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ot충주 개운한 올갱이 해장국의 진수를 보여드립니다

quot충주 개운한 올갱이 해장국의 진수를 보여드립니다

7월의 다슬기 좋아하시나요? 저는 첫번째 가졌을 때 막달까지 했던 심한 입덧을 다슬기로 많이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아욱과 다슬기를 사용해 다슬기해장국을 만들어 볼 거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함께 해요 재료소개깐다슬기 한 줌다슬기 육수 500ml 멸치육수 500ml아욱 판단양파 한 개대파 한대청양고추 1개홍고추 1개양념된장 3스푼다진 마늘 1스푼액젓 1스푼국간장 1스푼고춧가루 12스푼다시다. 13스푼멸치육수 사용 시 제외 쿠팡에 이런 게 있더라고요. 다슬기 육수와 깐다슬기를 세트로 팝니다.

그래서 바로 주문했어요. 다슬기 육수가 없이 깐다슬기만 사시면 국을 끓였을 때 뭔가 심심해요. 다슬기 육수를 함께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imgCaption0
남은 재료 넣기

남은 재료 넣기

된장국물이 다시 끓기 시작하면 재료들을 넣어요. 아욱을 먼저 넣어주세요. 양파 1개와 대파 한대흰 부분만, 부추 한주먹정도를 넣습니다. 다슬기를 넣어줍니다. 다슬기가 생각보다. 양이 작더라고요. 다슬기에 육수와 같이 얼려 있는데, 육수를 제외된 나니 정말 양이 너무나도 적어서 놀랬습니다. 한 줌 정도밖에 안 될 것 같습니다. . 다슬기 양이 너무 작은 게 좀 아쉬웠습니다.

가게 리뷰

직접 섬진강에서 잡은 다슬기를 엄청 듬뿍 넣어주십니다. 다슬기 맛을 제대로 볼 수 있어요. 다슬기초무침은 다른 데서는 비싼데 여기서는 비빔밥으로 조금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아낌없이 넣어주시는 다슬기 그리고 건강해지는 맛 국물도 너무 진해용 수제비국물에 밥말아주니 18개월 아이도 너무 잘 먹더라고요 다슬기음식이 처음이라 비교적 만만해보리는 비빔밥으로 먹었어요 비빔밥은 초장베이스라 쫄면 느낌으로 살짝 새콤했습니다.

다음엔 다슬기탕을 꼭 먹어보려구요 같이 나오는 국물이 넘 맛있습니다. 주인분들도 친절하셔서 혼자인데도 눈치 안 보구 편히 먹었습니다. 좋은 날씨에 공기 좋은 곳에서 잘 먹고갑니다.

올뱅이식당 음식

메뉴는 딱 2가지입니다. 다슬기 해장국과 올갱이 올갱이로 승부를 보는 그러한 곳입니다. 저 그리고 올갱이를 그야말로 좋아해서 강원도를 시작으로 여려 곳을 다녔지만 다른 지역과 달리 굉장히 시원하고 국물이 진하였습니다. 가격대비 가성비가 올갱이 해장국은 너무 좋습니다. 무침은 조금 비싸다. 생각했는데 음식이 나오고 아깝지가 않았습니다. 올갱이의 양이 정말 엄청났습니다. 맵지고 않고 달콤하면서 올갱이 무침 그리고 일품이었습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3시까지 안 합니다. 보니 타 지역이나 조금 떨어진 사람들은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맛집의 특성이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이 즐기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아쉽긴 했습니다.

다슬기 효능

다슬기는 민물 웅담이라고 하죠 웅담 하면 곰의 쓸개 를말하죠 타박상등 여러 질환에 사용하는데 다슬기는 간에 좋은 아미노산 타우린이 많이 들어서 웅담이라 불립니다. 간경화. 지방간,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주어 혈관건강에도 좋습니다. 눈이 피로하신 분들 점심에 다슬기 해장국 일주일만 드셔 보세요 눈이 뻑뻑하던 게 한결 좋아집니다. 제가 눈이 피로할 때 다슬기 해장국 먹으러 강원도 영월까지 간 적 있습니다.

눈과 연관된 장기가 간이라 하죠 간을 보호하는 데는 다슬기 엄청 좋습니다. 술마신뒤 과로한 뒤 다슬기 해장국 좋습니다.

다슬기 해장국을 능숙한 지역으로는 강원도 영월 영월역 앞에 가시면 다슬기해장국 입이 여러 집 있습니다. 맛은 거의 같습니다. 충주에도 가시면 다슬기 해장국 하는 집이 몇 곳 있으며 강이 지나는 지역마다. 다슬기 해장국집 한두 곳은 거의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양념

육수로 하셨으면 다시다는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다슬기육수와, 생수로 했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다시다. 약간 넣었어요. 육수는 멸치, 디포리, 다시마 정도로만 내셔도 좋답니다. 액젓 1, 국간장 1, 고춧가루 12스푼, 육수가 아닌 생수여서 다시다. 조금 추가했습니다.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다. 됐답니다. 아 이 냄새를 맡게 해드려야 하는데. 정말 구수하고, 개운한 느낌까지 가득 담은 다슬기 해장국 냄새가 온 집안에 퍼졌답니다.

다슬기 육수로 끓여서 진한 다슬기의 향이 가득합니다. 완성되었습니다. 신기하게도 입맛 까다롭기 손문난 막내도 정말 잘 먹더라고요. 밥까지 말아서 훌훌 먹었답니다. 구수한 아욱과 다슬기는 정말 잘 조화로운 한쌍이랍니다. 함께 푹 끓여서 건강하게 내놓으세요. 가족들의 건강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남은 재료 넣기

된장국물이 다시 끓기 시작하면 재료들을 넣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게 리뷰

직접 섬진강에서 잡은 다슬기를 엄청 듬뿍 넣어주십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뱅이식당 음식

메뉴는 딱 2가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