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411일 정우사커 새차 고사지내기,엄마들 축구게임
무언가 새로운 재물을 사거나, 사업을 시작할 때 등 고사를 지내기 마련입니다. 고사는 나쁜 액운을 물리치고 행운이 찾아오도록 신에게 음식을 차려놓고 비는 제사이기 때문에 주로 개업식이나 시운전을 할 때 진행하고는 합니다. 반드시 해야 하는 의식은 아니지만 약식으로라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차, 중고차 모두 같은 방식으로 진행해도 됩니다. 1. 통북어 어류는 잠을 잘때도 눈을 뜨고 자기 때문에 액운을 언제나 감시한다는 뜻이 있습니다.
2. 시루떡 액운을 몰아내고 잡귀를 쫓아내면서 하는 일이 잘 풀린다는 뜻이 있습니다. 3. 막걸리 차를 대감으로 보기 때문에 소주 대신 막걸리를 따릅니다.
자동차 고사 방법
1. 차의 전조등이나 비상등을 켜고 모든 문, 트렁크를 열어둡니다. 2. 자동차 앞에 상을 차려 준비물을 올리고 양초 혹은 향을 피워 제사를 시작합니다. 양초 생략가능 3. 차주는 술을 따르고 절을 세 번 올린 다음 축문을 낭송합니다. 축문 생략가능 4. 고사를 지내는 지인, 가족들도 헌작 재배하고 돼지머리에 금일봉을 올립니다. 돼지헤어 생략가능 5. 팥이나 시루떡을 떼어 차량 근처에 뿌리고 막걸리를 바퀴 4개에 뿌립니다.
6. 차량 바퀴 앞에 달걀이나 바가지를 놓고 차량을 살짝 움직여 깨 줍니다. (생략가능) 7. 북어를 실타래로 감아 차량의 트렁크에 보관합니다. 8. 차려놓은 제물을 정리하고 음복합니다.
자동차 고사 날짜
1. 손없는 날 손없는 날의 유래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 금, 토요일 안전운전을 기원하기 위해서는 원귀가 많은 교통사고 다발지역에서 고사를 지내면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교통이 어려운 금, 토요일에 많이 지내곤 합니다. 자가용이 아닌 영업용 차량을 평소 많이 운행하시는 분들은 무당에게 차고사 진행을 맡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간소화시켜서 개인적으로 하는 경우 5만 원 아래로 비용이 발생되니, 심적으로 불안을 느끼시는 분들은 약식으로라도 고사를 지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자동차 고사 지내는 방법, 고사 준비물, 고사 지내는 날짜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조만간 신차가 나올 예정이라 손쉽게 고사에 필요한 북어, 명태실, 막걸리 등을 준비하여 고사를 지내야겠습니다. 꼭 해야 할 필요는 없지만, 간편한 절차이고 가족들과 다. 같이 행운을 비는 의식인 만큼 체험 삼아해보고 싶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