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지옥 결말 후기 줄거리 시즌2 예상

넷플릭스 지옥 결말 후기 줄거리 시즌2 예상

넷플릭스 지옥 결말은 시즌2를 염두에 둔 열린 결말로 끝맺음을 하였습니다. 열린 결말이기 때문에 결말 속에 내포된 의미들이 다양하며, 이같이 의미를 분석하는 것은 지옥의 세계관을 명확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옥 결말 해석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지옥은 사이비 종교인 새 진리회의 교리가 온세상을 장악하는 듯 했으나, 죽음의 사자들이 아무런 죄 없는 신생아를 무자비하게 죽이려드는 모습을 보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새진리회의 교리가 상식적이지 않다는 의심을 품게 됩니다.

다행히도, 신생아를 지키려던 배영재 pd와 송소현의 희생으로 아이는 고지를 당하지 않고 배영재와 송소현이 대신 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imgCaption0
넷플릭스 지옥 46화 줄거리


넷플릭스 지옥 46화 줄거리

시간이 좀 흐른 후, 방송국 피디인 배영재가 차에서 새진리회를 비평적인 말을 하며 등장합니다. 방송국에 와 자신들의 영상을 다시 편집해달라는 그들의 강압적인 태도가 뭇내 마음에 들지 않는 배영재. 그런 그를 산후조리원에서 대기하는 아내 송소현과 그들의 아이인 태어난 지 며칠 되지 않은 튼튼이. 그들의 아이 튼튼이는 몸이 좋지 않아 신생아 중환자실에 있습니다. 배영재는 아내와 약속한 시간이 있어 빨리 산후조리원에 가고자 하지만 하루 종일 상태가 이상했던 강준원 피디한우열 역가 마음에 걸려 그의 책상에서 몰래 봤던 명함 뒤의 주소로 찾아간다.

찾아가다. 화살촉과 맞닥뜨리지만 잘 넘어가고 그 주소에 도착해선 호수 한가운데에 있는 강준원 피디를 찾아낸다.

법의 역할은 정의?

새진리회에 의문을 품은 형사 진경훈은 양익준이 연기합니다. 진경훈은 마약 중독 살인마에게 아내를 처참하게 잃게 됩니다. 살인마는 심신미약이라는 이유로 겨우 6년형을 선고받고 출소합니다. 인간이 만든 법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주는 사건이었죠. 법은 정의를 지키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완벽하게 정의를 구현하지 못합니다. 정진수유아인는 진경훈의 딸 희정이를 이용합니다. 진경훈의 딸 희정은 엄마의 죽음이 자신의 탓이라며 죄책감에 시달립니다.

진경훈의 딸은 새진리회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었고, 의장 정진수는 희정이에게 엄마를 죽인 살인마가 버젓이 살고 있음을 상기시킵니다. 정의가 있다면야 이런 일은 없었을 것이라면서 정진수는 희정이와 함께 살인마를 직접 처단하기로 합니다. 지옥 시연으로 죽은 것처럼 불타는 사체를 꾸미고, 신의 계시로 죄인이 죽었다고 세상에 알립니다.

지옥 등장인물 출연진

유아인정진수 역 새진리회의 회장입니다. 보육원에서 자라 의지가 없이 죽으려고 티베트로 향했지만 거기서 천사들의 시연을 보게 되고 남은 인생은 신의 의지를 찾아 살게 됩니다. 새진리회라는 신흥 종교를 만들어 신의 의지를 전달합니다. 하지만 의장인 그도 신의 예고를 받아 사망하게 됩니다. 김현주민혜진 역 소도법률사무소 소속 변호사입니다. 새진리회가 세력을 넓히는 것을 저지하려고 하는 인물. 정진수도 예고를 받았다는 증거를 세상에 알려 새진리회를 무너뜨리려 하지만 함정에 걸려 린치를 당해 거의 죽을뻔합니다.

시즌 1회 끝까지 등장합니다. 양익준진경훈 역 서울서북파출소 소속으로 정진수의 새진리회의 실상을 파헤치는 인물입니다. 딸 희정이 어릴 때 아내가 살인범에게 당한 후 트라우마로 남아있습니다.

넷플릭스 지옥 줄거리

지옥 1화 줄거리 대낮 도시 한 복판에서 한 남자를 무자비하게 죽이는 괴생물체들. 새진리회 의장 정진수는 공포에 질린 시민들에게 죄지은 자들에게 지옥행이 선고된 것이다라고 설파합니다. 지옥 2화 줄거리 또 다른 지옥행이 예고됩니다. 5일 후 죽는다는 신의 고지를 받고 정진수를 찾아간 박정자. 새진리회는 박정자의 지옥 시연을 생방송으로 중계하는 댓가로 거액을 제안합니다. 지옥 3화 줄거리 방송에서 신의 심판이 도래했음을 경고하는 정진수. 진경훈 형사가 가출한 딸을 찾는 동안 화살촉은 민혜진 변호사에게 응징을 가합니다.

지옥 4화 줄거리 무언가를 숨긴 채 사라진 동료를 찾아 나선 배영재 PD. 외진 낚시터에서 두려운 광경을 목격합니다. 한편, 전혀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천사의 예언이 전달됩니다.

넷플릭스 지옥 결말, 시즌2와의 통합 고리

넷플릭스 지옥 1 결말은 독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요소를 해소했다기보다는, 오히려 더욱 궁금한 요소들만 증폭시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죽음의 사자들과 천사들의 정체에 관하여 아무런 언급도 없고 박정자가 어떻게 부활했는지에 대한 설명조차 없습니다. 또한, 어떻게 고지를 받았던 신생아가 되살아 났는지에 대한 부가적인 설명도 없습니다. 따라서, 넷플릭스 지옥은 시즌2를 염두에 두고 많은 궁금증을 남긴 채 결말을 맺었습니다.

넷플릭스 지옥 2를 통해, 박정자 부활의 의미를 찾아낼 수 있을 것이며 어떻게 해서 죽음의 사자들과 천사들이 고지와 시연이란 것을 인간에게 내리게 되었는지 이들에 대한 추적과 그야말로 이들은 정말 신의 영역인 건지 아니면 인간의 진보된 과학으로 인한 장난인지에 대한 윤곽이 조금씩 드러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넷플릭스 지옥 46화

시간이 좀 흐른 후, 방송국 피디인 배영재가 차에서 새진리회를 비평적인 말을 하며 등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법의 역할은 정의?

새진리회에 의문을 품은 형사 진경훈은 양익준이 연기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옥 등장인물 출연진

유아인정진수 역 새진리회의 회장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