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지해안 선녀탕 제주도 남쪽 스노쿨링 물놀이 포인트 외돌개 올레길 7코스

황우지해안 선녀탕 제주도 남쪽 스노쿨링 물놀이 포인트 외돌개 올레길 7코스

제주 올레길 2022 시흥국민학교 1코스 시작점시흥리는 옛날 제주에 부임한 목사가 시흥리에서 순찰을 시작해서 종달리에서 마쳤다고 합니다. 제주올레 안내소 안내소에서 기태가 사준 스키프와 간세 뱃지 올레 후원금으로 사용 된다고 함. 바로 오름의 시작입니다. 시작 부터 오르막이라 몸이 풀리지 않은 상태라 가쁘게 오릅니다. 말미오름에서.우도 성산 일출봉 정상에서는 성산 일출봉과 우도가 한 눈에 들어 옵니다. 두차례 알오름입니다. 오름 능선의 억새들이 전부 베어져있습니다.

그 용도가 궁금합니다. 종달리.동네에는 예쁜 카페와 벽화로 멋진 동네입니다.


imgCaption0
제주 올레길 8코스


제주 올레길 8코스

7코스 끝지점에서 숙소로 가는 버스를 타기보다는 8코스의 약천사에서 타는것이 좋겠습니다. 약천사의 규모에 깜짝놀랐다. 확인해보니 동양 최대의 사찰이란다. 약천사를 조사해봤다 조선초기 불교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약천사는 지상 30m일반건물 10층 수준, 건축 연면적 3,305에 이르며 단일사찰로서는 동양 최대를 자랑합니다. 법당 내부 정면에는 국내 최대인 높이 5의 주불인 비로자나불이 4의 좌대 위에 안치되어 있고, 좌우 양쪽 벽에는 큰 탱화가 양각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법당 앞 종각에는 무게가 18톤이나 되는 범종이 걸려 있습니다.

8코스 참고도제주 올레에서 모셔옴

짙푸른 바다를 따라가는 바당 올레 코스다. 바다에 밀려 내려온 용암이 굳으면서 절경을 빚은 주상절리와 사계절 다른 꽃을 피우는 예래생태공원을 지난다. 종점인 대평리는 자연과 어우러진 여유로움이 가득한 작은 마을로 안덕계곡 끝자락에 바다가 멀리 뻗어나간 넓은 들드르이라 하여 난드르라고 불리는 마을입니다. 마을을 품고 있는 군산의 풍경 그리고 아름답습다.

제주올레길 8코스

중문단지를 지나며 잘 꾸며진 해안공원길을 걷는다. .중문단지의 주상절리대가 인상깊다. 베릿내오름은 공사중이라지만 계단으로 이어진길로 무난하게 정상으로 올라간다. 정상의 데크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한라산이 신비롭다. 돌아내려오며 굼부리를 확인합니다. 중문골프클럽을 우측으로 우회하며 지나는 중문단지 대로변 길이 살짝 지루한듯합니다. 대왕수천을 따라 그 하구까지 길게 이어지는 예래상태공원이 참 잘 만들어진듯하지만 사람들이 없어 쓸쓸해 보입니다.

대왕수천 하구 지점 좌측에 을씨년스러운 대크기의 회색 건물들이 보입니다. 조사해보니 7년전 공사 중단된 타운하우스라합니다. 안타깝다. 이후는 해안을 따라 걷는 올레길로 석양을 바라보며 걷는다. – 올해 마지막 일몰을 보려는 차량족들이 부지런하게 오고가며 나름 일몰명소인듯한 곳에서 해넘이를 기다린다.

자주 묻는 질문

제주 올레길 8코스

7코스 끝지점에서 숙소로 가는 버스를 타기보다는 8코스의 약천사에서 타는것이 좋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8코스 참고도제주 올레에서

짙푸른 바다를 따라가는 바당 올레 코스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올레길 8코스

중문단지를 지나며 잘 꾸며진 해안공원길을 걷는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