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갈이 고치는 법 마우스피스 효과있나
밤에 잘 때 의식하지 않은 상태에서 턱을 좌 우로 움직여 이빨끼리 마찰해 소리를 내는 것을 이갈이라고 합니다. 빡빡 가는 소리는 시끄럽기도 하고, 아프지 않나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이 이갈이것은 소음도 문제지만 치아 건강에 큰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반드시 완화시켜야 합니다. 어떠한 식으로 하면 이갈이를 고칠 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이빨이 닳고 파손됩니다. 위 사진은 이갈이로 마모된 치아입니다. 인원은 하루에 적어도 57시간의 수면을 취하는데요. 그 시간 내내 이를 양옆으로 갈아대니 이빨이 깎여 나갑니다.
턱관절이 나간다. 밤새도록 이를 간다는 것은 그만큼 턱을 양옆으로 많이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밤에는 쉬어야 할 턱근육이 몇 시간동안, 그것도 아래 위가 아닌 좌우로 움직인다는 것은 그만큼 턱에 과부하가 걸린다는 것을 뜻합니다.
수면 내시경
최신 대장내시경과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기 위해 위검진도 수면내시경으로 결정했습니다. 위내시경을 2년마다. 하기로 되어있지만 매번 하고 싶지 않은 검사이기 때문에 첫 내시경 후 몇 년이 지나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문명의 혜택을 받기로 했습니다. 바로 수면내시경 혹시나 검사직후 마취에서 덜 깨서 헛소리나 소리를 지르지 않을까 내심 걱정도 되고 마취를 하는 것에 대하여 막연한 두려움도 있었습니다. 대장내시경과 같이하느라 속을 영구히 비워대고 물도 못 마시고 침대에 누웠습니다.
간호사선생님이 자 마취 들어갑니다. 3 2 1 하고 나서 잠이 들었습니다. 중간중간 내시경하면서 내는 말소리가 들렸습니다. 비몽사몽 영구히 잠이 들어 있었습니다. 깨어보니 회복 침대에 누워져 있었습니다.
장점 나도 모르는 사이에 그 모든 것이 진행되어 있었습니다. 자고 일어나니 골치아픈 일들이 싹 해결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어린이 수면무호흡증의 증상
코골이를 제외하고는 폐쇄성 및 중앙성 수면무호흡증의 증상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야간 어린이의 수면 무호흡증의 보편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의 증상은 밤에만 생겨나는 것은 아닙니다. 자녀가 이 장애로 인해 잠을 쉴 수 없는 경우 주간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영유아, 특히 중앙수면무호흡증이 있는 어린이것은 코를 골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이 연령대에서 수면 무호흡증의 고유한 징후는 수면장애 아니면 수면을 방해받는 것입니다.
입막음 테이프를 하고 자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유의미한 차이것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수면에 질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아침에 일어날 때, 아주 약간 개운하다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수면 무호흡증 완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HealthFact 숙면은 글쎄? 약간의 효과는 볼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 치료는
폐쇄성 수면 무호흡의 경우라면 체중을 줄이고 흡연과 음주를 절제하며 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이때 양압기를 사용해서 볼 수 있는데, 특히 건강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게 되면서, 최근에는 사람들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양압기 치료는 심한 수면 무호흡증뿐 아니라, 가벼운 증상에도 모두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단, 적응이 쉽지 않고 불편할 수 있어, 낮에 졸음이 너무 심해서 일상생활에 힘든 환자에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환자들은 비수술적인 방안으로 증상이 호전되지만 때때로 수술이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수술은 원인이 되는 부위 코, 구강 이러한 것들을 넓혀주는 수술입니다.
수면 무호흡증의 치료
생활의 변화적 아래와 같은 조치로 수면이 개선되지 않거나 무호흡이 중등도에서 중증인 경우에는 의사는 다른 치료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특정장치는 막힌 기도를 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경미한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의 경우 의사는 생활 버릇 변화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과체중인 경우에는 체중을 줄입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합니다. 술은 적당히 마십니다. 취침 전 몇 시간 동안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담배를 끊습니다. 비강 충혈 완화제 아니면 알레르기 약물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대고 자지 않습니다. 항불안제나 수면제와 같은 진정제 복용을 피합니다.
다시 한다면 선택은?
사실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고민의 여지없이 수면 내시경으로 선택을 많이 하시죠? 마취약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대장내시경도 비수면으로 할 수밖에 없습니다.고 하는데요. 시간이 없거나 알레르기반응만 아니라면 비수면 내시경시 조금 비인간다운 모습도 보여야 하고 구역질의 고통이 있으므로 5분이라도 그 순간은 피하고 싶습니다. 다시 한다면 수면 내시경으로 선택하겠습니다.
관련 FAQ 매번 묻는 질문
수면 내시경
최신 대장내시경과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기 위해 위검진도 수면내시경으로 결정했습니다.
어린이 수면무호흡증의 증상
코골이를 제외하고는 폐쇄성 및 중앙성 수면무호흡증의 증상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입막음 테이프를 하고 자면 숙면을 취할 수
개인적으로는 유의미한 차이것은 느끼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