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에어컨 전기요금, 냉방비 폭탄 피하는 법

폭염에 에어컨 전기요금, 냉방비 폭탄 피하는 법

대한민국 여름 너무 습하고 덥고 에어컨이 필수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24시간 내내 에어컨을 사용할 수도 없고 누진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구간에 맞춰 전기를 사용을 해야 합니다. 조금의 차이로 10만 원이 절약되기도 합니다. 최근에 아파트에서는 바로 집에서 일일사용량을 알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에 전기 일일사용량 조회하는 사이트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전 파워 플래너라는 사이트이고요 11 회원가입을 합니다.


imgCaption0
한일 온돌마루 소비전력 및 전기요금

한일 온돌마루 소비전력 및 전기요금

한일 온돌왕 제품이 게시하는 소비전력과 예상 전기요금입니다. 역시 하루 8시간 활용하는 한 달 기준입니다. 제가 계산한 요금과 좀 차이가 있었는데 예전기준으로 계산된거라 짐작됩니다. 특이함 점은 초미니 전기장판인데, 겨우 35W의 소비전력을 갖고 있어 한 달에 1130원의 전기요금이 발생해야만 되는 점입니다. 120W를 계산하면 8시간 한 달 기준 약 1740원입니다. 230W는 처음에 계산했던 대로 약 4500원 정도입니다.

누진제로 인한 전기요금 폭탄을 피하는 방법

냉방비 폭탄을 피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당연히 사용시간을 줄이는 것입니다. 수시로 계량기를 확인하고, 한전ON 앱을 통해 예상 요금을 살펴보며 절약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합니다.

하지만 에어컨을 안 켜고 살 수는 없기에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설정온도를 1도라도 높이고, 실내 적정온도를 26도로 유지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필요하지 않은 조명을 끄고, 사용하지 않는 전자상품 플러그를 뽑는 등 하루에 1.09 kWh만 절감해도 한 달에 30 kWh를 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에어컨과 선풍기를 같이 쓰고, 실외기나 에어컨 필터를 자주 청소해 주는 것이 희망 온도에 빨리 도달하게 해 냉방 효율을 높입니다.

누진제에 대하여 알아두자.

전기요금 누진제란 전기 사용량에 따른 전기 요근 단가를 높이는 제도인데요. 에너지 절약 및 저소득층 보호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도인데요. 전기의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높은 단가가 해당되는 요금제대로써 이런 누진세의 적용구간을 잘 활용한다면 전기요금 절약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특히나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 겨울철에는 한 달 사용량 400 khw를 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 보관함

폭염에 에어컨 사용 증가, 냉방비 폭탄 피하는 법

누진제로 인한 여름 시기 냉방비 폭탄,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는 방법 여름 시기 냉방비가 두려워지는 가장 큰 이유는 전기요금 누진제 때문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만 주로 활용하는 에어컨의 전력 사용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눈덩이렇게 요금이 높아지게 됩니다.

78월에 해당되는 누진제는 구간별로 요금 단가가 약 2배 이상의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요금 폭탄을 피하기 위해서는 사용시간을 줄이는 것이 가장 확실하겠지만, 여의치 않다면 설정온도를 1도라도 높이고, 실외기와 필터를 자주 청소하고, 효율이 낮은 오래된 형상 가전의 경우 정부의 지원 사업을 통해 새로 마련하는 편이 권장됩니다.

에너지 절약형 상품 사용하기

전자물건을 구매할 때는 에너지 절약 마크e마크나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높은 물건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에너지 절약 마크는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인증한 에너지절약형 제품에 부여하는 마크로, 일반 상품 대비 3050의 에너지 절약 효과가 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월간 소비 전력량, 시간당 이산화탄소 배출량, 연월간 에너지비용 등을 표시한 라벨로, 숫자가 낮을수록, 1에 가까울수록 에너지 효율이 높습니다.

여름 시기 전기요금 적용단가 001 031 기간

2023년 1월 1직선 적용기준저압 전기요금은 사용량에 따라 구간요금이 변화하는 누진제 이기 때문에 구간을 확인하시고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면 전기요금을 절약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집의 전기 사용량 기준일은 지난달 20일부터 이번달 19일이라고 하면, 이 기간 동안 사용한 전기가 300 이하일 경우는 112원을 적용하고, 310인 경우는 206.6원의 요금을 적용하게 됩니다.

실제로 두 사용량의 차이가 별로 나지 않지만 요금단가는 두 배정도로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 집 전기세

4인가구이지만 일평균 1215Kw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15Kw를 사용해서 451Kw를 초과했다고 가정하면 전기세는 187,384원 1Kw만 절약했더라면 92,800원을 절약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주진구간을 확인하고 활용하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일 온돌마루 소비전력 및

한일 온돌왕 제품이 게시하는 소비전력과 예상 전기요금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누진제로 인한 전기요금 폭탄을 피하는

냉방비 폭탄을 피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당연히 사용시간을 줄이는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누진제에 대하여 알아두자.

전기요금 누진제란 전기 사용량에 따른 전기 요근 단가를 높이는 제도인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