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작은 아씨들 사랑받는 고전 속 소녀들
개봉일 2020년 2월 12일 유형 드라마, 로맨스, 멜로 국가 미국 러닝타임 135분 등급 전체관람가 감독 그레타 거윅 출연 시얼샤 로넌, 엠마 왓슨, 플로렌스 퓨, 엘리자 스캔런, 티모시 샬라메 외 시놉시스 배우지망생 메그, 작가 지망생 조, 음악을 즐기는 베스와 그림을 그리는 에이미는 아버지 없이 어머니와 같이 산다. 이웃집 소년 로리는 이들과 어울리면서 인연을 쌓고, 7년 후 어른이 된 그들 앞에 각기 다른 인생의 숙제가 놓여지게 됩니다.
배우 박지후는 어릴 적부터 한지민이 롤 모델이었습니다. 연기 활동을 하며 설레는 선배들을 많이 만났지만, 롤 모델은 여전히 배우 한지민이라고 전하였습니다. 인터뷰를 하였을 때 배우 박지후가 19살이던 21년도에는 그야말로 한지민에게 메모를 주고받으며 스무 살을 맞이하자마자 한지민과 참여하는 술자리를 약속 하아였다고 전하였습니다. 22년 20살이 되던 해 배우 한지민과 만나 함께 와인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H의 시선
처음 영화 작은 아씨들을 봤을 때 사실 너무 어려웠다. 그래서 영화를 처음부터 다시 보면서 캐릭터 이름과 특징을 단순하게 메모하면서 봤다. 왜 이 영화가 어려웠는지 생각해보니 영화 내용이 시간 순서가 아니라 과거와 현재를 오가서 많이 헷갈렸던 것입니다. 또한 나는 한국 영화도 자막을 켜고 보는데, 등장인물의 이름을 잘 기억하지 못해서다. 이 영화에서는 네 자매 a 가 나오니 나에게 어려운 영화가 될 조건을 딱 갖추었다.
이럴 때일수록 순서에 맞게 이해하면서 봐야합니다. 책을 봐도 그렇다. 초장에 어렵다고 그냥 넘기면 나중 가서도 어렵습니다.
작은아씨들 등장인물
첫번째 작은 아씨들의 첫번째 딸인 오인주 역에는 배우 김고은이 맡았습니다. 돈으로 가족을 지키고 싶은 첫째이며 지독한 가난 속에서 자라면서 일찌감치 돈이 곧 보호자라는 것을 깨닫게 되는 인물입니다. 남들만큼 사는 것이 꿈의 전부였던 그녀의 삶을 통째로 뒤흔드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점점 치달을 수 없는 사건 속으로 빠져 들게 되는 인물을 맡았습니다. 돈에 영혼을 팔고 싶지 않은 둘째인 오인경 역에는 배우 남지현이 맡았습니다.
명민하고 사명감 투철한 보도국의 기자로 언제나 옳은 일을 위해 움직이는 인물입니다. 늘 가난했고 여전히 가난하지만 돈 때문에 고객을 숙이는 일이 없습니다. 처음 기자가 되고 마주했던 의문의 사건이 다시금 가까이서 와 있다는 걸 느낀 그녀는 본능적으로 이를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자신을 위해 노력하는 두 언니의 사랑이 버거운 셋째인 오인혜 역에는 배우 박지후가 맡았습니다.
J가 H에게 묻다
원작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자신이 정주행하는 책 목록이 있는데, 정주행이 끝나면 한번 읽어보고 싶습니다. 작은아씨들 원작을 읽어본적 있는지 궁금합니다. 에이미. 현실적이면서 시니컬하고 욕심도 많은 게 나랑 비슷한 것 같다. 네명의 자매들중에 가장 공감이 가는 캐릭터가 있는지 궁금한점이 생긴다 나랑 동생은 혈연이라 인연을 계속 이어가는 것 같다. 남으로 만났으면 약간은 동생에게 손절 당했을 것 같다. 뭔가 조와 에이미는 같은 반에서 만났으면 절대 친구가 안 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h는 동생분과 성격이 비슷하다고 느끼는지, 혹시 H의 자매를 자매가 아닌 같은 반 친구로 만났으면 어땠을 거 같은지 궁금합니다.
둘째 딸 오인경을 상징하는 열무
원작 소설 에서의 조세핀처럼 정의감이 투철하며 진실을 쫓는 인물 오인경은 진실을 쫓는 기자입니다. 특이하게 열무김치를 굉장히 좋아한다고 나오고, 남자 친구인 하종호는 열무에 대한 영상을 올려놓고, 열무김치를 즐기는 인경에게 열무를 선물하려고 하기도 합니다. 너무 사랑스럽다. 물과 햇빛만으로 어느새 늠름한 열무가 되네 드라마에 나오는 대사로 열무에 대한 의미를 가장 잘 알려주는 결정적인 멘트입니다.
영양제나 비료 없이 물과 햇빛만 있어도 늠름하게 자랄 수 있는 열무처럼 인경 자신의 삶 역시 열무처럼 영양제나 비료와 같은 돈이 없더라도 오직 정의감과 정직함으로 강하게 자랄 수 있음을 보여주고 싶어 합니다.
이상으로 드라마 작은 아씨들을 보면, 몇 가지 식물들이 등장하는데, 세 자매에 관련되는 세 가지 식물 도둑 공주, 열무, 푸른 난초도둑 공주, 열무, 푸른 난초가 그것인데, 정서경 작가의 의도와 원작 소설 속 인물과의 비교를 통해서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향후 방영될 드라마 을 보실 때, 참고하시면 더욱 기쁘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H의 시선
처음 영화 작은 아씨들을 봤을 때 사실 너무 어려웠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은아씨들 등장인물
첫번째 작은 아씨들의 첫번째 딸인 오인주 역에는 배우 김고은이 맡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J가 H에게 묻다
원작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