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투키 새싹 통통하게 키우기 한 가지만 주의하세요 에픽 플랜츠
꽃이 이쁜 식물 게발선인장을 알고계신가요?? 저희집에는 오래전 부터 키우고 있는 게발 선인장이 있습니다. 엄마 말로는 한 10년이상 되었다고 해요~ 와~~~~~ 겨울만 되면 너무도 이쁘게 피는 꽃이 크리스마스 선인장으로 쌀쌀한 겨울의 써늘할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ㅣ화분으로 실내 꾸미기
화원에 들려 스투키와 몬스테라, 하트호야를 사고 균형잡힌 화분까지 가져옵니다. 그리고 집에찾아와서 식물 크기에 맞게 분갈이를 해 줍니다. 개업한 식당이나 매장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스투키는 공기정화 식물로 보고된 있고 웬만한 악조건에서도 잘 자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선인장과 식물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다육 식물의 일종입니다. 스투키는 빈번히 물을 주지 않아도 돼서 키우기가 극도로 쉽습니다. 공기정화도 되면서 크기가 크지 않아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린다.
처음엔 거실에 두었다가 안방 침실이 헛헛해서 머리맡 창가로 자리를 옮겼다. 그 옆으로 외롭지 않게 하트호야 한쌍을 나란히 같이 둔다. 몬스테라 게다가 실내 공기정화 식물로 보고된 있습니다. 몬테라스는 흙이 있는 화분에 담겨있는 걸 사 찾아와서 수경으로 키우려고 투명한 유리병에 옮겨 심었다.
ㅣ실내에 두면 좋은 화분/식물
실내에서 키울 수 있는 식물 종류는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 키우기 쉬워야 한다는 것을 첫번째로 꼽았다. 물을 빈번히 줘야하고 키우기 어려운건 여유로운 성격상 맞지 않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더해 보기에 예쁘고 공기정화나 습도 유지까지 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추려낸 식물은 [몬스테라 / 스투키 / 하트호야] 이렇게 3가지입니다. [몬스테라] 천남성과의 여러해살이 덩굴성 식물. 관엽식물로 길이는 90~100cm이며, 잎은 어긋나고 깃 모양으로 갈라져 있으며 달걀 모양의 구멍이 있습니다.
옥수수 이삭같이 생긴 꽃은 향기가 있어 식용하며 과실은 맛과 향기가 좋습니다. 먹어본 사람들의 말로는 바나나와 파인애플의 중간맛이라고 합니다. 델리시오사라는 종명 자체가 ”맛있다”라는 뜻일 정도니… 멕시코가 원산지로 온실에서 가꾼다.
스투키 새싹 관리방법
스투키 새싹은 옮겨 심은 후 의외로 쉽게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을 주는 것 때문에 그런 경우가 많은데, 스투키를 심으실 때는 마사토를 50% 정도 섞어서 심어주시면 물 주는 것이 한결 편해집니다. 화분을 이쁘게 장식하기 위해 위에 칼라 색돌을 올려놓는 경우가 많은데, 수분의 증발을 막기 때문에 스투키 생장에는 좋지 않습니다. 화원 등에서는 한 달에 한 번 종이컵 한 컵 정도 물을 주라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주기 보다는 물 빠짐이 좋은 흙에 심으셨다면 화분의 흙이 거의 말랐을 때 일반 관엽식물 물을 주듯 흙이 충분히 젖을 정도로 많게 물을 주시면 됩니다.
다육식물 등도 마찬가지로 물을 주실 때 충분하게 흙을 말렸다가 충분하게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흙이 마른 상태에서 조금 물을 주시면 말라있는 흙이 충분하게 젖지 못해 물 부족으로 죽을 수 있습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화분으로 실내 꾸미기
화원에 들려 스투키와 몬스테라, 하트호야를 사고 균형잡힌 화분까지 가져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내에 두면 좋은 화분식물
실내에서 키울 수 있는 식물 종류는 정말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투키 새싹 관리방법
스투키 새싹은 옮겨 심은 후 의외로 쉽게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