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렬 대선 후보자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 이력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는 주요 후보들이 선거 후보자 등록 첫날인 13일 일제히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후보 등록을 마쳤다. 그리고 대선 후보들은 자신의 재산 내역도 각각 신고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약 32억1700만원,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약 77억4500만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그러나 윤 후보의 경우에는 신고 액 중 68억9900여만원이 아내 김건희 씨의 재산입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약1979억8500만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안 후보 재산의 대부분은 본인 명의 안랩 상장주식 186만주가액 1839억5400만원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심상정 후보는 약14억620만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대선후보 TV 논술 일정 및 다시 보기
4명의 대선후보 TV 토론이 1, 2차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선거일까지 3차례 남았습니다. 정치, 경제, 사회 분야에 에 대하여 토론을 하게 되지만 토론회가 진행될 때마다.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 시청률이 높은 편입니다. 자세한 대선후보 TV논술 일정과 무료 실시간 보기 및 다시 보기를 원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차지호 교수와 18살 남진희가 이재명 후보등록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이날 보건 전문가인 차지호 카이스트 교수와 만 18살 생애 최초 투표자인 남진희 광주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대리인으로 내세워 후보 등록을 했다. 이는 코로나 극복 의지를 피력하고 2030 세대 표심을 공략하려는 뜻으로 보입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이철규 당 전략기획부총장과 서일준 후보 비서실장을 통해 이날 후보 등록을 했다. 윤 후보 측은 신청서 봉투에 ”내일을 바꾸는 대통령”이라고 써 정권 교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허경영관리 후보 내 지지율 29 왜 나를 빼트리냐고
보통 4명의 대선후보 지지율에 대해서만 여론조사를 하고 있어 나머지 후보의 지지율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는데요. 허경영관리 후보 지지율에 에 대하여 검색해봤는데 자기가 얘기한 내용 외 공적인 지지율에 에 대하여 나온 소식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허경영관리 후보가 얘기했던 본인 자신의 지지율은 29 였습니다. 이는 얼마 전 어느 유튜브 채널에서 나왔던 결과라고 하는데요. 또한, 지난 연말에는 지지율 5% 대가 넘어 주요 후보 토론회에 참석할 자격이 있는데, 왜 5%에 도달한 사람을 왜 배제시키고 언론에서는 여론조사도 하지 않았냐고 이건 중앙선관위의 횡포라고 울분을 감추지 못하면서 분통을 터트렸습니다.
후보자들은 얼마나 환불받을 수 있을까?
환급액은 후보자들이 얼마나 많은 표를 얻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장 뤽 멜랑숑과 에릭 제무르와 같이 5이상의 득표율을 얻었지만, 2차 결선에 탈락한 사람들은 1차 투표의 지출 한도의 47.5에 연관된 800만 유로한화 약 106억 4,176만 원에 해당하는 비용을 변제받을 수 있습니다. 엠마누엘 마크롱과 마린 르펜의 경우 선거비용 환급률이 1, 2차 누적 지출한도의 47.5로 약 1,070만 유로약 142억 3,207만 원를 환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차 투표에서 5문턱에 도달하지 못한 후보들은 1차 지출 한도의 4.75인 80만 유로한화 약 10억 6,400만원로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훨씬 적어집니다.
대한민국의 대선 선거비용은?
우리나라도 얼마전에 20대 대통령 선거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의 대선 선거비용은 어느 정도일까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이번 대선의 선거비용 제한액은 513억 9백만 원까지 쓸 수 있다고 했습니다. 후보자 위원회는 선거비용 제한액의 100분의 5에 연관된 25억 6545만 원까지 모금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선거비용제한액은 전국 총인구수에 950원을 곱한 금액에 통계청장이 고시한 소비자물가변동률을 감안한 선거비용 제한액 산정비율 4.5를 증감하여 산정합니다.
프랑스는 2차로 대선 선거가 치러지기에, 이 두 차례의 선거비용 제한액을 합산해보시면 약 523억으로 한국의 선거비용 제한액과 비슷한 수준 같습니다.
총 11명이 후보자 등록 완료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당초 안 후보가 직접 할 예정이었지만 아내 김미경 씨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이태규 선대본부장이 대리인으로 앞세워 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 밖에 새로운물결 김동연, 기복소득당 오준호, 우리공화당 조원진, 국가혁명당 허경영관리 후보 등도 등록하면서, 이날 총 11명이 후보자 등록을 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현재 이재명 후보는 공식 유세 첫날인 15일 부산 자갈치 시장에서 첫 일정을 시작하는 방안을 유력 검토 중입니다.
윤석열 후보는 서울 시청 혹은 광화문 인근에서 첫 유세를 시작해 대전 대구 부산 등 경부선 축을 중심으로 450Km를 다닐 예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선후보 TV 논술 일정 및 다시
4명의 대선후보 TV 토론이 1, 2차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선거일까지 3차례 남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지호 교수와 18살 남진희가 이재명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이날 보건 전문가인 차지호 카이스트 교수와 만 18살 생애 최초 투표자인 남진희 광주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대리인으로 내세워 후보 등록을 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경영관리 후보 내 지지율 29 왜 나를
보통 4명의 대선후보 지지율에 대해서만 여론조사를 하고 있어 나머지 후보의 지지율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