 가입시기에 따라서 자기부담금 비용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 부담금 20만원을 통하여 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내보험 내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가입여부 확인 방법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파인 이라는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여 내 보험 다보여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현재 나의 보험에 대한 분명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여 나의 보험 정보를 확인하면, 특약 정보들도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에 가입되어있더라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여 보험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경우 주차되어 있는 자동차 파손 관련 사고
예를들면 주차장에서 옆 차의 문을 손상케 하는 일명 문콕, 이중주차가 되어있는 차를 밀다가 파손시킨 경우, 아파트 배란다에 있던 화분이 떨어져 주차되어있던 자동차가 파손된경우 등 주차된 타인의 자동차에 대한 손해 등이 있습니다. 이 사례의 경우 운전 중에 의한 사고는 보상되지 않고, 주차되어있는 차에만 가능하다는 점이 포인트인데요. 운행 중에 발생한 사고는 자동차보험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경우 커피숍 아니면 외식하는곳에서 타인의 신체 아니면 의류에 손상을 입히는 경우커피숍에서 뜨거운 음료를 받아서 테이블로 이동하던 중 실수로 지인에게 뜨거운 음료를 떨어트려 화상을 입히는 경우, 외식하는곳에서 옆자리 고객에게 국물 등을 튀게 하여 고가의 의류에 얼룩을 지게 했을 경우가 해당합니다.
자기부담금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은 크게 대인과 대물에 대한 보상으로 나뉘는데요. 말 그대로 배상해야 할 대상이 사람일 경우 대인배상이고, 재물일 경우 대물보상이 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는 대인배상의 경우 자기 부담금이 없고, 대물배상에서 자기 부담금이 20만 원이 발생합니다. 초창기에 나왔던 특약상품의 경우 자기 부담금이 없거나, 2만 원일 때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그런 상품은 더 이상 판매되고 있지 않습니다.
최근 보험기업 손해율 개선을 위해 자기 부담금이 변경되었는데요. 2020년 4월 대물배상에 대한 경우만 자기 부담금이 20만 원, 대물 배상중에서 누수사고만 50만 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일상생활 배상책무 보험은 실손보상 원칙입니다. 실손보상이란? 그야말로 손해 본 만큼 보상해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진단비나 수술 특약처럼 가입한 금액을 다.
보험의 종류
제가 가입한 보험은 가족 일상생활 배상책임으로 보험금 지급 대상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피보험자가 살고 있는 주택 or 주택의 소유자인 피보험자가 임대 거주뿐만 아니라 가족이 임대한 주택도 가능합니다. 다만, 보험증권에 주소를 반드시 등록해야 합니다. 가족 일상생활 배상책무 보험이 있고 가족 소유 주택을 임대하거나 살고 있다면 보험사에 전화하여 주소를 반드시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기부담금 등 보상내용
일상생활배상보상금의 경우 보험에 따라서 최대 1억원 한도로 보상해주는 상품이 많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경우 주차되어 있는 자동차 파손 관련
예를들면 주차장에서 옆 차의 문을 손상케 하는 일명 문콕, 이중주차가 되어있는 차를 밀다가 파손시킨 경우, 아파트 배란다에 있던 화분이 떨어져 주차되어있던 자동차가 파손된경우 등 주차된 타인의 자동차에 대한 손해 등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기부담금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은 크게 대인과 대물에 대한 보상으로 나뉘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