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인정 1박 후기(혼자여행 강추)
제주도를 여행하면서 게스트하우스는 총 4곳을 다녀왔어요. 최근 소개하고자 하는 수필하우스카페가 가장 최근 다녀왔던 게스트하우스인데. 지난 10월 제주도 여행때 다녀온 곳이에요 제주도 구좌읍 종달리에 위치한 여기는 성산읍이랑도 꽤 가까운 편입니다. 10월 여행에서 게스트하우스에서의 숙박은 수필하우스가 두번째였네요 알다시피.제주도에는 정말 많은 게스트하우스들이 있는데.커플이나 부부같은 경우는 약간 독립된 공간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요. 저희도 제주도게스트하우스를 4곳이나 다녀왔지만 모두 커플룸이었죠. 실제로 알아보시면 게스트하우스가 남녀각방이고.도미토리룸밖에 없는 곳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심지여 여성전용 게스트하우스도 있다고 하네요 만약 커플이나 부부인데 게스트하우스를 알아보시려면 이 블로그에 올렸던 게스트하우스들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나 게스트하우스
제주도 애월에 위치한 해나 게스트하우스의 특징은 매우 청결하고 객실의 안락함과 쾌적성 부분에서 압도적인 가성비를 보이는 숙소입니다. 귤 시즌이 되면 서비스를 주시기도 하시고 가끔 파티를 열기도 해서 얌전한 제주도 게스트하우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비추지만, 혼자서 외로움을 많이 타시는 분들이나 사람들과 조화로운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근처에 바다가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체크인 시작시간은 오후 4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인 마감시간은 밤 10시 30분입니다.
체크아웃은 다음날 아침 10시까지 해야 하는데 레이트 체크아웃은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도깨비길과 동문시장이 가까워 동문시장에서 맛있는 먹거리를 사서 들어오시는 것도 방법인 듯합니다. 객실은 이 층침대가 있는 5인6인실부터 싱글베드로 이뤄진 3인실까지 각양각색으로 있습니다.
게스트 하우스 직원은 어떻게?
게스트하우스를 합니다. 보시면 가장 어려운 문제가 바로 나의 노동 문제입니다. 별거 아니지만 침구류 정리부터 시작해서 조식 준비, 체크인 체크아웃 관리, 예약 관리, 홍보, 청소, 시설관리 이것들을 모두 나 혼자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겨우 순수익 500 600만 원 가져가는데 여기에 직원을 고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직원 급여 각종 재경비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나 혼자서 하면 주말이고 휴일이고 하루 24시간 내내 좀처럼 일과 휴식의 아이디어가 없어야 합니다.
그래서 보통 무급 스테프로 남는 객실을 주고서 숙식을 제공하는 형태가 있습니다. 아주 강도 높고 난도 높은 노동은 못 시키지만, 고양이손이라도 빌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어디까지나 무급이고 여행자입니다.
도시민박업농어촌 민박업 등록방법
1. 도시민박업 주택 요건 단독주택 건축연면적 230제곱미터 68평 미만 다가구주택 사업자 신청면적 230제곱미터 68평 미만 다세대 주택 해당 호실 230제곱미터 68평 미만 아파트 해당 호실 230제곱미터 68평 미만 이외에 외국어 안내 서비스 체계 불꽃진압기 및 소방시설 비치 오피스텔 및 원룸 불가 시설 배치도 및 평면도 부동산 소유권 및 사용권 증명서류 임대인 동의서 사업계획서 기본증명서 주민번호, 신분증 범죄경력 조회 증명서 접수비 20000원 면허세 67500원연마다.
게스트하우스 얼마나 벌까?
산술적으로 계산해봅시다. 32 베드이고 보통 25,000원 정도가 요새 국내 게스트하우스의 평균 비용입니다. 더 저렴한 곳은 15000원짜리도 있죠. 시설이 좋고 위치가 좋다면 25000원 정도 받고 그보다. 좀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한다면 가격으로서 15000원 정도 하게 됩니다. 25000원 x 32 78만 원이고 이것이 거의 순수익입니다. 이게한 달 30일이라고 친다면 2340만 원입니다. 물론 침구류 갈아주고 아침 조식 제공하고, 각종 난방비 온수비 전기비. 관리비, 수도세, 월세 등이 있겠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 32 베드가 꽉 만실인 경우는 많지 않지요. 예약률이 50라고 한다면 1170만 원입니다. 그럼에도 사실 그런 식으로 나쁜 금액은 아닙니다. 앞서 말한 유지관리비 월세 낸다고 하더라도 600만 원 정도 한 달에 가져갈 수 있는 것입니다.
Busan Seomyeon Mogwa Tre
부산 서면에 위치한 모과나무 게스트하우스는 서면 번화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서 걸어서 부산서면 롯데백화점이나 중심가를 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골목에 위치한 것이 아니라 큰길에 위치해 있어서 여성분들이 이용하기에도 적절한 곳입니다. 이게 정말 가장 큰 특징이고, 침구도 포근하게 잘 수 있는 질이 괜찮은 물건을 사용하고 있으며, 샤워실이 개별로 되어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체크인체크아웃이 셀프라서 비대면으로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렇다고 관리가 잘 되지 않는 것은 아니고 경영자에게 연락하면 바로바로 도와주십니다. 46인실 기준 2만 2천 원대이고 더블룸 기준 4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어서 부담 없이 투숙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해나 게스트하우스
제주도 애월에 위치한 해나 게스트하우스의 특징은 매우 청결하고 객실의 안락함과 쾌적성 부분에서 압도적인 가성비를 보이는 숙소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스트 하우스 직원은
게스트하우스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도시민박업농어촌 민박업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