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WEMIX코인 가격 빗썸 시세 전망 분석 위메이드

위믹스WEMIX코인 가격 빗썸 시세 예상 분석 위메이드

주식 예상 Stock Outlook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있다면 위메이드는 미르의전설 IP가 있습니다. 2000년대 초만 하더라도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보다. 위메이드의 미르의전설2가 더 인기가 많았습니다. 다만 2001년 중국 진출과 함께 장기간 중국과의 라이센스 및 로얄티 지급 소송으로 안 좋은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20007년까지 온라인게임MMORPG에 주력하다가 퍼블리싱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했으며, 2010년 모바일게임 개발회사를 설립하여 사업영역을 확대했습니다.

현재 종속기업으로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로얄, 위메이드넥스트, 전기아이피, 위메이드커넥트 같은 것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판교의 등대, 위메이드
판교의 등대, 위메이드


판교의 등대,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대한민국 대표 게임 생성 중 하나입니다. 옛날 판교의 등대라고 불릴 정도로 야근이 많았으며 고군분투하던 사기업 중 하나입니다. 엔씨소프트가 명실상부 1위라도 그 자리를 언제든지 위협할 수 있는 사기업 중 하나가 위메이드입니다. 현재 2022년 6월 23일 미르M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미르M은 모바일 MMORPG로써 미르의전설 IP 중 하나입니다. 5월 19일 CBT를 진행할 당시에 기존 미르의전설2, 미르의전설3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은 게임 중 하나입니다.

미르의전설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받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더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미르M 역시 미르4처럼 글로벌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P2E 방안을 채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급적 한번 기준을 만들어 보자
가급적 한번 기준을 만들어 보자

가급적 한번 기준을 만들어 보자

그때 닥사가 생각하기를, 가급적 한번 기준을 만들어 보자 이렇게 시작된 것입니다. 이제껏 코인판이 엉망이었고 법이 없으니 치고 빠져서 돈만 벌면 된다는 식의 무질서한 분위기를 잡아가자는 게 시작점이었다고 볼 수 있어요. 11월 2일,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큰소리를 쳤다. 상폐상장폐지사기업 없습니다. 그런 이야기를 닥사가, 거래소가 들었을때 진짜 상폐가 안 되면 거래소의 규율과 기강이 어떻게 되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지 않겠는가? 이때까지 잡코인들, 듣보잡의 코인들이 치고 먹고 빠지고 거래량이나 수량이니 그런 보지도 않고 그런 식으로 수익을 먹었는데, 위믹스라고 별 수 있겠나? 이런 생각을 장현국 대표가 했을 수도 있겠다.

물론 이건 저의 뇌피셜입니다.

bull 블록체인 기술 기업에 투자
bull 블록체인 기술 기업에 투자

bull 블록체인 기술 기업에 투자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2022년 1월에는 블록체인 기반시설 사기업 헤더라이브에 투자했습니다. 헤더생방송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연동하는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bull; NFT(대체 불가숙련된 바로 그 토큰) 마켓플레이스와 지불 시스템 구축

위메이드는 NFT(대체 불가숙련된 바로 그 토큰) 마켓플레이스와 지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2022년 2월에는 NFT 마켓플레이스 ”위믹스 옥션”을 출시했습니다.

위믹스 옥션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에서 획득한 NFT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입니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전술은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성취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탄탄한 발전 및 관리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과의 협력 관계를 통하여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현금흐름표

2021년 위메이드의 현금흐름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영업활동으로인한현금흐름이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선 해였습니다. 다만, 기업의 규모에 적절하게 전년대비 투자를 6배 이상 증가시켜 투자활동으로인한현금흐름도 높았습니다.

게다가 재무활동으로인한현금트렌드 역시 꽤 높은 한해였으며 어디에 어떻게 돈이 흘러가는지에 대해서는 기업에 투자하기 이전에 세세하게 분석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올해도 이같이 경향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과도하게 과금으로 얼룩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미르M이 살아남을까?

2021년 위메이드의 현금흐름은 나쁘지 않았음

미르의전설 IP는 리니지 IP만큼의 파급력이 있습니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을 노려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10년의 긴 시간동안 중국의 판권 회사들과 라이선스 소송을 무턱대고 한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요즘에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가장 큰 걸림돌은 과도하게 과금 정책으로 인한 유저 이탈입니다.

이미 리니지M 이후에 과도하게 과금 정책으로 블레이드앤 소울M, 트릭스터M이 발매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유저들에게 버림 받았으며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회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같이 여건에서 미르M은 어디까지 과금정책을 펼칠지, 그리고 유저들은 이것을 어떻게 받아들일지가 국내 시장 성공 여부를 가를 것으로 판단됩니다.

매번 묻는 질문

판교의 등대,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대한민국 대표 게임 생성 중 하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가급적 한번 기준을 만들어

그때 닥사가 생각하기를, 가급적 한번 기준을 만들어 보자 이렇게 시작된 것입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ull 블록체인 기술 기업에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