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파라캅 (동물약국찾기, 구충제먹이는방법, 고양이구충제가격, 파라캅가격)
비효과적인 생산적 취미 활동가 D 위 사진은 토요일 아침에 근무를 다녀온 후, 지금도 자고 있는 고양이를 찍어본 거에요. 사람 몸에 기대 눕는 걸 좋아해서 만지작만지작 하다가 머리를 손으로 받쳐주니 그대로 꾸벅꾸벅 졸다가 금세 자버리더라고요. 깨우기가 미안해서 가만 있었다가 손에 쥐나는 줄 알았어요 아주너무 즐거운 자세로 저의 침대를 차지한 모습입니다. 기지개를 쭉쭉 편 후 그 자세 그대로 zzZ 자세를 바꿔 팔을 괴고도 자고. 이 날은 오전 근무를 마치고 동네 병원에 데려가 종합백신도 맞고, 내외부구충제인 레볼루션도 바르고, 귀지가 덕지덕지 묻은 귀도 깨끗이 세척하고 왔어요.
냥이 TNR에 대한 의견들
냥이 개체 수 조절을 위해 TNR을 찬성하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 고양이를 강제로 중성화시키는 걸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TNR이 완벽한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현재는 TNR이 가장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으로 여겨져 진행됩니다. 찬성의 이유를 살펴보면, 암컷 냥이 중에는 나이가 들어도 폐경이 오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상상임신, 유선종양, 자궁 축농증 등으로 고통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 중성화를 하지 않으면 암컷 고양이가 잦은 임식과 출산을 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는데 이같은 경우애 몸이 많이 망가지게 됩니다. 또 암컷과 수컷 냥이 모두 중성화를 하지 않으면 발정기가 계속되는데 이같은 경우애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기에 이를 방지할 수 있는 TNR을 찬성하는 입장도 있습니다.
구충제 먹이는 방법
일단, 약은 간식이나 캔에 넣어서 주는 게 좋습니다. 냄새가 강합니다. 그러면 더 좋습니다. 하지만 약사 선생님께서는 바로 먹이는 거면 상관없다면 간식이나 캔에 넣으면 아무래도 수분으로 인해서 알약을 조금 녹일 수 있으시다고 하셨습니다. 알약이 녹아서 간식이나 캔에 스며들면 약 냄새가 나서 어려운 아이들은 안 먹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사료에 섞어서 급여해보고 안되면 간식이나 캔을 사용하시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사실 급식소에서는 누가 와서 먹는지는 알지만 언제 와서 먹는지 모른다. 나는 되도록이면 일정 시간에 방문해서 사료를 급여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갈 때마다. 나타나는 녀석은 달랐다. 그래서 수분이 첨가된 간식이나 캔을 사용하기보다는 사료에 넣어서 먹이기로 했다.
먼저 사료 그릇에 사료를 절반 정도 넣어주고 알약을 작게 쪼갠 다음에 넣어줍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의 길냥이 및 생활예방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인 유해성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길고양이를 맨손으로 아무렇게나 쓰다듬거나 만지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길고양이를 키우게 되면 먼저 규칙적으로 진료를 받고 진드기 구충제를 사용해야 하고 또 집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해야 하며, 진드기가 붙지 않도록 주변환경을 소독하여야 합니다
이외에도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막는 방법은 숲이나 풀밭에 갈 때는 긴소매와 긴 바지를 입고 모자를 착용합니다.
풀밭이나 숲에 다녀온 후에는 몸체를 깨끗이 씻고 진드기를 제거합니다. 진드기가 몸에 연결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면 즉시 제거합니다.
일반적인 전염병 종류와 증상
백선 피부에 원 모양의 붉은 반점이 생기는 피부병입니다. 인간에게도 전염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묘조병 고양이의 침에 있는 세균이 인간의 피부나 눈에 감염되는 질병입니다. 손톱으로 할퀴거나 물린 후 눈을 만지면 감염될 수 있습니다. 파상풍 고양이의 침이나 배설물에 있는 세균이 상처를 통해 인간의 신경계에 영향을 주는 질병입니다. 근육의 경직, 경련, 물을 무서워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클라미디아 고양이의 눈 점막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인간에게도 전염될 수 있으며, 눈꺼풀이 붓고 충혈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파스튜렐라 고양이의 침에 있는 세균이 인간의 피부나 점막에 감염되는 질병입니다. 고름, 붓기, 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라임병 고양이가 벼룩에 물린 후 인간에게 전염되는 질병입니다. 절뚝거림, 식욕부진, 무기력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냥이 구충제 주의사항
냥이 구충제 처방시 주의해야 할 점이 몇가지 있는데요. 바로 1년에 한번씩은 꼭 맞는게 좋다는 것입니다. 만약 고양이가 기생충에 감염되었을 경우는 온 가족이 구충제를 함께 먹어야해요. 고양이의 기생충이 사람에게 옮겨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또한 다묘가정일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특히 화장실을 같이 나누는 다묘가정이라면 더더욱이요 만약 바르는 냥이 구충제를 처방 받으셨다면 바르실때 무조건적으로 고양이의 목덜미에 발라주셔야 합니다.
목덜미는 고양이가 전적으로 그루밍하지 못하는 부분이거든요. 때문에 고양이가 핥아먹지 않도록 무조건적으로 목덜미에 약을 도포해주세요. 그리고 냥이 구충제가 완전히 흡수되도록 6시간 정도는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귀엽고 사랑스런 내 고양이의 건강, 정기적인 냥이 구충제 접종으로 건강하게 지켜주세요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글 하단의 hearts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냥이 TNR에 대한 의견들
냥이 개체 수 조절을 위해 TNR을 찬성하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 고양이를 강제로 중성화시키는 걸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구충제 먹이는 방법
일단 약은 간식이나 캔에 넣어서 주는 게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전염병 종류와
백선 피부에 원 모양의 붉은 반점이 생기는 피부병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