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교육감,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 추진계획발표

신경호 교육감,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 추진계획발표

축구선수 유준하는 오늘 방송되는 tvN 프로그램 유 퀴즈대회 온 더 블럭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서울대학교 출신 선수라는 특정 이력으로 프로 축구팀에 입단을 하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오늘은 유준하의 나이와 고향, 학력, 학창시절, 서울대, 축구 선수 활동 인스타 등 여러 이야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유준하 학창 시절, 서울대학교


유준하 학창 시절, 서울대학교

유준하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남달랐다고 하는군요. 운동부는 수업시간에 잔다는 편견이 있었지만 유준하는 수업에 집중했고, 같은 학년 300명 중 전교 최고를 도맡아 했다고 합니다. 아는 게 시험이 나오니 재밌고 동기부여가 돼 더 열심히 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으며, 고등학교 3학년 때는 여러 대학 축구부의 영입대상이었지만 이왕 시작한 공부를 포기하고 싶지 않아 서울대학교 체육교육학과로 진학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유준하는 강릉중앙고에 수석으로 입학한 후에도 3년간 줄곧 1~2등을 유지했으며, 축구실력도 뛰어나 공격수로서 두각을 나타내 주말리그 득점왕과 최우수선수 등에 잇따라 뽑혀 대학 축구부 감독들의 선수 영입 레이더망에 언제나 걸려있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수시가 아닌 수능으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에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최종합격하며 강릉중앙고에서 40년 만에 배출한 서울대생이 되었습니다.

유준하축구선수 과거 중고등학교 시절

유준하는 어릴 때부터 축구 선수의 꿈을 키워 왔어요. 10세 때부터 축구를 시작한 유준하는 중학교 1학년 때 강원 FC의 유소년 구단인 주문진중학교로 전학 와 선수 생활과 학업을 병행합니다. 이후 유준하는 강릉중앙고등학교에 수석으로 입학, 이후에도 고등학교 3년 내내 줄곧 내신에서 12등을 유지, 전과목 최상위 등급을 받았습니다. 그런 가운데 유준하는 축구실력도 뛰어나 강릉중앙고 2학년 때 출전한 2018 금강대기 전국 고교축구대회 결승에서 해트트릭을 기록, 팀의 우승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유준하는 그런 식으로 공격수로서 두각을 나타내며 주말리그 득점왕과 최우수선수 등에 잇따라 뽑히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학 축구부 감독들의 선수 영입 레이더망에 언제나 걸려 있었다고 합니다.

일자 20120일

2월20일일 4050산천사 회원 24명은 강원도 평창 발왕산 산행을 했는데 마침 평창 겨울올림픽 실사단이 돌아가는 날이라 도로에 도열한 평창군민들에게서 유치에 대한 열기를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참석자 4050산천사 24명 영등포역에서 관광버스를 타고 오전6시37분 출발하여 잠실역에서 회원을 더 태운 다음 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를 달려 횡계IC 에서 빠져나간다. 9시38분 용평관광 관광 리조트 타워콘도 주차장에서 하차. 9시50분 주차장을 떠나 드래곤프라자, 그린피아콘도, 레인보우주차장 을 지나고 10시42분 레인보우리프트 승차장 도착, 11시경 건물 뒤로 난 가파른 등산로를 올라간다.

유준하축구선수 서울대 합격생이 되다

그는 운동 후 공부도 했으면 좋겠다는 어버이의 권유에 따라 학업을 게을리하지 않았고, 그 결과 같은 학년 300명 중 1등이었다고 합니다. 유준하 운동부는 수업 시간에 잠을 잔다는 편견이 있는데, 나는 수업을 들었다. 아는 게 시험에 나오니 재미도 있고 동기부여가 돼 더 열심히 했다. 유준하 프로는 못 갔지만, 고 3때 여러 대학 축구부의 영입대상이었다. 하지만 이왕 시작한 공부를 포기하지 않으면서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싶었다.

덕분에 유준하는 3년 내내 전국대회와 주말 리그에 줄지어 출전하고, 훈련에도 매진해야 하는 숨 가쁜 일정을 소화하면서도 서울대가 요구출하는 수능 최저등급을 충족, 내신에서도 최상위 성적을 유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에 수시 합격했습니다.

유준하 축구선수 활동 근황

유준하의 서울대학교 생활은 쉽지 않았는데 코피를 쏟으면서까지 공부와 축구를 놓치지 않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축구는 포기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 2022년 딱 1년만 더 프로 축구팀 도전을 해보고 그래도 안 되면 깔끔하게 포기하고 다른 길을 가자고 다짐했는데 설기현 경남 감독의 감정을 사로잡으며 프로 축구팀에 입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유준하는 데뷔 무대를 FA컵 2라운드에서 치렀는데 큰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했고 FA컵 3라운드 경기에 선발출전했으나, 후반 상대의 과격한 플레이에 휘말리며 부상을 당한 상태라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준하 학창 시절,

유준하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남달랐다고 하는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유준하축구선수 과거 중고등학교

유준하는 어릴 때부터 축구 선수의 꿈을 키워 왔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일자 20120일

2월20일일 4050산천사 회원 24명은 강원도 평창 발왕산 산행을 했는데 마침 평창 겨울올림픽 실사단이 돌아가는 날이라 도로에 도열한 평창군민들에게서 유치에 대한 열기를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