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패딩 베스트 top 2 세세한 사항 및 리뷰
작년에 비해 대조적으로 강추위가 찾아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노스페이스 롱패딩으로 몇 해를 지내오면서 크게 만족했었습니다. 아들과 동일한 패딩제품인줄 알았던 내 패딩이 알고보니 헤비구스다운이 아닌 경량이라는 것을 알고 충격이 컸습니다. 작년에는 올해에 비해 많이 춥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본격 겨울이 시작되기도 전, 강한 한파와 강추위로 새로운 패딩을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들의 추천으로 알게된 코오롱 안타티카 제품. 안타티카 물품 중에서도 롱과 숏 제품이 있다는 것을 알고 급히 웹상으로 검색해본 결과, 안타티카 롱 제품이 눈에 들어왔고 오늘 빠르게 착용해봐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노스페이스 눕시 자켓
두 번째로는 레트로 감성을 더해 옛날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노스페이스 눕시 자켓입니다. 눕시 블레이저 중 에코 라인은 재생 원료를 사용해서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생태계를 생각하는 기업의 마인드가 쌀쌀한 겨울 마음도 따뜻하게 해 주네요. 충전재는 구스 다운을 사용하여 보온성은 두말할 것도 없고, 후드를 스탠드 넥 안쪽에 수납했다가 필요할 때 꺼내어 쓸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 저는 후드가 달린 옷을 별로 선호하지 않는데, 이게 또 날씨가 귀 떨어질 것처럼 추우면 무턱대고 아쉽고 그렇잖아요. 그래서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패딩 상세 후기
처음 패딩을 입어봤을 때 느낀 것은 마치 겨울이불을 몸에 감싸고 있는 듯한 느낌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키 150 후반대의 제가 입었을 때 무릎 아래까지 오는 기장입니다. 겉감은 고어텍스와 바람막이윈드스토퍼 소재로 매우 탄탄하고 내구성이 강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일반 패딩은 얇은 비닐과 같은 느낌의 겉감인 반면 안타티카만의 견고함이 있습니다. 겉에서 봤을 때에는 패딩에 퀼팅이 들어가지 않아 광택있는 단면을 유지하고 있지만 안감은 퀼팅처리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으로 구매했고 광택같은 유광이 아닌 매트한 무광처리 되어 있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퀼팅의 느낌이 덜하다보니 코트의 대용으로도 적합하다는 느낌이 아주 조금은 들기도 합니다.
코오롱운동 안타티카 롱 다운
배우 김태리 님이 입어서 더욱 유명해진 안타티카 서울대학교와 산학협력으로 인체와 서멀 마네킹 thermal manikin 실험을 통해 신체부위별 최적의 보온성을 구현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코오롱 안타티카 입어보신 분들은 하나같이 보온성 하나만큼은 인정한다고 대부분이 말씀하십니다. 영하의 온도에 노출되어도 인체 열 균형을 유지시킬 수 있다니 이거 하나면 진짜 올 겨울 든든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길이감도 길어서 저처럼 추위 많이 타서 겨울 아우터 엉덩이 무요건 덮여야 되는 분들께도 찰떡이죠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서 방풍, 방수 기능 그리고 뛰어나고 충전재로는 RDS 유러피안 구스를 퀼팅 간격을 조정해서 부해보이지 않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패딩 저렴하게 산다는 방법
그리고 지난해 춥지 않았던 겨울로 인해 패딩 판매량이 매우 줄어 재고가 많이 남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결과 올해에도 몇 번에 걸쳐서 코오롱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대란에 가까운 초특가 할인행사를 몇 번 진행했습니다. 그 때 안타티카 이월 상품을 절반도 넘는 가격최대 60 이상 할인한 것으로 알고있었는데 당시에는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혹시 패딩을 새로 구매해야하는 분들은 이런 이월상품 아니면 특가할인 기간을 놓치지 말고 체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랙야크 콜드제로 레이디 다운자켓
마지막으로 알아볼 제품은 블랙야크 콜드제로 레이디 다운자켓, 아이유 패딩 입니다. 블랙야크만의 듀얼 퀼팅 공법을 적용해 콜드 스팟을 차단하여 보온성을 극대화했다고 하는데요, 경량소재와 RDS 인증을 받은 구스다운 충전재 사용으로 따뜻함은 물론 부피감 대비 가볍게 제작되었습니다. 겨울철 손이 건조해서 정전기 나는 분 많으시죠? 저도 매년 깜짝깜짝 놀라는데, 이 제품은 정전기를 방지하는 그래핀 안감을 적용했다고 하니 저 같은 분들께 희소식 후드에 부착된 폭스 퍼는 탈부착이 가능해서 다르게 연출해볼 수 있습니다.
또 블랙야크 패딩만의 기능 중 하나, 안심주머니 인데요. 국내에서 수거한 폐 페트병을 사용한 친환경친화적인 주머니임과 함께 Antibacteria 효과가 99.9에 이른다고 하니, 겨울철 감기 바이러스가 득실거리는 때에 더욱 안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노스페이스 눕시 자켓
두 번째로는 레트로 감성을 더해 옛날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노스페이스 눕시 자켓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패딩 상세 후기
처음 패딩을 입어봤을 때 느낀 것은 마치 겨울이불을 몸에 감싸고 있는 듯한 느낌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오롱운동 안타티카 롱
배우 김태리 님이 입어서 더욱 유명해진 안타티카 서울대학교와 산학협력으로 인체와 서멀 마네킹 thermal manikin 실험을 통해 신체부위별 최적의 보온성을 구현했다고 하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