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시계약직 공무원 채용계약 해지 시 퇴직금 지급 대상인지

한시계약직 공무원 채용계약 해지 시 퇴직금 지급 대상인지

대출신청가능시간은 24시간 가능하나, 시스템 점검에 따른 거래제한 시간23500010에는 대출신청이 불가합니다. 아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본인신분증 신분증 등 본인확인증표 융자추천서 발급사실 확인문서확인번호 및 검증번호 확인서FAX포함, 핸드폰 문자, 고객 메모 가능 소득증빙서류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금리는 최저 연 4.63 최고 5.82인데요. 시장 및 고객님의 신용조건, 대출조건상환방법, 자금사용 목적 등, 은행거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1.0 p 이내로 가능하니 구체적인 조건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형IRP 가입대상 증빙서류 안내 아래 중 1개의 서류만 제출
개인형IRP 가입대상 증빙서류 안내 아래 중 1개의 서류만 제출


개인형IRP 가입대상 증빙서류 안내 아래 중 1개의 서류만 제출

구분증빙서류발급처사용기한 및 비고 퇴직 후가 아닌 재직 중일 때 IRP 계좌를 미리 창설하는 경우가 있기에 재직근로자 항목을 확인하면 됩니다. 항목만 보시면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모든 서류가 필요해 보이지만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니 둘 중 고유한 거류면 충분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재직증명서는 인사팀에 문의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이 뗄 수 있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추천했습니다.

퇴직금이 없습니다..
퇴직금이 없습니다..

퇴직금이 없습니다..

국민연금을 납입하는 사업체라면 국민연금보험료를 부담할 뿐만아니라 근로자의 노후보장을 위해 근속연수 1년당 1달치의 월급을 기업 내에 적립해야 합니다. 1년은 12 달이니 매월 월급의 8.3를 적립하면 1달치 월급이 됩니다. 그러나 공무원연금은 퇴직금 항목이 없습니다.. 공무원에게는 퇴직연금퇴직수당이 있습니다. 공무원연금의 퇴직수당이 보편적인 퇴직금에 해당합니다.

자기가 5년간 재직 후 면직한다면 월급* 6.5% * 5년의 퇴직수당을 받을수 있어 재직연수가 5년 단위로 오를 때마다.

퇴직수당은 순서에 맞게 크게 뛴다. 그러나 단점은 20년 이상 재직해야 39입니다. 1년 기준으로 사업체는 30일을 퇴직금으로 적립하지만 공무원은 20년 이상 근무해야 30일 39 11.7일 즉 12일만 인정받는다는 얘기다.

대출신청인이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신용회복지원 혹은 배드뱅크 포함이거나 은행의 신용검토 검토 결과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일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한도는 퇴직금에 의한 대출의 경우 퇴직금의 12 범위 내에서 최고 5천만 원 이내입니다. 10만 원 단위 재직기간에 의한 대출의 경우는 재직기간 1년 이상 3년 미만은 5백만 원 이내, 재직기간 3년 이상은 1천만 원 이내입니다. 이미 취급한 신용대출KB공무원우대대출, 개인신용등급에 의한 무보증대출 등이 있는 경우 대출가능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에 따라 상환방법이 상이한데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RP 계좌란?
IRP 계좌란?

IRP 계좌란?

IRP개인형 퇴직연금은 근로자가 일시금으로 받은 퇴직급여를 적립하는 상품입니다. 이는 퇴직연금 전용 개인 저금통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IRP 계좌를 해지하지 않고 연간 최대 1,800만 원까지 추가로 납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연말 정산 시 세액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나 공무원 등 수입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퇴직연금으로 납입한 금액은 55세 이후에 연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무원대출에 대해

해당 상품은 공무원연금공단과 업무협약에 의해 현직 공무원들에게 퇴직금 혹은 재직기간에 따라 가계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대출신청자격은 공무원 연금법 적용 현직 공무원군무원포함, 현역 군인 및 사립학교 교직원 제외으로서 연금취급기관장이 발급하는 금융기관 알선대출 융자추천서에 의해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으로서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분입니다. 다른 협약은행 공무원생활안정자금대출 보유 시 대출신청이 불가합니다.

공무원연금이 삭감당할 수 있어요.

공무원의 중징계에는 파면과 해임이 있습니다. 파면과 해임 둘 다. 공무원의 신분을 박탈하는 것은 같다. 그러나 불이익의 측면에서는 해임보다. 파면이 더 쌔다. 징계로 파면을 당하면 5년 동안 공무원으로 다시 들어올 수 없으며 해임의 경우 3년이 걸린다. 파면, 해임을 당하고 다시 공무원조직으로 들어올 가능성은 아마 적을 듯싶고, 신분상 불이득 외에 가장 큰 불이익은 연금퇴직연금 퇴직수당이 삭감당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징계로 파면 or 금고형 이상의 형벌을 받으면 공무원연금퇴직연금과 퇴직금퇴직수당이 50 삭감됩니다. 금품 수수, 횡령배임으로 해임시에는 퇴직급여퇴직연금 퇴직수당가 25만 삭감이 됩니다. 공무원의 신분으로 잘못을 저질러 징계에 회부될 때 무슨 수를 써서라도 파면은 안 당해야 합니다. 파면당하면 퇴직급여가 반토막이 됩니다. 이번에는 국민연금과 비교해 공무원연금의 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형IRP 가입대상 증빙서류 안내 아래 중 1개의 서류만

구분증빙서류발급처사용기한 및 비고 퇴직 후가 아닌 재직 중일 때 IRP 계좌를 미리 창설하는 경우가 있기에 재직근로자 항목을 확인하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퇴직금이 없습니다..

국민연금을 납입하는 사업체라면 국민연금보험료를 부담할 뿐만아니라 근로자의 노후보장을 위해 근속연수 1년당 1달치의 월급을 기업 내에 적립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RP 계좌란?

IRP개인형 퇴직연금은 근로자가 일시금으로 받은 퇴직급여를 적립하는 상품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