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부국가자격시험장을 통해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치고 온 후기(202306)

부산 남부국가자격시험장을 통해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치고 온 후기(202306)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운전면허 발급방법 IC운전면허증으로 발급 받는 방법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플라스틱 운전면허증과 IC집적회로 운전면허증은 카드 왼쪽 밑부분의 표시를 통해 구별할 수 있습니다. 처음 자기가 어떤 카드를 가지고 있는가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IC 운전면허증으로 발급 받는 방법은, IC 운전면허증을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운전면허응시장소 아니면 경찰서에서 수령하고 IC 운전면허증을 통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언제든지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운전면허증을 가졌다면 첫번째 IC 운전면허증을 신청해야합니다.


현장 분위기
현장 분위기


현장 분위기

수험표에 나와있는 응시장소 위치를 확인하신다음 위치로 이동합니다. 제가 배정받은 CBT3실은 3층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응시장소 앞에 수험생 대기실이 있으니 여기에서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시험을 치러 온 사람들로 붐볐고 마지막 시간까지 열심히 공부하시는 분들로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저는 마지막 타임 16시 시험시작이었는데 앞타임의 시험정리 등을 포함해서 55분이 되어서야 감독관 분이 안내해주시러 왔어요.

좌석배치도를 이때 붙여주는데 본인의 자리를 확인하셔서 착석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과 스마트워치는 강의실에 들어가면서 전원을 꺼서 가방안에 넣거나 앞에 제출하고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관수옥과 초량왜관 터 소개
관수옥과 초량왜관 터 소개

관수옥과 초량왜관 터 소개

관수옥초량왜관의 우두머리인 관수가 머물던 곳입니다. 당시에는 용두산을 중심으로 동쪽이 가장먼저 시가지가 발달하기 시작하였는데 배를 대는 선착장이 가깝기 때문입니다. 일본사람들이 배로 들어와 동쪽을 중심으로 살기 시작했고, 관수옥을 지나 왜관으로 들어갔을 것입니다. 관수옥이 있던 자리에는 지금도 돌계단이 남아있습니다. 초량왜관 터초량왜관은 일본과 우리나라의 무역에서 중심의 역할을 했던 곳입니다.

용두산을 둘러싸고 제작된 초량왜관은 안에는 신사를 비롯하여 일본인들의 편의 시설이 가득했습니다. 지금은 공원으로 들어가는 3군데의 진입로가 만나는 지점에 초량왜관 터라는 비석이 놓여져있어 예전에 이곳이 초량왜관이었습니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옛 지도를 들고 초량왜관에 어떤 시설들이 있었는지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두 가지 종류

QR코드로 발급 받기 QR코드 발급은 현장에서 신분 확인 절차를 거쳐 1,000원으로 가능하나 유효기간이 3년입니다. IC 운전면허증으로 발급 받기 IC 운전면허증은 해외 54개국에서 쓰이는 국제면허증은 1만 5,000원, 국내용은 1만 3,000원입니다. IC 운전면허증은 폰을 분실하거나 앱이 지워져도 계속 발급 받을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대각사부산 소개

조선 500년 말, 서양세력의 강화도 침략에 기인한 척양척화 정책으로 수구파가 득세할 때, 개화파는 가까운 일본과 교류를 추진하고 있었습니다. 1887년, 부산의 바닷가에 고유한 해안 막사가 한 채 있었는데, 일본과 거래를 하려면 이 막사를 통해야만 일본인들과 무역교류를 할 수 있었습니다. 명치 유신 9년, 일본황실에서 부산에 불교 정토진종 사찰을 짓게하자, 오오꾸라 재벌이 앞장서서 막사가 있는 이 자리에 동본원사 부산별원이라는 최초의 일본 사찰을 세웠다.

이 내용은 대각사에 소자오딘 범종에 새겨져 있으며 조선의 일본정책이라는 책자의 기록과 함께 KBS에서 방영한 대하드라마 빛나는 여명에 소개 된바 있습니다.

광복로문화패션거리 소개

현재 사람들과 차량이 내왕하는 광복로 도로는원래 하천이었습니다. 복개되기 전, 송현천 솔재내이란 이름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1600년대까지는, 용두산과 복병산에서 내린 맑은 물이 이 하천을 거쳐, 용미산 우측, 즉 영도대교 출입구 쯤에서 초량항 바다로 들어 갔다. 조선후기 초량왜관 시대에, 왜관 내의 하천이 되었고, 1876년 개항 후에 일본인들이 살게 되면서, 하천변에 벚나무를 심어, 사쿠라 가와, 즉 앵천으로 불리다가 초량왜관이 일본인들의 공식 전관거류지가 되고, 거주자가 만명 이상으로 늘자, 앵천이 불결해지고 악취가 나서, 복개 필요성이 거론되었습니다.

이후 앵천을 복개하여 오늘의 광복로 도로가 생겨 났으며 광복로는, 일제강점기 때 장수통, 아니면 변천정으로 불리었는데, 거리 양면에 2층 높이의 상설점포들이 쭉 들어서는 번화가가 되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분실한 경우에는?

분실했을 경우 고객센터16880990를 통해 분실 신고를 하면 면허증이 잠금처리되어 화면에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장 분위기

수험표에 나와있는 응시장소 위치를 확인하신다음 위치로 이동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관수옥과 초량왜관 터 소개

관수옥초량왜관의 우두머리인 관수가 머물던 곳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두 가지

QR코드로 발급 받기 QR코드 발급은 현장에서 신분 확인 절차를 거쳐 1,000원으로 가능하나 유효기간이 3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