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음식 종류 및 영양에 좋은 명절 음식 5가지

추석 음식 종류 및 영양에 좋은 명절 음식 5가지

명절 잘 보내고 오셨나요? 명절을 즐겁게 보내는 이유 중 하나는 푸짐한 음식이라고 보는데요, 그만큼 명절이 지나고 난 뒤에 남은 명절 음식이 많으실 겁니다. 친척, 가족들과 나눠 싸갖고 돌아간 음식을 어떠한 식으로 보대해 오래 먹을까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번에는 명절음식을 어떠한 식으로 보관해야지 오래 보관하고 맛있게 다시 먹을 수 있을지, 주부님들뿐만이 아니라 우리 자취생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보관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명절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게 전입니다. 거기에 튀김까지 명절의 기름진 음식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산적꼬치전, 동그랑땡, 오징어튀김, 고구마튀김 등 남녀노소가 다.

추석 음식 중에서 찜은 고기나 생선 등을 간장이나 고추장 등의 양념과 함께 쪄서 만드는 음식입니다. 찜은 보통 갈비찜, 돼지고기찜, 생선찜 등이 있습니다. 찜은 고기나 생선의 육즙과 양념의 맛이 잘 배어서 맛있고 매끈한 음식입니다. 찜은 조선 시대부터 귀한 음식으로 취급되었으며, 남다른 날에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찜은 고기나 생선의 풍부한 단백질과 철분을 공급해주는 음식입니다.


육류 및 어류
육류 및 어류

육류 및 어류

23일 안으로 드신다면 밀폐 용기나 비닐팩에 넣어 냉장실에 보관하면 되지만, 보관기간이 그보다. 길어진다면 둘 다. 냉동보관은 해야 되지만 하지만 공기와 닿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육류 먹을 수 있는 적당량으로 분리하여 밀폐 후 냉동실 보관 어류 내장 등 미리 손질하여 밀폐 후 냉동실 보관 해동할 때는 냉장 해동 실온 해동 시 변질의 우려가 있어서 냉장 해동 권장 과일은 종류마다. 보관법이 다른데요, 명절 과일의 가장 기본인 사과와 배, 그리고 일상에서 흔히 먹는 후숙과일인 바나나, 감, 망고, 토마토 등으로 나눠보겠습니다.

참고해서 사과는 에틸렌이라는 가스를 방출하여 다른 과일이나 채소를 같이 보관하게 되면 상하게 제작하기 때문에 별도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배고픔과 식욕을 느끼는 이유
배고픔과 식욕을 느끼는 이유

배고픔과 식욕을 느끼는 이유

가을에는 세로토닌 그리고 그 외의 이유로 우리의 식욕이 많아지는 것에 대하여 잘 알겠습니다. 그럼 근본적인 이유로 돌아와서 우리는 왜 대체 배고픔을 느끼고 식욕을 느끼게 되는 것일까요? 아래에는 배고픔과 식욕을 느끼는 이유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렐린, 렙틴 우리들이 배고픔을 느끼는 이유는 결국 생리학적 호르몬의 작용으로 인해서 생긴다고 합니다. 이 호르몬들의 상호작용으로 우리의 식욕이 조절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와 식욕 배고픔을 느끼는 것은 단순히 생리학적 호르몬에 의해서만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심리 상태도 식욕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스트레스 같은 감정적인 요인은 식욕을 증가시키는 데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되게 되면 식욕을 자극하게 됩니다.

호접란 팔레놉시스

꽃말 당신을 사랑합니다. 행복이 날아옵니다. 꽃의 모양이 나비를 닮아 붙여진 이름으로 공기 정화에도 좋습니다. 온도와 습도 둘 다. 관리가 필요한 꽃이지만 개화한 꽃의 모양이 너무 이쁘죠 꽃잎이 크고 화려하며 향기가 나는 종도 있어서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꽃말 축하, 축복 코사지나 부케로 많이 사용되며 축하할 일이 있는 행사 개업, 전시 등에도 많이 쓰이는 꽃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어 관상용으로도 좋고 수경재배 가능하다고 합니다.

차례상 제사상 피해야하는 음식

차례상이나 제사상에 올리지 말아야 할 음식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복숭아입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예로부터 내려오는 속설로 귀신을 쫒아내는 과일이 바로 복숭아라고 전해내려왔기때문입니다. 또한 생선에는 여러 종류가 있었으나 끝에 치로 마무리하는 생선은 제사상이나 차례상에 올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갈치나 꽁치처럼 치로 마무리하는 생선들은 비린자신이 심해서 사람들이 멀리 했기에 당연히 조상들도 멀리 할 것이라 생각하고 예로 부터 올리지 않는것이 지금까지 계속 이어져 내려오는 차례상 음식문화입니다.

설날이나 추석 차례상과 제사상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과일의 위치와 고기의 위치 병풍의 위치등만 제대로 알고 차례상을 차린다면 조상님들도 크게 노여워하지 않을듯 합니다. 차례상 음식 하나하나 따지다보시면 집에서 쫒겨날 수 있으니 돌아가신분들보다. 살아계신분들한데 더 잘 하는 사람이 되는게 좋지 않을까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육류 및 어류

23일 안으로 드신다면 밀폐 용기나 비닐팩에 넣어 냉장실에 보관하면 되지만, 보관기간이 그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배고픔과 식욕을 느끼는

가을에는 세로토닌 그리고 그 외의 이유로 우리의 식욕이 많아지는 것에 대하여 잘 알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접란 팔레놉시스

꽃말 당신을 사랑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