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백주 연태고량주 도수와 가격은 얼마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 있는 롯데맥스 보틀벙커에 다녀왔어요. 롯데맥스는 기존에 있는 롯데마트 상무점이 업그레이드된 대형마트입니다. 알다시피 광주광역시에는 대형쇼핑몰이 입점하는데 제약이 많아 흔하디 자주보이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나 현대백화점, 코스트코 등이 없어요. 이참에 롯데맥스와 보틀벙커 구경도 하고 양주도 조금 사려고 방문했습니다. 보틀벙커에 들어와보니 광주광역시에 이정도 규모의 주류 매장이 있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습니다. 위스키, 버번, 꼬냑 등의 양주와 전통주, 와인, 스파클링, 중국술, 일본술 등 없는 것들이 없었습니다.
홈파티나 선물용으로 주류를 구입하실 예정이시라면 롯데맥스 바틀벙커에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여기서는 전통주와 양주 위특히 가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시는 법
개인적으로 연태고량주는 그냥 스트레이트로 마시기 좋습니다. 소주도 그냥 드링킹 하는 한국인이라 연태고량주는 특유의 향 때문에 극도로 스무스하게 마실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특히 탕수육, 덴뿌라등 돼지고기 음식과 함께할 때는 더욱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스트레이트가 좀 부담스럽다. 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 동안 핫한 방법은 하이볼 스타일이구요. 아래는 스트레회 다음으로 제가 즐겨찾는 방법 순으로 작성했습니다.
연태비어
연태고량주 + 맥주 준비물 : 연태고량주, 맥주 (라회 한 느낌의 맥주 추천), 얼음 방법 : 소맥과 비슷합니다. 글라스에 고량주, 맥주 순으로 넣고 얼음을 넣어 마십니다. 참고 : 비율도 소맥과 비슷하게 맞추면 됩니다. 캬- 하는 맛에 마시는 거라 얼음은 넉넉히 큰 잔에다. 마시면 좋습니다. 맥주는 무겁다는 에일보다는 가볍고 깨끗한 라거계열이 더 잘 조화로운 조합이라 느껴졌습니다. 필스너, 그리고 칭따오 추천합니다.
TMI : 연태고량주가 중심이 아니라 맥주에 포커스를 맞출 경우 호가든 청포도맛에 고량주를 타는 것도 꽤나 재미있었습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에일 계열이라 묵직하긴 한데 청포도랑 파인애플 맛도 살짝 느껴지는 이 두 조합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단, 섞어마시는 것 싫어하시면 비추입니다.
연태고량주 숙취
숙취는 술을 먹으면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소주에 비해서는 거의 모든 연태고량주에서는 숙취가 심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주나 막걸리 등으로 숙취가 심한 분들이라도 연태고량주를 마셨을 때는 술을 마시는 당시에는 독한 술이라고 생각그러나 그다음 날 일어났을 때 숙취가 덜해서 선호해야만 되는 분도 많게 계십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본인의 주량에 적절하게 마셨을 때 이야기이며, 연태고량주가 숙취가 덜 하다고 해서 과음을 하는 경우 오히려 소주를 마셨을 때 보다.
연태고량주 가격
연태고량주는 대형마트에서 구매 시 약 2~3만 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며, 식당에서 구입하여 마시는 경우 4~5만 원까지 가격대가 올라갑니다. 연태고량주 125ml : 1만원대 연태고량주 250ml : 2만 원대 연태고량주 500ml : 3만 원대 그리고 연태고량주는 용량에 따라 125ml, 250ml, 500ml로 구분하여 판매하고 있는데, 각 용량에 따라 가격차이도 약간씩 다릅니다. 위 가격은 개인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소비자 가격이며, 중식당이나 양고기집과 같은 식당에서 구매하여 마실 경우 조금 더 가격이 붙어서 판매됩니다.
탕수육엔 연태고량주? NO!
중국집에서 내오는 차(茶)로 대표적인게 자스민이죠. 사람들이 중식을 먹을 때 고량주를 찾는 이유도 이같이 것 같습니다. 고기나 튀김류 등 기름기 많은 음식의 맛을 입안에서 정리하려는 건데 고량주는 특유의 화-함이 있어서 더욱 고기와 같이 먹기 좋죠.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연태고량주가 압도적으로 인기가 높은데요. 보통 탕수육, 짜장면과 같이 마시죠. 연태고량주를 마시려고 일부러 중식을 먹는 경우도 있었으나 정말 연태고량주와 좋은 궁합은 ”덴뿌라”라고 생각합니다.
탕수육의 경우 소스의 새콤함이 있어 실수로 연태고량주 특유의 향을 해칠 수 있죠. 그러나 덴뿌라는 고기 튀김이라 기름진 맛을 정리해야만 되는 느낌이 확실했구요. 향을 해치지 않고 온전히 맛볼 수 있어 더 추천하는 연태고량주 조합니다.
[선릉 홍경]
◼︎ 홍경◼︎ 주소 : 서울 강남구 언특히 98길 39 이층 ◼︎ 영업시간 : 하나하나 11:00~21:30 (매주 일요일 휴무)◼︎ 주문메뉴 : 동파육 42,000원 + 난자완스 38,000원 + 꿔바로우 30,000원 + 유린기 35,000원 등등◼︎ 연태고량주 1+1, 공부가주 1+1 이벤트!◼︎ 단체 20명까지 가능해 보임 홍경은 선릉역 5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정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평상시 점심에는 짬뽕을 먹기 위한 직장인들로 자리가 가득 찬다고 하는데요. 점심에 짬뽕을 먹어본 저희 수석님의 추천으로 홍경을 회식장소로 결정하였습니다.
연관 FAQ 항상 묻는 질문
마시는 법
개인적으로 연태고량주는 그냥 스트레이트로 마시기 좋습니다.
연태비어
연태고량주 + 맥주 준비물 : 연태고량주, 맥주 (라회 한 느낌의 맥주 추천), 얼음 방법 : 소맥과 비슷합니다.
연태고량주 숙취
숙취는 술을 먹으면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소주에 비해서는 거의 모든 연태고량주에서는 숙취가 심하지 않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