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이와 같이 구워보세요 먹다가 목이 막혀 죽어도 좋아 (+고구마 칼로리, 보관법)
이번에는 고구마 먹을 때 알아두면 평생 써먹는꿀팁 4가지를 소개합니다. 지인분께서 고구마한 박스를 주셨는데요 이대로 보관하면쉽게썩을 수 있더라고요 이럴 때 간단한요령을 알면 반년도거뜬하게 보관이 가능한데요 우선 가장 중요한 점~ 고구마는 물기가남아있다면야 쉽게상할 수있어서 잘 말려주시는 게 좋아요 방법은 신문지에띄엄띄엄 올려준 뒤2-3일 바짝 말려주세요 그다음 박스에드라이버로 구멍을뽕뽕 몇 군데 뚫어줍니다. 이와 같이 해야공기가 잘 통한답니다.
고구마 유지 온도
유지 온도는 12~ 15도 정도가 최적의 온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늘한 곳으로 바람이 잘 통하는 통풍이 잘되는 곳으로 너무 추워도 안됩니다. 보관일은 5일~7일 정도가 알맞습니다. 유지 환경이 습기가 많을 경우나 박스채 방치가 되어있다면야 이산화탄소가 축적이 되어 곰팡이로 섞을 우려가 있으므로 빨라지는 시간 안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구마의 싹은 독성이 없으므로 제거하신 후 드셔도 무방합니다. 신문지를 깔아 두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고구마를 펼쳐 수분 기를 먼저 잘 제거를 해준 뒤 신문지로 하나씩 감싸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담아 보관을 하시면 좋습니다.
고구마 조리하는 방법
고구마는 보통 찌기. 삶기. 굽기. 튀기기 이와 같이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가 진행됩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삶아 먹거나 구워 먹는 방법이 있어요 단맛이 강하고 빠른 호박고구마도 있고 견고한 밤고구마, 자색고구마 등 종류도 다양해서 먹는 방법에 따라서도 식감에 따라서도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고구마 맛탕도 유명하지요? 달달한 고구마 맛탕은 누구도 뿌리 칠 수 없는 달콤함의 대명사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건강을 생각하시고 드신다면 고구마는 열을 가하면 가할수록 식이섬유가 30% 정도 증가를 해야만 되는 보고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찐 고구마를 한 개 정도만 섭취하여도 일일 추천 식이섬유 절반을 섭취하는 것과 같다고 하니 , 제철일 때 고구마를 구입하셔서 열심히 쪄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구마 말랭이
약간 설오래된 고구마를 길쭉하게 썰어서 소주 한 컵 정도의 물을 부어 덮게를 씌우고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주시고 꺼내서 1분 식히고를 반복해 말랭이가 될 때까지 해주세요. 건조기가 있으신 분들은 고구마를 익히신 후 썰어서 건조기에 넣고 돌려서 주셔도 됩니다. 에어 프라이기에 고구마를 잘라서 넣으시고 180도에서 10분을 돌리고 다시 뒤집고 반복하셔서 주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고구마 말랭이것은 수분이 부족하므로 오히려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어 적당량 급여하셔야 합니다.
고구마의 껍질에 다량의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고구마는 껍질에 영양소가 칼슘이 8.5배나 높게 들어있다고 해요 그만큼 껍질 영양소가 많은데요 대략 굽거나, 찌거나, 삶고 나서 껍질을 보통 벗겨내고 먹으시는 분이 대부분이실 거예요 이 고구마의 짙은 보라색의 껍질 속에는 눈에 도움을 주려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 , 칼슘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고구마를 수세미로 씻어내놓거나 깎게 되면 이와 같이 훌륭한 영양소를 제외된 드시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그럼 바르게 영양적자 없이 씻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6
고구마 삶기 완성 너무 간단하고 손쉽게겨울 대표간식인 고구마를 삶았다. 고구마를 삶고 쪼개봤더니 안쪽에 상한 곳 없이 너무 맛있는 고구마였다(고구마도 복불복)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가 있는 분들은 물을 받을 필요도 없이 고구마 찌는 법이 더 간편하고 구운 맛이 난다.
매번 묻는 질문
고구마 유지 온도
유지 온도는 12 15도 정도가 최적의 온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조리하는 방법
고구마는 보통 찌기.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고구마 말랭이
약간 설오래된 고구마를 길쭉하게 썰어서 소주 한 컵 정도의 물을 부어 덮게를 씌우고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주시고 꺼내서 1분 식히고를 반복해 말랭이가 될 때까지 해주세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