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운전등록증 발급 준비물 및 수수료 최신 정보

영문운전등록증 발행 준비물 및 수수료율 최신 정보

해외에서 운전을 하려면 예전에는 해외의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발급받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나라 운전면허증을 영문으로 발급받을 경우 많은 나라에서 해외의 운전신분증 대신 활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나라에서 우리나라 영문 운전면허증을 허가해 주는 것이 아니므로 출국 전 증명 후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2019년 영문 운전면허증을 도입했고, 해외 많은 나라에서 영문 운전신분증 하나 만으로 운전할 때 요구하는 서류를 갈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mgCaption0
해외의 운전면허증

해외의 운전면허증

영문 면허증을 허용하지 않는 국가에서는 한국 운전면허증, 해외의 운전신분증 그리고 여권을 함께 가지고 있어야 운전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날 기준으로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서류는 렌트 회사에 차량을 인도받기 전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 현장에서 직접적 제시해야 합니다. 1) 발행 방법 해외의 운전면허증도 영문 운전신분증 발급처럼 운전면허 시험장이나 경찰서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고,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이때, 사진은 여권용 사진을 준비해야 하고 일반 증명사진으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영문 운전면허증

우리나라 운전면허증을 앞면에는 국문으로 뒷면에는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는 것을 영문 운전면허증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이 신분증 하나만 있다면 해외 약 64개국에서 단기간 운전이 가능합니다. 나라마다. 허용되는 기간이 조금씩 다르긴 한데 약간은 5개월에서 12개월 사이 운전이 가능합니다. 1) 발행 방법 운전면허 응시장소 혹은 경찰서에 가시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경찰서인 경우는 발급해 주지 않는 곳도 있으므로 가시기 전에 전화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게다가 온라인에서도 발급이 가능한데요, safedriving.or.kr로 들어가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각 방법마다. 소요 시간이 다르므로 빠르게 발급받아야 하신다면 운전면허 시험장에 가시면 당일 수령이 가능합니다.

영문 운전신분증 인정국가 (22년 11월 23일 기준)

최종적으로 수령일자와 수령장소 (운전면허응시장소 혹은 파출소 교통민원실) 지정하여 완료할 수 있습니다. 지정일에 방문하셔도 되고 지정일 이후에 방문해도 무방합니다. 다른 서류작성등 없이 과거 운전면허증만 제출하시면 빠르게 받아서 돌아오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운전면허 갱신 시 요구하는 정보 서로 나누다 드립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위에 알려드린 바와 같이 사진과 수수료결제, 그리고 행정정보 공동활용 동의만 하면 됩니다.

현장방문하여 신청하실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내방하셔서 운전면허 갱신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영문 운전신분증 국가

영문 운전면허증이 인정되는 국가는 위와 같이 아시아 9개국 뉴질랜드, 호주, 필리핀, 쿡아일랜드,싱가포르, 브로나이, 부탄, 몰디브, 동티모르이고요. 유럽은 그리스, 네덜란드, 덴마크, 라트비아, 룩셈부르크, 벨기에, 리히텐슈타인, 벨기에, 사이프러스, 스웨덴, 아일랜드, 크로아티아, 티르키에, 포르투갈, 핀란드입니다.

영문 운전면허증이 이정되는 아메리카는 미국, 캐나다. (각 주는 위를 확인), 괌, 도미니카공화국, 바하마, 북마리나연방, 브라질, 아이티, 엔티가 바부다,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우루과이, 코스타리카, 트리니다드토바고, 파나마, 페루입니다.

중동은 레바논, 바레인, 예멘, 이스라엘이고요. 아프리카는 나미비아, 라이베리아, 르완다, 부룬디, 카메룬등이 해당합니다.

영문 운전신분증 이해 국가 (총 54개 국)

영문 운전면허증을 이해 국가는 총 54개 국입니다. 지역별 영문 운전신분증 이해 국가를 보시면 아시아가 17개 국, 아메라카가 11개 국, 유럽이 14개 국, 중동이 5개 국, 아프리카가 7개 국입니다. 먼저 아시아 내 영문 운전신분증 이해 국가에는 나우루, 동티모르, 마샬군도, 마이크로네시아, 몰디브, 바누아트, 부탄, 솔로몬제도, 키리바시, 파푸아뉴기니, 팔라우, 피지, 필리핀, 호주, 홍콩, 투발루, 쿡아일랜드가 있습니다.

호주, 홍콩, 몰디브, 피지는 한국인들도 많이 가는 곳이니 영문 운전면허증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겠습니다. 아메리카에 있는 영문 운전신분증 이해 국가에는 니카라과, 도미니카 공화국, 미국 (메사추세츠 주), 캐나다.

마치며

뉴질랜드에서 차량을 렌트할 때, 영문 운전면허증만 있다면 가능하지만은 일부의 회사에서는 아직까지 해외의 운전면허증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해외의 운전면허증

영문 면허증을 허용하지 않는 국가에서는 한국 운전면허증, 해외의 운전신분증 그리고 여권을 함께 가지고 있어야 운전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문 운전면허증

우리나라 운전면허증을 앞면에는 국문으로 뒷면에는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는 것을 영문 운전면허증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영문 운전신분증 인정국가 (22년 11월 23일

최종적으로 수령일자와 수령장소 (운전면허응시장소 혹은 파출소 교통민원실) 지정하여 완료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