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왼쪽 허리 및 골반 통증 원인과 재활 운동방법(feat 엉치,고관절,엉덩이,회음부,사타구니)

오른쪽 왼쪽 허리 및 골반 통증 원인과 재활 운동방법(feat 엉치,고관절,엉덩이,회음부,사타구니)

엉덩이는 소둔근과 이상근, 내폐쇄근, 대둔근 등 여러가지 근육들과 골반과 대퇴골을 연결하는 고관절이 있어 허벅지 근육과 함께 보행 시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방광과 대장, 및 여성의 경우는 자궁 등의 장기들을 보호해 주는 이 부위에 고통이 발생하게 되면 보편적인 통증은 물론 날카로운 통증이나 저린 증상도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엉덩이에 충격이 가볍게 가해져 타박상이 발생하여 고통이 나타날 경우 금세 치유되는데 하지만 골절이 의심된다면 골 주사 검사나 MRI 촬영으로 골절을 확인해야 하며 혹은 엉덩이에 종기나 치질이 발생하여도 앉거나 움직일 때 고통이 발생할 경우 그 원인에 대한 치료를 시행하거나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염증 질환들이 발생하여 통증을 유발할 경우는 그 증상에 따라 치료 방법이 각양각색으로 진행하는 등 엉덩이 통증의 증상은 대개 꽤 비슷한 증상을 보이기에 명백한 증상과 원인을 파악하여 대처하시게 중요합니다.


전립선염 후기
전립선염 후기


전립선염 후기

어느 날부터 음경과 회음부, 고환에 따끔거리는 고통이 나타났습니다. 소변을 볼 때도 약간의 통증과 직장통이 한 번씩 오는 등 여러가지 고통이 있었고 잔뇨감이 심했으며 아랫배를 뭔가로 꾹 누르는듯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처음에 약물치료를 진행하니 바로 나아서 괜찮나 싶었는데 조금 시간이 지나니 다시 재발하여 고통이 계속 진행이 되었습니다. 약 1년 6개월 이상 고생을 했으나 저만의 방안으로 자연치료를 해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통하는 건 아닐 테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제왕절개의 장단점
제왕절개의 장단점

제왕절개의 장단점

제왕절개는 수술을 통해 출산하는 방법입니다. 제왕절개 출산은 선택적 제왕절개를 하게 되면 진통 없이 분만이 가능하고, 골반 근육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분만보다는 이완이 적고, 회음부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회음부 고통이 없으며, 출산일자를 정해두기 때문에 출산 후 필요한 것들을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왕절개를 하게 되면 모유수유를 바로 하지 못하고, 수술 부위를 꼼꼼히 관리해 주어야 하며, 수술 후유증이 있어, 항생제 및 진통제를 계속 투여야 하여 할 수 있으며, 회복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원인 모르는 골반통증과 회음부통증을 다스리는 세가지 방법
원인 모르는 골반통증과 회음부통증을 다스리는 세가지 방법

원인 모르는 골반통증과 회음부통증을 다스리는 세가지 방법

원인불명의 골반통증을 다스리는 세가지 방법, 그 첫 번째는 잘못된 배뇨배변습관 없애기입니다. 소변이 충분히 모아지지 않았는데, 요의가 급하게 느껴져 자주 세면실에 가는 것을 빈뇨, 절박뇨라고 합니다. 우리가 한번 보는 소변의 양은 250~300cc가 적당합니다. 하지만 절박뇨 증상 때문에 방광에 소변이 덜 모였는데 자꾸 세면실에 가면 방광이 충분히 늘어나지 못해서 실제로는 쥐어짜면서 소변을 보게 되고, 그러다보시면 신체에 불필요한 자극이나 무리가 될 수 있어 고통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변비인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힘을 주게 되니 무리가 되고, 고통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변비가 있다면야 유산균이나 변비약을 먹는 등의 적극적인 방안으로 변비를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이상근증후군

이상근으로 인해 좌골신경이 압박을 받아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 한번은 종아리와 발까지 통증과 감각 이상을 초래하는 질환인 이상근 증후군은 이상근과 좌골신경의 해부학적 이상으로 발생하는 좌골신경통 가운데 하나로 골반이 틀어지거나 엉덩이 근육이 약한 사람 혹은 바르지 않은 걸음걸이, 바지 뒷주머니에 물건을 넣는 경우,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는 경우, 운전을 오래 하는 경우, 다리를 꼬는 습관 등으로 인해 이상근에 발생한 염증이 움직일 때 심한 고관절 통증을 느껴지게 하고 다리로 이어지는 방사통과 함께 허리와 사타구니 부위, 항문 주변, 허벅지 뒤쪽, 다리, 발의 통증, 배변을 할 때 직장의 통증이나 이상감각이 나타나는 등 여성의 경우 성교통이나 남성의 경우 발기부전 등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출산 후 회음부 통증 관리

회음부 통증은 출산 후 첫 1주일이 가장 불편하고 그 이후로부터 차츰 줄어들게 되며, 지금은 녹아서 흡수되는 실로 회음부를 봉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로 실을 제거하러 가지 않아도 됩니다. 1 얼음찜질 회음부가 많이 부은 경우 얼음찜질을 통해 붓기를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깨끗한 거즈에 아이스팩을 감아서 패드를 댄 회음부에 대고 있다면야 붓기와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단, 얼음찜질을 너무 오래 하게 되면 혈액순환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시간은 1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좌욕 좌욕은 회음부 절개 부위의 통증 감소와 상처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38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1520분, 하루에 35회 정도 좌욕을 하는 것이 좋으며, 좌욕이 끝난 후에는 무조건 충분히 잘 말린 후에 속옷을 착용해야 합니다. 좌욕은 오로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립선염 후기

어느 날부터 음경과 회음부, 고환에 따끔거리는 고통이 나타났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왕절개의 장단점

제왕절개는 수술을 통해 출산하는 방법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인 모르는 골반통증과 회음부통증을 다스리는 세가지

원인불명의 골반통증을 다스리는 세가지 방법, 그 첫 번째는 잘못된 배뇨배변습관 없애기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