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yes24 북동호회 PC용 ebook 뷰어를 써보니

예스24yes24 북동호회 PC용 ebook 뷰어를 써보니

밀리의 서재 1개월 무료 체험 사용이 끝나고, 이제 예스24yes24의 북동호회 한달 무료 이용을 시작했는데, 여기엔 PC에서도 전자책을 볼 수 있는 ebook 뷰어를 제공해주고 있었어요. 설마? 인터넷을 뒤져보고 지금에야 알게 되었지만, 밀리의 서재에도 PC용 뷰어가 있습니다. 2020년에 베타테스트를 시작했던 기록이 있는걸 보시면 지금은 제법 잘 다듬어졌겠지.다행스럽게도 예스24yes24의 PC용 ebook 뷰어 프로그램은 맥OS도 지원합니다.

윈도우 사용자는 잘 못느꼇을 설움이 맥 사용자에겐 있습니다. 대개의 게임들에게도 맥은 찬밥이지만, 국내에선 특히 증권이나 뱅킹쪽에서 늘 찬밥입니다. 사정이 그렇다보니 친절하게도 맥용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예스24yes24에는 고마울 따름. 밀리의 서재에도 맥용 프로그램이 있다아래의 내용은 윈도우나 맥이나 똑같습니다.


imgCaption0
시스템 업데이트

시스템 업데이트

크레마 사운드는 예스24와 알라딘에서 합작한 제품이기 때문에, 각 사이트에서 주문한 기기에 따라 홈 메뉴 구성이 조금 다릅니다. 제 크레마 사운드는 알라딘에서 나온 상품을 중고로 구매했고, 어머니의 크레마 사운드는 예스24에서 어머님 지인분이 직접 구입해서 선물로 주셨어요. 그래서 저희 집에는 두 버전의 크레마 사운드가 모두 있답니다. 위의 사진이 알라딘 크레마 사운드고, 아래 사진이 예스24 크레마 사운드입니다.

어쨌든 두 기기의 큰 차이는 없는데, 시스템 업데이트를 하고 홈 버튼을 눌러보니 메뉴 구성이 조금 바뀌었네요. 전자책 카페에서는 이제 서점사별 뷰어를 따로 설치해야 하는 줄 알고 뷰어 앱을 공유하고 별도로 설치하시던데, 그냥 시스템 업데이트만 해도 기본적으로 알라딘 뷰어(램프 모양)와 예스24 뷰어(My Yes)가 깔려 있습니다.

구성은 조금 다르지만 뷰어 버튼은 둘 다.

예스24북클럽

예스24에서는 2018년 11월부터 전자책 무제한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그게 바로 예스24북클럽입니다. 이는 리디북스, 밀리의서재에 이은 3번째인데요. 그 해 9월부터 10월까지 베타테스트를 거친 후에 정식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베타서비스와 첫 달 무료 서비스를 이용했던 저는 어플 때문에 좀 실망했었습니다. 어플의 UI(유저인터페이스)가 너무 조잡했고, 가장 가치있게 여기는 기능인 밑줄 긋기가 별로였기 때문입니다.

밀리의 서재도 같은 기능 결함이 있었어서 저는 얼마 전까지 교보문고 전자책 어플을 아꼈습니다. 물론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이후 yes24나 밀리의 서재 모두 치명적인 어플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변했습니다.

북클럽머니

77요금제 가입 후 받은 북클럽머니는 이렇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북클럽머니가 적용된 가격으로 종이책이나 eBook, GIFT를 구매할 수 있죠. 모든 북클럽머니를 한 권에 쏟아부울 수 없는 게 가장 큰 안타까움이긴 합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2,200원으로 77요금제를 활용하는 것처럼 보인다는 의미가 이렇습니다. 한 권당 최대 1,500원 정도의 북클럽머니를 적용할 수 있으니 북클럽머니로는 매달 3권을 구매해야 다.

쓰는 게 됩니다. 4,500원 할인 받아 3권을 산다라.또한 GIFT는 너무 아쉽게도 단말기류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보통 살 수 있는 볼펜 등 문구류나 생활용품 같은 게 아니지요. 솔직히 북클럽머니를 이렇게 보시면 손해보지 않으려는 플랜으로 계획한 것처럼 보입니다.

단말기 관리

ebook 뷰어 왼쪽위의 나의 계정을 누르시면 단말기를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열립니다. 최대 5개의 기기에서 yes24 북클럽을 이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 했던 기기는 위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다섯 개가 넘는 기기에서 로그인한 후에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이 불가능하므로 사용하지 않는 기기는 오른쪽 휴지통 아이콘을 선택해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조금은 독서를 즐기는 분들은 ebook 뷰어의 품질보다. 예스24 북클럽이 보유한 도서의 양에 관심이 더 클 수 있어요.

이는 소유 도서의 개수의 문제가 아니라 이 시점에서 내 관심사와 내가 읽고자 하는 도서가 보유한 도서와 일치해야 많습니다.고 느낄 수 있는 것인데, 종이 책 모두가 ebook으로 만들어져 제공되는게 아니다보니 찾는 모든 책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다행인것은 예스24에서는 북클럽에 가입하기 전에, 예스24 로그인을 하지 않은채로도 ebook의 존재 여부를 미리 검색해볼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시스템 업데이트

크레마 사운드는 예스24와 알라딘에서 합작한 제품이기 때문에, 각 사이트에서 주문한 기기에 따라 홈 메뉴 구성이 조금 다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스24북클럽

예스24에서는 2018년 11월부터 전자책 무제한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북클럽머니

77요금제 가입 후 받은 북클럽머니는 이렇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