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택배 파업 지역 조회, 운송장 출력 제한

cj대한통운 택배 파업 지역 조회, 운송장 출력 제한

주식 거의 하나하나 집으로 오던 택배가 며칠째 뜸했던 6월 중순이었습니다. 택배파업을 뉴스로 볼 때는 그렇게 와닿지 않았는데, 그 사이 시골에서 어머님께서 보내신 음식물이 상할까봐 엄청 발 동동거리고, 사업체 내에서는 매번 발송하던 택배 업무도 지연되어 난처하기도 했습니다. 다행이게도 6월 17일, 택배 노조의 파업이 철회되었습니다. 다음 날부터는 배송도 정상화된다고 하니 한근심 놓은 거 같네요. 다만 우체국 택배 노조와 우정사업본부는 아직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고 합니다.

우체국 택배에 대해서는 철수라는 이야기까지 나왔고요. 실 생활과 주식과 연결하기 – 택배비 인상 이슈 이후 이렇습니다. 할 주가 흐름이 없었던 CJ대한통운이 생각났습니다.


여론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여론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여론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나 포함해서 다들 파업하는 택배노조들을 비난하면 비난했지 욕하면 욕했지 한두푼도 아닌 거금을 들여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내 물건을 볼모로 잡힌 고객들 치고 택배노조 지지해줄 소비자 어느 누구도 없습니다.. 당장 나부터도 몇만원짜리 수험서 못받고 있고, 공부도 제대로 못해서 분노가 치밀어 오르고 열받아 죽겠는데 나보다. 더 고가의 돈들여 제품 주문한 다른 고객들 심정은 오죽하겠음? 길가다.

누구한테 보상받아야 하는가?
누구한테 보상받아야 하는가?

누구한테 보상받아야 하는가?

어차피 택배노조들이야 무요건 사측이 잘못한거라고 떠넘겨버릴테니 말입니다. 뉴스보니 택배노조들은 자기들이 파업하게 된 것도 모두 CJ대한통운 탓이라고 책임전가 하는것 같더라. 터미널 야드에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소비자들이 주문한 택배물량들을 장기간 방치하고서 말입니다. 하기야 관공서에서 민원일 아르바이트를 해본 내 경험상 민원인들 중엔 구청장 등 높은 사람 직함을 함부로 팔아먹는 진상 민원인들을 아줌마 아저씨, 어느 연령대를 안가리고 수도 없이 겪어봤기에 그런 상황이야 그리 놀랄 일도 아닙니다.

CJ대한통운 앱입니다.

현재 CJ대한통운의 택배노동자들의 입장은?

택배 노조는 자신들이 요구한 노사대화가 불발됨에 따라 18일부터 각 택배사에 택배 접수 중단을 요구하는 한편 모든 조합원이 서울에 집결해 집회를 하겠다며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는데요.택배노조는 기존 사태 해결을 위해 정부와 여당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부는 이번 파업과 관련해 정부의 개입은 불가하다며 별도 대책을 내놓을 계획은 없습니다.는 시각을 내보였습니다.

차트 분석 ( C 레벨 )

1) 주가 분석 – ”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 공포 ▼ 주가 110,000원까지 하락 – 미 연준 무제한 양적완화 선언, 세계적인 지수 폭등 주가 150,000원대 상승 – 코로나로 인한 이커머스 시장 급성장, 택배 물동량 급증 주가 190,000원대 상승 – 코로나 기저 효과 종료, 연준 고강도 긴축 예고에 따라 세계적인 지수 폭락 ▼ 주가 110,000원대 하락 2) 거래량 분석 3) 특이사항 – 코로나 직후에 형성한 심리적 지지선에서 반등한 현황 4) 종합검토 CJ대한통운의 주가 차트를 보면 우호적인 시장상황을 기반으로 장기 이평선 224일을 따라 계속해서 우상향을 합니다.

수급 분석 ( C 레벨 )

1) 6개월 누적 수급 – 개인이 17억 매도, 외국인이 956억 매도, 기관이 990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 누적 공매도 금액은 500억으로 추산되어 이것은 CJ대한통운 시총 2조 6,000억 대비 2.0%에 해당 3) 종합판단 누적 수급 차트를 보면 악재로 인해 외국인 투자자들이 공격적으로 지분을 축소하며 CJ대한통운의 주가를 급락시켰고 연기금, 투자신탁, 사모펀드를 중심으로 주가 방어 및 저가 매수에 나섰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은 시장 참여에 적극적이지 않고 관망하는 상황이며 현재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 매도가 정의롭게 1:1로 나뉘어 계속 진행되는 상황입니다. 다만, 시장에 유동성이 부족하고 투심이 최악입니다. 보니 매도 체결강도가 더 강해 주가가 하락하며 물량을 주고받는 상황입니다.

택배 파업으로 인해 수혜 받는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

쿠팡의 기본적인 물류 분야 협력기업 “동방”입니다. CJ대한통운의 파업으로 인해 잠깐 투자자들의 애정을 받으며 급등하였었는데요. 현재는 연일 주가가 하락하며 3,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네요. 현대 동방의 주봉을 살펴보면 3,800원대는 지지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 이번 노사의 타협이 잘 타결되지 않아서 돌아오는 구정에 물류에 차질이 생긴다면 다시 한번 기술적 반등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연관 FAQ 매번 묻는 질문

여론은 전혀 그렇지

나 포함해서 다들 파업하는 택배노조들을 비난하면 비난했지 욕하면 욕했지 한두푼도 아닌 거금을 들여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내 물건을 볼모로 잡힌 고객들 치고 택배노조 지지해줄 소비자 어느 누구도 없습니다.

누구한테 보상받아야

어차피 택배노조들이야 무요건 사측이 잘못한거라고 떠넘겨버릴테니 말입니다.

현재 CJ대한통운의 택배노동자들의

택배 노조는 자신들이 요구한 노사대화가 불발됨에 따라 18일부터 각 택배사에 택배 접수 중단을 요구하는 한편 모든 조합원이 서울에 집결해 집회를 하겠다며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는데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