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M280 가정용 권장 (Logitech mouse comfort plus 오늘의 상품)

로지텍 마우스 M280 가정용 권장 (Logitech mouse comfort plus 오늘의 상품)

로지텍 M720 마우스는 트라이애슬론Triathlon이라는 별칭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원래 M705 마라톤이라는 롱 배터리 마우스의 후속으로 나온 모델이죠. 한층 더 강화된 배터리라는 뜻에서 트라이애슬론이라는 별칭이 붙었을 겁니다. 로지텍 M720 Triathlon은 현재 국내가 기준으로 병행 제품은 4만 원대, 공식적인 발매품은 6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마존 직구로 구매하면 할인 때 배송비까지 해서 3만 원대에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정도면 가성비가 좋다고 할 만한 모델이죠. 꽤나 만족감이 있는 제품이고, 특히 3개의 기기를 버튼 하나로 전환해 가면서 쓸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금방 발생한 외부 도색 번들거림
금방 발생한 외부 도색 번들거림


금방 발생한 외부 도색 번들거림

지금 사용한지는 몇 달이 지났는데, 블랙 색상 특히 코팅되어 있는 표면을 가진 로지텍 마우스는 모델에 따라서 그립 부분의 번들거림이 심해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제품도 예외가 아니네요. 엄지 손가락이 닿는 부분, 엄지와 집게손가락이 이어지는 부위가 마우스 등과 맞닿는 부분, 그리고 오른쪽 그립 부분 등에 모두 선명하게 번들거림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전에 더 저가형인 M280 마우스를 사용할 때, 사용한 지 한두 달도 지나지 않았는데 왼쪽 그립부의 고무 부분이 위로 일어나는, 이야말로 접착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생길 수 있는 그런 현상이 일어나더군요. 하지만, AS 문의를 해 보니 외형체 손상은 AS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얘기만 들었습니다.

이 제품의 디자인은 지금도 다른 파생 제품들이 나올 정도로 깜짝 놀랄만한 편입니다. 추가적으로 알리에서 판매하는 중국산 마우스들 중에서는 그대로 디자인을 베낀 제품도 있을 정도입니다. M331 무소음 마우스가 이 M280의 디자인을 그대로 닮아 있죠. 그냥 보시면 동일한 제품으로 생각할 정도입니다. 좌우 클릭이 있는 버튼부와 상단부는 매끈한 플라스틱 재질로 이뤄져 있습니다. 보들보들하지는 않고 그냥 플라스틱이구나 하고 느낄 정도의 재질입니다.

그리고 사이드부분부터 꼬리 쪽까지는 러버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그냥 러버 코팅만 되어 있는 게 아니라 재질 역시 고무 재질입니다. 이게 나중에 단점이 되는데요, 약점 부분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휠도 고무 코팅이 되어 있어서 오래 사용하면 끈적임이 발생합니다.

외형적인 특징들 M705와 비교해 보기
외형적인 특징들 M705와 비교해 보기

외형적인 특징들 M705와 비교해 보기

마우스의 크기는 보편적인 남성 기준으로 표준형이라고 하겠습니다. 작지는 않고 그렇다고 너무 크지도 않습니다. M330을 사용해서 보신 분이라면 살짝 틀어진 오른손잡이 전용의 디자인이 너무 비슷하다고 느낄 겁니다. 이것도 오른손잡이용이어서 앞에서 보시면 오른쪽 부분이 더 낮게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이 비슷해서 크기도 비슷할 거라 생각하기 쉬운데, 크기는 좀 더 큰 편입니다. 저는 팜 그립, 즉 마우스 전체면을 살짝 덮는 식으로 잡는데 이렇게 팜 그립을 하게 되면 손바닥이 꽉 차는 느낌이 납니다.

M330은 길이가 이보다. 짧아서 버튼부에 손가락을 올리면 손바닥 시작 부분만 얹을 수 있는데, M720은 볼륨이 있는 편이어서 손바닥 절반 정도가 얹힐 수 있습니다.

권장 혹은 비추천?
권장 혹은 비추천?

권장 혹은 비추천?

업무용으로는 정말 추천합니다. 다만, 게이밍용으로는 무조건적으로 비권장 합니다. 실제로 FPS 게임인 디비전 2나 파크라이 2 같은 게임에서 활용해 보니 일단 킬 수가 안 나옵니다. 같은 맵에서 적들과 같은 무기로 교전을 벌여도 자세한 에임이 맞지 않는 느낌이 듭니다. 이 때문에 정밀 타격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더군요. 미세하게 dpi를 조절해 봤자 1000 dpi가 끝이므로 더 이상 뭘 해 볼 게 없습니다.

대신에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이만한 마우스가 없습니다. 오래 가고, 활용할 수 있는 커스텀 키 많고, 추가적으로 긴 파일을 빠르게 스캔 해 볼 수 있는 무한 휠이 달려 있습니다. 무려 6만 원 이하 모델에 말이죠. 이 정도면 회사에서 단체로 주문할 때 꼭 집어서 M720을 구매해도 괜찮을 거라고 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방 발생한 외부 도색

지금 사용한지는 몇 달이 지났는데, 블랙 색상 특히 코팅되어 있는 표면을 가진 로지텍 마우스는 모델에 따라서 그립 부분의 번들거림이 심해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외형적인 특징들 M705와 비교해

마우스의 크기는 보편적인 남성 기준으로 표준형이라고 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권장 혹은 비추천?

업무용으로는 정말 추천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