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날리기 사진과 동영상, 유래와 제작 방법 또 놀이
세계를 유랑하듯 인생을 가치 있고 기쁘게 살아가려 노력하는 어느 남편과 아내의 여행 그리고 삶 이야기. 약 40여개국을 유랑하였으며, 현재는 우즈베키스탄에서 장기 해외살이 중입니다. 2. 해외유랑기우즈베키스탄현재 유랑중 3월 말 우즈베키스탄의 신년 명절인 나브로즈 휴식기를 맞아 타슈켄트에서 비교적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차르박 호수를 다녀왔어요. 타슈켄트 근교 여행지로 침간산과 차르박 호수를 대부분이 가는데요. 가능 방향도 같고 보통 하루에 침간산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갔다가 차르박호수를 들렀다.
오는 루트로 당일치기를 많이 합니다. 침간산에 있는 리조트에서 1박을 해도 좋은데, 리조트 가격이 생각보다. 사악해서약 2030만 원 1박을 하는 것이 금액적으로 부담이 되는 건 사실입니다.
연날리기 놀이
연을 날린다는 것은 고전적인 놀이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의미도 있습니다. 연날리기는 연을 날려서 소원을 빌거나, 연을 날려서 쪽지를 전달하는 놀이이기도 합니다. 보통 연에 송액영복, 송액, 건강 기원, 만수무강 등의 글을 써서 하늘색 높이 올라가면 연실을 끊어 멀리 날려 보냄으로써 한해의 건강과 복을 기원하며, 정월 초하룻날부터 대보름날에 걸쳐 연놀이를 합니다. 예전에는 액을 쫓아 보낸다는 취지로 많이 쓰였으나 지금은 액은 물론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말을 적어 복운을 기원합니다.
연은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놀이이지만, 연을 날리는 것은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연을 날리면 하늘을 날고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연을 날리는 이유 중에서 가장 흥미진진 있는 것은 상대방과 연싸움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연 종류와 제작하는 방법
연은 종류가 다양하지만 가오리연이나 방패연이 일반적이나 만든 형상에 따라 이름을 마음껏 붙이기도 합니다. 연을 제작하는 재료는 고황죽이나 백간죽의 대나무와 백지나 창호지한지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연실과 방패는 방패는 시중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o 가오리연 가오리 모양을 한 연으로, 가장 자주보이는 연 중 하나입니다. o 방패연 방패 모양을 하고 있으며, 4개의 날개가 있습니다. o 호랑이연 호랑이 모양을 한 연으로, 가오리연보다.
크기가 크고 화려합니다. o 용연 : 용 모양을 한 연으로, 호랑이연보다. 더 크고 웅장합니다. 이 외에도 비행기연, 풍선연, 꽃연, 별연 등 모양에 따라 자신이 이름을 명명하면 됩니다 연을 제작하는 방법은 먼저 연의 모양을 제작하기 위한 틀을 만듭니다. 틀을 만든 후에는 틀에 종이, 천, 나무 등을 붙여서 연을 만듭니다.
한 나라의 전통문화는 그 나라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상으로 우리나라의 연날리기의 유래와 연의 제작 방법, 놀이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