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로가사일 다이어리 절찬리 판매 중

2023 서로가사일 다이어리 절찬리 판매 중

새해 들어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벌써 보름이 지났습니다. 신년 업무로 많그들 바쁘셨지요? 기획서 만들어라, 보고서 올려라, 재촉하는 사람들 틈에서 체력도 멘털도 탈탈 털린 여러분! 방금 또 lsquo;흘끗rsquo; 달력 보셨습니까? 조금만 버팁시다. 설 연휴 이즈 커밍 쑤운~!! 그런데요 말입니다! 이번 해 2023년은 -주 5일 일하는 회사원 혹은 관공서 기준- 지난해보다. 쉬는 날이 줄었습니다. 이 어떤 청천벽력 같은 소리랍니까? 보니까 법정 공휴일 수는 똑같은데 토요일이나 일요일과 겹치는 경우 때문에 비교적 체감 휴일 수가 확 줄어든 겁니다.


휴가 나다워질 권리
휴가 나다워질 권리

휴가 나다워질 권리

개인적으로 lsquo;워라밸rsquo;의 개념을 좋아하지 않지만, 노동자에게 법적으로 충분한 휴가 시간을 보장해 주는 건 정말 필요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lsquo;쉼, 휴식rsquo;이 단순히 lsquo;일과 분리rsquo;되는 거라고 보지 않습니다. 휴가를 그저 유흥을 즐기는 시간, 게을러 퍼져 있는 시간 등으로 정의하고 싶지 않습니다. 누구나 lsquo;나 다운 모습으로 돌아가 정비할 시간rsquo;이 필요합니다.

lsquo;워커홀릭(일 중독자)rsquo;이라 할지라도 하루에 반드시 몇 시간은 자신만의 스타일로 일을 고민하고 조사하고 꾸려나갈 수 있는 여유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2023 서로가사일 다이어리의 특별함!
2023 서로가사일 다이어리의 특별함!

2023 서로가사일 다이어리의 특별함!

① 열두 달 별로 의미있는 주제를 다루며,② “이 달의 살림”면에 하나하나 실천하실 수 있는 지침 450여개를 담고 있습니다. ③ 매 달 QR을 통해서 제의하는 시, 노래, 책, 영상 등의 작품과 파일을 활용하면서우리 지구에 관하여 깊이 있게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④ 각종 상황 연관 기념일이 표시 되어 있어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리 모두 구성
다이어리 모두 구성

다이어리 모두 구성

① 인트로 (이름/연락처)② 2023/2024 달력③ 소개와 사용법④ 달력 (Mothly Plan)⑤ 이 달의 살림⑥ 주간 (Weekly Plan)☞ 달마다. ④, ⑤, ⑥번이 반복됩니다. ⑦ 모눈 다이어리 (Memo)⑧ 아웃트로 (제작) * 다이어리 총 페이지: 192p. * 다이어리 사이즈: 130X190 * 종이: 표지- 매직콤마 재생지 합지 / 내지- 이라회 * 제본: 노출 실제본 * 24절기, 공휴일, 성탄절, 부활절, 상황 기념일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대체공휴일에 연차 쓰면 안 돼요!

새해 첫날 1월 1일 lsquo;신정rsquo;은 그냥 일요일처럼 지나가 버렸습니다. 에공 아쉬워라! 설날은 확실히 1.22 일요일입니다. 24(화) 대체공휴일까지 나흘 쉴 수 있습니다. (설, 추석 연휴는 lsquo;일요일rsquo;과 겹치는 경우에 대체공휴일로 하루 더 줍니다. lsquo;토요일rsquo;과 겹치는 경우 대체공휴일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 20(금) 하루 연차, 혹은 19(목)+20(금) 이틀 휴일을 쓰면, 고향 다녀오시는 분들도 조금 여유가 있겠습니다.

혹시 대표님이 24(화) 대체공휴일을 휴일을 내고 쉬라고 한다면? 절대 그렇게 하시면 안 됩니다!!!!! 대체공휴일도 법정 휴일입니다. 당연히 쉬는 날이기 때문에 lsquo;휴가rsquo;를 사용하라고 강요할 수 없습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2022년 12월)

“전 국민의 휴식권 보장 차원에서 대체 공휴일 활용 이용 대상에 석가탄신일, 성탄절을 추가하겠습니다. ” 그래서 말인데요. 6월 6일 현충일이 화요일이지 않습니까? 6.5(월) 휴가를 내면 2주 연속 월요병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한결 가뿐하게 주 4일, 주 3일 근무를 누릴 수 있습니다. 7월도 갑갑하지요? 하반기 들어서자마자 고비입니다. 무더위 지속되는 8월, 추석 찾아오는 9월까지 차분히 보시면서 휴가 전략 잘 세워보셔야겠습니다.

11월 즈음 ”방어 휴가” 필수!

한글날 지나고 크리스마스까지 그야말로 lsquo;마의 구간rsquo;입니다. 이럴 땐 살짝 며칠이라도 주말 포함해서 lsquo;셀프 휴가rsquo;를 계획해 두셨으면 합니다. lsquo;천고마비rsquo; 보기 좋은 계절을 제대로 누려보지도 못한 채 떠나보내면 아쉽잖아요. 또한 미루고 미루다. 휴일을 제대로 못 썼다는 동료가 한두 명 꼭 나타납니다. 남은 연차 터느라 우르르 자리를 비우기 시작하면 -그것도 막 일주일씩 장기로- 업무가 나한테만 폭탄처럼 밀려오는 lsquo;비운의 시기rsquo;와 맞닥뜨리게 됩니다.

나도 무요건 떠나는 lsquo;방어 주간rsquo;을 마련합시다. 12월 성탄절은 월요일까지 사흘 연휴입니다. 남은 연차가 있다면야 lsquo;꺾이지 않는 마음rsquo;으로 눈치 따위 보지 대신 끝으로 주에라도 100% 털어내셔야 합니다.

가슴 한켠에 연간달력을 품어야 할 때

연초라면 가슴 한켠에 연마다 달력 정도는 품고 있어야죠. 명함 크기규모로 접을 수 있는 12개월 달력에다. 연마다 휴가 일정도 세밀하게 체크해 보시고요. 365일 긴 안목으로 체력안배 잘하면서 멋있는 일 년을 꾸려나가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12개월 365일이 모두 표시된 1장짜리 lsquo;2023년 연간달력rsquo;(다운로드 가능)입니다. 365일 달력은 2023년 목표성취 진도표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항상 묻는 질문

휴가 나다워질 권리

개인적으로 워라밸의 개념을 좋아하지 않지만, 노동자에게 법적으로 충분한 휴가 시간을 보장해 주는 건 정말 필요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 서로가사일 다이어리의

열두 달 별로 의미있는 주제를 다루며,② “이 달의 살림”면에 하나하나 실천하실 수 있는 지침 450여개를 담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리 모두 구성

인트로 (이름연락처)② 20232024 달력③ 소개와 사용법④ 달력 (Mothly Plan)⑤ 이 달의 살림⑥ 주간 (Weekly Plan)☞ 달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