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버스 여행 비싼 렌트카 대신

제주도 버스 여행 비싼 렌트카 대신

제주주민들도 유용하게 쓸 수 있지만 제주에 여행계획이 있으신 분이라면 탐나는전 어떠실까요? 탐나는 전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주 BC체크카드, 나이스 선불카드, 지류종이상품권 형으로 나눠진다. 카드형, 모바일형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도 있습니다. 전통시장은 무려 40의 소득공제 혜택을 줍니다. 제주가면 전통시장 가서 밥 먹고, 바다냄새 물씬 풍기는 어폐류사는게 낙 아니겠어요? 꼭 준비하셔서 알뜰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신청 탐나는전 앱 오프라인신청 온라인신청 위의 앱에서 탐나는 전 선불카드를 선택 후 신청하면 되고, 그다음 STEP2, 3은 동일합니다.


제주 버스 600번 버스 공항 리무진 한국 관광 공사, 블룸호텔 정류장
제주 버스 600번 버스 공항 리무진 한국 관광 공사, 블룸호텔 정류장


제주 버스 600번 버스 공항 리무진 한국 관광 공사, 블룸호텔 정류장

그렇게 제주 국제공항을 출발한 600번 버스 (공항 리무진 버스)는 중문 관광단지까지 약 1시간 10분 정도 걸려서 도착했다. 이 날 비가 오고 산간 도로를 통과에서 오기 때문에 안개 때문에 조금 지체되었던 듯 하지만 거의 직행으로 오기 때문에 좋았다.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중문 관광단지의 제주 신라 호텔에서 공항까지 한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거나 길이 막히면 조금 더 걸리는 듯했다.

그리고 오고 가는 버스에서 푹 잘 수 있어서 좋았다. 도착하는 날처럼 날씨가 좋지 않은 날은 특히나 운전할 때 더더욱 신경이 쓰이는데 그런 것 없이 너무 편히 왔다는 것이 신세계였다.

제주 공항 600번 버스 공항 리무진 정류장
제주 공항 600번 버스 공항 리무진 정류장

제주 공항 600번 버스 공항 리무진 정류장

그럼 얼마 가지 않아 바로 빨간색 표시가 있는 입간판이 보입니다. 이곳이 바로 제주 국제공항 600번 버스, 공항 리무진 버스를 타는 정류장입니다. 5번 게이트에서 나와 오른쪽 방향으로 흡연장 가기 전에 있습니다. 흡연장이 정류장 가까이서 있어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계속 담배 냄새를 맡아야 했다는 점이 단점이었다. 우리들이 갔을 땐 이미 꽤 많은? 사람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사실 초기에는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인지는 몰랐는데 버스 정류장 쪽을 가면 줄을 설 수 있도록 바닥에 라인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 라인으로 줄을 서서 버스를 기다리면 됩니다. 따로 표를 미리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주 국제 공항의 600번 버스 공항 리무진 버스 정류장을 나타내기도 하는 이 안내문에는 600번 버스의 노선을 알 수 있어요.

생각보다. 너무 편안하고 만만한 제주도 버스 여행이었다. 물론 숙소가 중문이나 서귀포 쪽이 아니라, 협재쪽이나 구좌, 세화 이런 쪽이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서귀포 중문 쪽에 숙소를 붙잡는 제주 남부만 여행할 계획이라면 너무 권하는 버스 여행입니다. 이번 여행을 통해 새로운 제주도 여행 계획을 알게 된 것 같아 너무 좋았다. 다음에도 렌트 보단 버스 여행을 고려할 것 같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