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언니의 자리물회 만드는 법

제주도 언니의 자리물회 만드는 법

All about food음식 방송음식맛집조리법 쇼에 소개된 갈배 물회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갈배 물회 만드는 법 재료 준비 2인분 기준 생물 오징어 2마리, 미나리 한 줌, 쪽파 한 줌, 소면 2인분, 얼음, 갈배 물회 양념장 1. 생물 오징어의 하얀 배 부분이 위로 가게 놓은 뒤 배를 반으로 갈라줍니다. 2. 오징어 다리를 천천히 잡아당겨 몸통에 붙어있는 내장을 제거해줍니다. 3. 다리에 붙은 내장과 눈알을 제거한 뒤 다리를 한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4. 내장을 제거한 오징어 몸통에 붙어있는 뼈와 아가미도 제거해줍니다. 5. 오징어 몸통의 배 부분에 벌집무늬로 칼집을 내준 뒤 껍질 쪽으로 두고 가늘게 썰어줍니다.


imgCaption0
기태영의 믹스커피 카페모카 레시피

기태영의 믹스커피 카페모카 레시피

요리 재료 믹스커피 2봉지, 초코시럽 3T, 뜨거운 물 약간, 우유, 얼음 만드는 법 믹스커피 카페모카 만드는 방법 1. 믹스커피 2봉지에 뜨거운 물을 살짝 넣고 잘 녹여준 후, 초코시럽 3T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2. 투명한 유리잔 벽에 초코시럽을 저절로 흐르게 뿌려줍니다. 3. 초코시럽과 섞인 커피를 유리잔에 15 정도까지 부어줍니다.

멍게 효능 다이어트 기능

멍게는 100g당 칼로리가 77kcal로 칼로리가 낮은 반면 아미노산과 글리코겐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영양의 균형을 잡아주며 체중 조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해삼, 해파리와 함께 3대 저칼로리 수산물로 불리는 멍게는 만큼 지방질이 거의 없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식품입니다. 뿐만아니라 천연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을 감소시켜 성인병에 좋고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켜 비만을 예방하는 멍게 효능이 있습니다.

멍게 효능 염증제거

아연 여러가지 멍게 효능은 체내 염증을 제거해 주어 건강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4~5월 제철인 멍게는 열량이 낮고, 비타민, 무기질 등이 여러가지 바다의 꽃이라 불리며 강한 항산화 성분으로 면역 기능을 높여줍니다.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서 염증을 유발하는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켜 주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으로부터 체내 세포 보존하는 역할을 합니다.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멍게 속 아연 함량은 쭈꾸미의 2배, 꼬막의 약 3배 정도로 높다.

멍게 효능 면역력 강화

멍게는 다른 음식과 비교해 글리코겐의 함량이 높아서 성장을 돕고 기침, 천식, 감기 등 호흡기 연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는 건강식품으로도 이용됩니다.

또한 아연, 철분, 엽산, 인, 칼슘, 칼륨 등이 골고루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신체 면역계를 발달시키고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멍게 비빔밥 만드는법 순서

멍게는 마트에가면 손질되어 밀봉해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사면 껍질을 깔 필요가 없어서 편합니다. 흐르는 물에 살짝 씻는다. 너무 오래 씻으면 향긋한 멍게 향이 다. 없어지니 앞 뒤로 한 두번씩만 세척합니다. 멍게는 수분 많아서 체에 밭쳐만 놔도 금세 멍게 물이 생기는데 밥과 비빌 거라서 물기는 빼줍니다. 멍게는 크기가 다양한데 큰 것은 멍게비빔밥 만들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집에있는 여러 채소를 썰어서 준비해도 좋고 마트에 파는 샐러드 믹스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밥위에 야채를 넣고 맨위에 멍게를 얹은 뒤 양념을 넣어 비벼 먹어요.

자주 묻는 질문

기태영의 믹스커피 카페모카

요리 재료 믹스커피 2봉지, 초코시럽 3T, 뜨거운 물 약간, 우유, 얼음 만드는 법 믹스커피 카페모카 만드는 방법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멍게 효능 다이어트 기능

멍게는 100g당 칼로리가 77kcal로 칼로리가 낮은 반면 아미노산과 글리코겐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영양의 균형을 잡아주며 체중 조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멍게 효능 염증제거

아연 여러가지 멍게 효능은 체내 염증을 제거해 주어 건강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