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내용증명 인터넷 보내는법 (작성방법, 양식 받기)

우체국 내용증명 인터넷 보내는법 (작성방법, 양식 받기)

매년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입니다. 2023년 근로자의 날은 월요일로 황금연휴가 기대됩니다. 하지만 달력을 보시면 5월 1일이 빨갛게 물든 날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근로자의 날은 법정공휴일이 아닌 법정휴일, 유급휴일이기 때문입니다. 즉, 이날 근로자가 근무할시 휴일근무수당 1.5배를 지급해야 합니다. 당연히 근로자가 근무를 하지 않아도 이날은 급여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올해 부처님오시날은 토요일이라서 다가올 월요일은 대체공휴일입니다.

대체공휴일에 공무원들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는지 지난 시간에 알려드렸습니다.


공무원은 근로자가 아니다?
공무원은 근로자가 아니다?


공무원은 근로자가 아니다?

공무원은 근로자의 사전적관점에서 해석을 한다면 근로자는 맞습니다. 다만, 근로기준법상의 근로자가 아닙니다. 공무원은 공무원법에 따르기 때문에 근로기준법과는 무관합니다. 또한 근로기준법을 따르지 않기때문에 최저임금과도 별개입니다. 최저임금이 전년도 대비 큰 폭으로 올라도 공무원은 최저임금과는 별개로 결정되기에 최저임금보다도 적을 수도 있습니다. 근로자의 날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노동법에 적용받는 근로자들을 위한 법정휴일입니다.

공무원들도 모두 휴무 아니면 쉬는 날은 법정휴일이 아닌 법정공휴일입니다. 휴일 앞에 공이라는 말이 있어야 흔히 이야기하는 빨간날입니다. 그래서 근로자의 날에는 공무원들은 정상업무를 합니다. 우체국, 학교, 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시청, 구청등에 소속되어 있는 모든 공무원들은 근로자의 날에 출근을 합니다.

우체국 영업시간
우체국 영업시간

우체국 영업시간

우체국은 우편물과 등기 및 소포와 택배 뿐만 아니라 은행의 역할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등기나 소포를 보낼 때 뿐만 아니라 예금이나 송금 등의 은행업무를 하기 위해서 방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우체국의 경우 은행과 우편업무의 영업시간이 다르다는 점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우편업무와 은행업무를 할 수 있는 영업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같은 공간에서 업무가 이루어지지만 이렇게 은행 업무와 우체국 우편 업무의 시간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17시에 우체국을 가게 된다면 우편물이나 택배, 소포는 제대로 보낼 수 있지만, 은행은 영업시간이 종료되기 때문에 통장 개설이나 예금 및 적금에 연관된 일은 하지 못한다는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등기조회 방법

다음은 우편물로 분류되는 우체국 등기조회 방법입니다. 우체국에서 발송되고 받을 수 있는 등기와 택배 및 소포는 모두 등기번호로 같이 취급됩니다. 즉, 택배 송장번호와 비슷하게 등기를 보내놓거나 받을 때 부여받는 등기번호를 상단의 인터넷우체국 배송조회 사이트에서 입력하면 등기의 이동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은 우체국의 온라인 업무와 함께 배송조회 등의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 중요한 서류가 담긴 등기 소포이거나 혹은 중요한 물건을 받아야 하는 우체국 택배 모두 조회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한진택배 주말 배송

세 번째를 알아볼 택배회사는 한진 택배입니다. 1992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택배서비스를 선보이며 택배 분야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한진택배는 국내 최초로 자동화 물류 분류기를 도입하여 사람이 직접 분류하는 것이 아닌 기계가 분류하는 등의 많은 노력을 한 택배사입니다. 한진택배도 주말 배송이 되는지 이제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택배 운영시간 월금 0800 1800 토요일 0900 1100 대표 연락처 15880011 한진택배는 정규적으로 토요일 배송을 한다고 알려지진 않았으나 1시간 방문택배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토요일에도 배송을 해야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또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우체국 근무시간

1.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이동이 되면 화면을 가장 아래로 내립니다. 3. 하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전국 우체국 이용소개를 클릭합니다. 4. 6개의 메뉴 중에서 우체국운영 및 이용시간을 클릭합니다. 5. 우편의 경우 월금 평일 09시부터 18시, 공휴일은 이용이 불가능하며 무인의 경우 내부는 시간이 동일하지만 옥외의 경우 08시부터 22시까지 365일 언제나 가능하다고 하네요. 은행의 경우 09시부터 16시30분이 기본이고 atm기의 경우 18시까지. 365코너는 07시부터 23시30분까지하며 일부 장소는 05시부터 04시까지 한다고 합니다.

즉, 본인이 어딜 가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6. 카카오맵으로 들어갑니다. 7. 우체국을 검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무원은 근로자가 아니다?

공무원은 근로자의 사전적관점에서 해석을 한다면 근로자는 맞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영업시간

우체국은 우편물과 등기 및 소포와 택배 뿐만 아니라 은행의 역할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우체국 등기조회 방법

다음은 우편물로 분류되는 우체국 등기조회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